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Brown, T.(2008). "Design thinking," Harvard business review, Vol. 86, No. 6, 2008, p.84.
- 박상혁.오승희.박정선.이명관, "사회 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과 액션러닝의 통합모형," 벤처창업연구, 제11권, 제2호(통권44호), 2016, pp. 89-100.
- Park, J. H. & Jeon, H. J.(2015). Design Thinking for social enterprisers, EDIT THE WORLD.
- Noboru Konno, Business No Tameno Design Shikou, Toyo Keizai Inc., 2010.
- 양경란.문석찬.한규하.박소현, "디자인 씽킹,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14, No.3, December 2015, pp.7-24.
- 한수연, "'Design Thinking' 창의성을 만들어 갈 수 있을까?," LG Business Insight, 2015. 10. 14, pp.19-26.
- CNET Korea, "What is Design Thinking? Why do you need?," 2013, http://www.cnet.co.kr/view/11335
- Plattner, H., "An Introduction to Design Thinking Process Guid," The Institute of Design at Stanford: Stanford, 2010.
- Plattner, H., Meinel, C. & Leifer, L., "Design Thinking:Understand-Improve-Apply," Heidelberg: Springer, 2011.
- Muller, R. M. & Katja T., "Design Thinking VS. Lean Startup: A comparison of two user-driven innovation strategies," 2012 International Design Management Research Conference, pp. 151-161.
- 조용호, "비즈니스 모델 젠," 비전아레나, 2013, pp.25-64.
- http://businessmodelzen.co.kr
- Social Innovation Lab., "why you feel design thinking education is difficult?," 2015, http://www.theuntoday.com/m/post/953
- 박상혁.오승희, "비즈니스모델 젠을 활용한 디자인씽킹 프로젝트 추진전략 도출," 한국창의응용학회 2016년도 추계학술대회, 2016.
- 장경원, "대학교육을 위한 Action Learning 프로그램 설계모형 개발 연구," 교육공학연구, Vol.27, No.3, 2011, pp. 475-505.
- 박수홍, 정주영, "술술 풀리는 PBL과 액션러닝," 학지사, 2014.
- 정희태, "도덕교과에서의 Action Learning 기반 수업 설계 : 고등학교의 '정보윤리교육'을 중심으로," 윤리교육연구, 35권, 2015, pp. 101-128.
- McGill, Ian, and Liz Beaty., "Action Learning: a guide for professional, management & educational development," Psychology Press, 2001.
- 봉현철, 성공하려면 액션러닝하라, 행성:B웨이브, 2011.
- 봉현철.유평준, "액션러닝 (Action learning) 의 기본구조와 핵심구성요소," 산업교육연구, 8권, 2001, pp. 57-82.
- 박상혁.박정선.이명관, "성공적인 6차산업을 위한 가치사슬 모형과 빅데이터 활용 방안,"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1권, 제2호, 2015, pp. 141-152.
- 정기호, "IT기업 경영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임파워먼트, 자기효능감,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1권, 제2호, 2015, pp.167-179.
Cited by
- 디자인씽킹 프로젝트와 팀활동만족도를 매개로 한 지식공유활동이 컴퓨팅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vol.13, pp.4, 2017, https://doi.org/10.17662/ksdim.2017.13.4.001
- The Effectiveness Improvement of Computational Thinking through Digital Media Production vol.20, pp.8, 2017, https://doi.org/10.9728/dcs.2019.20.8.1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