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2015). 트렌드 코리아 2016. 서울: 미래의창
- 김병곤. (2012).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특성이 이용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 19(4), 213-225.
- 곽성문. (2015). 2015 소비자형태조사 보고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file:///C:/Users/USER/Desktop/2015%20MCR.pdf
- 김은주. (2014. 11. 12). 뜨는 '화장품' 가성비 탁월...입소문 타고 '훨훨'. 컨슈머치. 자료검색일 2016. 8. 13, 자료출처 http://www.consumuch.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12
- 고은지. (2015. 11. 17). 디지털이 뷰티산업의 혁신이끈다. LG경제연구원. 자료검색일 2015. 11. 26, 자료출처 http://www.lgeri.com/industry/chemical/article.asp?grouping=01030300&seq=275
- 강이주, 신자빈. (2006).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인 분석. 소비문화연구, 9(4), 83-103.
- 김용환. 박지홍.(2009). SNS 이용자의 모르는 사람 (stranger)과의 사회네트워크 구축 행태에 관한 탐구.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08, 17-35.
- 경종수. 김명수. (2012). SNS의 서비스특성과 상호 작용성이 신뢰와 결속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3(3), 3-25.
- 김태형. (2016. 8. 16). 똑똑해진 SNS 사용자가 공감하는 동영상 '언니의 화장품'. 브릿지경제. 자료검색일 2016. 8. 30, 자료출처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0816010004249
- 김혜나, 김나연, 서예지. (2016. 5. 9). 10대 노리는 SNS광고, 화장품 1위 앱 광고 2위. 중앙일보. 자료검색일 2016. 8. 15, 자료출처 http://news.joins.com/article/19997165
- 김희숙. (2002). 청소년잡지에 나타난 화장품광고의 소구유형 및 소비가치의 변화에 관한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4), 492-502.
- 네이버사전. (2016). 자료검색일 2016. 8. 9, 자료출처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70305&cid=55570&categoryId=55570
- 박경신. (2012). SNS 매체적 특성과 법적용의 한계. 인하대학교 법학연구소, 15(3), 127-157.
- 박성희. 이선명. (2009). 온라인 구전 정보 방향성이 화장품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패션과 니트, 12(7), 52-60.
- 뷰티경제. (2015. 8. 3). '콘텐츠가 소비를 만든다!'... 유통업계, 크리슈머(Cresumer)에 주목!. 뷰티경제. 자료검색일 2016. 6. 2, 자료출처 http://www.thebk.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646
- 심성욱. 김운한. (2011)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소셜미디어 광고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보, 13(2), 342-376.
- 손용석. 이선. 유건우. (2014). 온라인 화장품 구전 정보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시장에서 기초/색조 화장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16(2), 105-128.
- 심재영. (2015. 8. 16). 모바일 성장 화장품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 CMN. 자료검색일 2016. 6. 2, 자료 출처 http://www.cmn.co.kr/sub/news/news_view.asp?news_idx=16209
- 손현주. (2015. 12. 16). [2015 송년 특집] 2015년 화장품 유통 결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전자신문. 자료검색일 2016. 6. 2, http://www.etnews.com/20151216000468
- 이강호. (2011). 연구논문: 기업의 트위터 활용유형에 따른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37(0), 279-297.
- 안대천. 김상훈. (2012). SNS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광고학연구, 23(3), 53-84.
- 이세윤, 박준기, 이혜정, 이정우. (2013,11). SNS 지속 사용 의도의 선행 요인 연구: 쾌락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 2013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179-184.
- 이석용. 정이상. (2010). 웹 2.0시대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관한 고찰. 대한경영정보학회, 29(4), 142-167.
- 이성준. (2014). SNS 광고 태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과 관여도의 역할에 대한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14(9), 118-202.
- 이윤경, 호사기, 강혜승. (2014). 한국과 중국의 SNS를 활용한 광고 전략 비교 분석.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44(-), 111-120.
- 이정수. 이영곤. (2012).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특성이 고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경영학회, 15(3), 49-65.
- 유재미. (201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SNS)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연구. 경영경제연구, 35(2), 101-123.
- 오정민, 노정동. (2015. 12. 14). 올해 홈쇼핑 히트상품 키워드는?...'알뜰패션.포미족'. 한국경제. 자료검색일 2016. 8. 27, 자료출처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512146661g
- 오제인. (2013). SNS 특성과 개인적 특성이 고객 관계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정우. 김미영. (2010). 화장품소비가치에 따른 화장품유형 및 국내.외상표선택. 한국의류학회, 34(7), 1149-1161. https://doi.org/10.5850/JKSCT.2010.34.7.1149
- 유창조. 정혜은 홍성태. (2006). 여성의 화장에 대한 욕구와 그에 따른 화장품 소비행위에 대한 심층 연구. 경영학연구, 35(1), 21-49.
- 조경섭, 송형철. (2002). 온라인 구매자 집단과 비구매자 집단의 쇼핑성향의 차이. 마케팅과학연구, 10(1), 71-90.
- 정나래. 김영란. (2014). SNS특성에 의한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태도가 관련정보와 구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피부미용학회지, 12(4), 565-573.
- 장윤희. (2012).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과에 관한 연구: 포탈 광고, 블로그, SNS 채널의 특징과 성과 비교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10(8), 119-133. https://doi.org/10.14400/JDPM.2012.10.8.119
- 정진수. (2016).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 서울: 나비의활주로.
- 정주임. (2000). 소비자의 화장품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주순화. (2012). SNS 활용정도와 화장품 관여도가 SNS 화장품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의약 식품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지은. 이두희 (2013).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네트워크 특성이 사용자의 사회자본(Social Capital)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42(3), 719-741.
- 현근식. 이동일. (2014). SNS에서 제품정보 전달 유형에 따른 소비자 반응 차이연구. 한국경영학회 2014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4010-4025.
- 한태숙. (2014). 호텔 기업의 SNS속성이 태도, 만족, 그리고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Baek, K., Holton, A., Harp, D., & Yaschur, C. (2011). The links that bind: Uncovering novel motivations for linking on Facebook. Computer in Human Behavior, 27(6), 2243-2248. https://doi.org/10.1016/j.chb.2011.07.003
- Yang, J., Zhang, M., & Zou, Z. (2015). The effect of In-Game advertising in SNS on brand equity. Journal of service science and management, 8(1), 107-144. https://doi.org/10.4236/jssm.2015.81013
- Keller, K, L. (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equity, Jounal of marketing, 57(1), 1-22. https://doi.org/10.1177/002224299305700401
- Kim,Y., Sohn, D., & Choi, S. (2011). Cultural difference in motivations for using social network sites: A comparative study of American and Korean college student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7(1), 365-372. https://doi.org/10.1016/j.chb.2010.08.015
- Park, N., Kee, K. F., & Valenzuela, S. (2009). Being immersed in social networking environment: facebook groups, uses and gratifications, and social outcomes. Cyber psychology & behavior. 12(6), 729-733. https://doi.org/10.1089/cpb.2009.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