References
- 고호경, 이형주(2016). 스마트 기기 활용 시니어 수학 자료 개발 연구. 수학교육논문집, 30(3), 309-333.
- 곽성태, 전우천(2015).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메타인지기반 앱 개발 및 적용.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집, 19(3), 689-696.
- 교육과학기술부(2011). 스마트교육추진전략. 정보화추진위원회 의안번호 제 137호.
- 권점례, 오상철, 이경언(2008). 교실 내 맞춤형 학습지원 방안연구 I. 연구보고 RRI 2008-3-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권정민, 박은혜, 임장현, 이영지(2012). 자폐성 장애인을 위한 기능성 모바일 앱 및 게임 제안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5(1), 31-42.
- 김갑수, 유태호(2008). 초등학교 수학과 입체도형 영역의 학습 RIA개발. 한국정보교육학회, 12(4), 395-404.
- 김경연, 구유정, 심현애, 정수정, 임걸(2010). 스마트 폰 기반 마이크로블로그 학습활동이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학연구, 16(3), 205-224.
- 김부미(2016). 수학 학습 어플리케이션 및 U-러닝 수학 수업 모듈 개발. 한국수학교육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6(3), 140-149.
- 김성동, 차현철(2002). WML과 WMLScript를 이용한 수학교육용 WAP애플리케이션의 구현. 한국산업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2(6). 289-296.
- 김윤아, 유제일, 신재흥(2015). 스마트 교육환경에서 함수학습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10), 333-352.
- 김현철(2011). 이슈리포트 스마트 교육 콘텐츠 품질관리 및 교수학습 모형 개발 이슈. 서울: 한국 교육학술정보원.
- 남현주(2003). 유아교육용 인터넷 사이트의 컨텐츠 운영실태 내용분석, 석사학위논문.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방정숙, 여승현(2012). 수학적 추론 중심의 스마트 수업 모형 적용.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6), 423-444.
- 서경희(2011).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용 어플 분석 자료집.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서유진, 나경은(2012). 스마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수학교육 어플리케이션의 보편적 학습설계 특성 분석: 학습장애 학생의 사용성 검사를 중심으로. 학습장애연구, 9(3), 1-35.
- 우홍욱, 서유진(2010). 학습장애 학생의 m-러닝을 위한 수학교육 애플리케이션 특징분석 및 개발방향 모색. 특수교육, 9(2), 123-164.
- 유구종, 김민경, 김은아(2012). 유아교육용 애플리케이션 내용 및 인터페이스 상호작용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7(1), 169-194.
- 윤현미, 황우형(2014). 스마트폰 수학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문제해결 학습이 학생들의 수학적 성향과 태도 및 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교과교육연구, 7(1), 1-35.
- 이위현(2010).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생활대학원.
- 이창희(2013). 수학 교육용 앱 활용이 초등학생의 수학적 문제 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장지웅, 김갑수(2014). 회전체 학습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활용. 디지털융복합연구, 12(6), 59-557.
- 정수리, 허유성(2015). 스마트 기기 학습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수학교육활동이 지적장애 학생의 덧셈 계산 정확도와 과제집중도에 미치는 효과. 지적장애연구, 17(2), 73-9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2003). 모바일 컴퓨터 환경의 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보고 KR 2003-2. 서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Alessi, S. M. & Trollip, S. P. (2001). Multimedia for learning: Methods and development. Boston, MA; Allyn and Bacon.
- Kukulska-Hulme, A. & Traxler, J. (2005). Mobile learning: A handbook for educators and trainers. London: Routledge.
Cited by
- 웹 기반 맞춤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 구성 요소 분석 vol.34, pp.4, 2017, https://doi.org/10.7858/eamj.2018.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