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H. W. Chesbrough, Open Innovation: The New Imperative for Creating and Profiting from Technology, Harvard Business Press, 2003.
- V. Van de Vrande, J. P. J. De Jong, W. Vanhaverbeke, and M. De Rochemont, "Open innovation in SMEs: Trends, motives nad management challenges," Technovation, Vol.29, No.6, pp.423-437, 2009. https://doi.org/10.1016/j.technovation.2008.10.001
- S. Lee, G. Park, B. Yoon, and J. Park, "Open innovation in SMEs-An intermediated network model," Research Policy, Vol.39, No.2, pp.290-300, 2010. https://doi.org/10.1016/j.respol.2009.12.009
- S. Zeng, X. Xie, and C. Tamc, "Relationship betweeb cooperation networks and innovation performance of SMEs," Technovation, Vol.30, pp.181-194, 2010. https://doi.org/10.1016/j.technovation.2009.08.003
- 김형주, 김석현, 엄미정, 홍성민, 김은경, 최정인,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 2011-16, 과학기술정책연구, 2011.
- 이인우, 정양헌, 최지현, "중소, 중견기업 기술혁신 지원사업의 지속성 분석: 만족도와 향후이용의사, 추천의사 간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경영교육학회, 제30권, 제3호, pp.111-132, 2015.
- 이정재, 김구회, 이주형, "공공관리제도의 평가지표에 대한 사업참여자의 만족도 및 사업참여의사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6권, 제5호, pp.269-281, 2016. https://doi.org/10.5392/JKCA.2016.16.05.269
- 김제선, 김선웅, "준고령자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지속성 요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6권, 제4호, pp.718-728, 2016. https://doi.org/10.5392/JKCA.2016.16.04.718
- G. A. Churchill Jr. and C. Surprenant, "An investigation into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atisfac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sarch, Vol.19, pp.491-504, 1982. https://doi.org/10.2307/3151722
- Ganesan, Shankar,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Vol.58, No.April, pp.1-19, 1994.
- 강순화, "축제서비스품질과 관계 질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자치행정학보, 제29권, 제4호, pp.423-44, 2015.
- 조성완, 이진아, 정기주, "서비스품질과 재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향과의 관계에서 고객만족도의 매개효과 분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4권, 제6호, pp.109-126, 2014.
- 김지연, "관계혜택지각과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관한 연구- 패션상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제30권, 제1호, pp.176-186, 2006.
- 김민정, 전금림, "이익균형 관점으로 본 개성공단사업의 지속성," 분쟁해결연구, 제10권, 제1호, pp.101-129, 2012.
- 신봉섭, "소비자의 관계효익과 공정성 지각이 프랜차이즈 점포와의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헤어서비스를 대상으로," 한국창업학회지, 제9권, 제4호, pp.178-198, 2014.
- 전지현, 이영선, "보문: 미용서비스 효익이 소비자의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서비스 제공자의 관계유지노력을 조절변인으로-," 한국의류학회지, 제33권, 제4호, pp.543-553, 2009. https://doi.org/10.5850/JKSCT.2009.33.4.543
- 라채일, 우찬복, "관계혜택이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호텔고객을 중심으로," Tourism Research, 제40권, 제3호, pp.169-190, 2015.
- 김봉관, 이강호, "의료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지향성, 고객만족, 장기적 관계지향성,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제17권, 제3호, pp.29-64, 2009.
- 서선, "여행자간 B2B 거래공정성이 가맹여행사의 관계지향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5호, pp.404-414, 2012. https://doi.org/10.5392/JKCA.2012.12.05.404
- 우찬복, "연구논문: 호텔고객의 불공정성지각이 관계감정과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감정전이가설을 중심으로-," Tourism Research, 제38권, 제4호, pp.337-352, 2013.
- 이상훈, 권재일, "여행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공정성지각과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11호, pp.173-186, 2014.
- Y. Kim, K. Song, and J. Lee, "Determinants of Technological Innovation in the Small Firms," R&D Management, Vol.23, No.3, pp.215-226, 1993. https://doi.org/10.1111/j.1467-9310.1993.tb00824.x
- H. Romijn and M. Albaladejo, "Determinants of Innovation Capability in Small Electronics and Software Firms in Southeast England," Research Policy, Vol.31, pp.1053-1067, 2002. https://doi.org/10.1016/S0048-7333(01)00176-7
- D. Audretsch and M. Vivarelli, "Small Firms and R&D Spillovers: Evidence from Italy," Revue d'Economie Industrielle, Vol.67, No.1, pp.225-237, 1994. https://doi.org/10.3406/rei.1994.1520
- D. Czarnitzki and C. K. Lopes-Bento, "Innovation Subsidies: Does the Funding Source Matter for Innnovation Intensity and Performance? Empiorical Evidence fromGermany,"Working Paper Series, 2011-42, CEPS/INSTEAD, 2011.
- D. Czarnitzki and G. Licht, "Additionality of public R&D grants in a transition economy: the case of eastern German," Econ. Transition, Vol.14, No.1, pp.101-131, 2006. https://doi.org/10.1111/j.1468-0351.2006.00236.x
- B. Claryssem, M. Wright and P. Mustar, "Behavioural additionality of R&D subsidies: a learning perspective," Research Policy, Vol.38, pp.1517-1533, 2009. https://doi.org/10.1016/j.respol.2009.09.003
- D. Czarnitzki and C. Lopes-Bento, "Value for maney? New microeconometric evience on public R&D grants in Flanders," Research Policy, Vol.42, pp.76-89, 2013. https://doi.org/10.1016/j.respol.2012.04.008
- T. J. Buisseret, H. M. Cameron, L. Georghiou, "What Difference Does It Make? Additionality in the Public Support of R&D in Large Firms,"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Vol.10, No.4/5/6, pp.587-600, 1995.
- F. M. Hsu, Horng, Der-Juinn, and C. C. Hsueh, "The effect of government-sponsored R&Dprogrammes on additionality in recipient firms in Taiwan," Technovation, Vol.29, No.3, pp.201-217, 2009.
- C. Berube and P. Mohnen, "Are firms that receive R&D subsidies more innovative?," Canadian Journal of Economics, Vol.42, No.1, pp.206-225, 2009. https://doi.org/10.1111/j.1540-5982.2008.01505.x
- P. Hanel, "Impact of Government Support Programon Innovation by Canadian Manufacturing Firms, Centre interuniversitaire de recherche sur La science et la technologie(CIRST), ca-hier de recherche 2003-09, Montreal, 2003.
- R. M. Baron and D. A. Kenny,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cocial Psychology, Vol.51, pp.1173-1182, 1986. https://doi.org/10.1037/0022-3514.51.6.1173
- Florida Department of State "Workbook: Outcome measurement of livrary programs," 2000.
- 미래과학창조부, "국가연구개발사업 표준성과지표(개정): 성과목표.지표 설정 가이드라인," 2013.
- 박성제, "로직모델을 이용한 도서관 성과측정 연구," 한국비블리아학회, 제2015권, 제5호, pp.29-44, 2015.
- 김영종, 권순애, "논리모델(Logic Model): 사회복지 프로그램 기획에서의 적용가능성," 사회과학연구, 제19권, 제S호, pp.209-226, 2003.
- 최희철, 이동훈, 오지현, "논리모델에 기반한 정신장애인 지원교육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임상사회사업학회, 제5권, 제1호, pp.169-190, 2008.
- 지은구, "비영리조직 성과측정에 있어 로직모델과 BSC모델의 활용가능성과 한계," 사회과학논총, 제31권, 제1호, pp.381-407,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