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경남6차산업지원센터, http://gsnd6.com/, 2016 게시내용
- 김성규, 박상혁, 박정선, 설병문, 손은일, "6차산업 기업가정신 지표개발," 벤처창업연구, 제11권, 제3호, 2016, pp. 63-76.
- 김영순, "서비스산업 유형에 따른 GWP 경영성과 연구,"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김태구, 이계희, "호텔의 서비스 혁신성 및 경영성과 선행요인으로서 사회자본과 지식 공유-기업의 자원기반관점," 관광학연구, 제34권, 제7호, 2010, pp. 13-36.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http://www.6차산업.com, 2016 게시내용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사업자 인증제 운영계획, 2015.7.
- 박성수, 한국형 6차산업화, 대왕사, 2015.
- 박재형, "로컬푸드가 사회적 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로컽푸드 직매장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서윤정, 6차산업 융복합 혁명-융복합 산업의 원리와 실제, HNCON, 2013.
- 송경채,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자의 특성과 정치 참여," 한국과 국제정책, 제26권, 제3호, 2010, pp. 129-157.
- 원혜숙, 홍정화, 차진화,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의 기업가정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상업교육연구, 제29권, 제1호, 2015, pp. 309-340.
- 유찬주, 황진수, 장동헌, "농업경영자능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수도작 농가의 사례," 산업경제연구, 제21권, 제4호, 2008, pp. 1809-1824.
- 윤유식, "농촌관광마을 사회자본에 따른 관광 개발태도 및 관광개발 지지도에 관한 연구," 농어촌관광연구, 제16권, 제3호, 2009, pp. 41-61.
- 윤주, 최승담, "사회적 자본이 지역사회 관광개발 성과에 미치는 영향-녹색농촌체험마을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37권, 제4호, 2013, pp.77-96.
- 이영찬, "사회적 자본, 지식경영, 그리고 조직성과 간의 인과관계," 정보시스템연구, 제16권, 제4호, 2007, pp. 223-241.
- 이정선, "사회자본 구축을 통한 농어촌 학생이 학업격차 개선방향,"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제37권, 제1호, 2005, pp. 131-150.
- 이준희, "기업가의 특성과 사회적 자본의 사회적 기업 성과와의 연계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연구, 제13권, 제2호, 2014, pp. 127-166.
- 임병학, "사회적 자본과 공급망 관리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POSRI 경영경제연구, 제12권, 제3호, 2012, pp. 5-43.
- 장양례, "6차산업화를 위한 로컬푸드 농가맛집 만족도 연구," 관광연구, 제29권, 제6호, 2015, pp. 221-239.
- 정기석, "농업의 6차산업화, 협동조합이 돌파구", 2014.02.18.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114335
- 조규호, "기업가 정신이 농촌관광 성과에 미치는 영향," 농촌경제, 제29권, 제2호, 2006, pp. 71-92.
- 최영근, "최고경영자이 인적 및 사회적 자본이 기업성과와 벤처캐피탈 투자에 미치는 영향," POSRI 경영경제연구, 제11권, 제1호, 2011, pp. 107-139.
- 최영근, "기업가의 사회적 네트워크가 기업의 전략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 기업가의 지분율과 산업환경 선택의 조절효과," POSRI 경영경제연구, 제9권, 제2호, 2009, pp. 32-71.
- 최유진, 김영옥, 김이선, 문희영, "여성농업인 사회자본 확충 방안 연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자료, 2013, pp. 1-168.
- 주재훈, Matthew M. shin, Mike Tae-In Eom, "기업 경쟁력의 새로운 원천으로서 비즈니스 생태계와 사회적 자본의 역할, 정보시스템연구 제23권 제4호, 2014, pp. 93-117.
- 한창식, 이기광, 김민관, 김준현, 기업가정신 수준진단 모델개발, 중소기업청, 2014
- 허남혁, 충남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충남발전연구원, 2011.
- 홍종선, "호텔 식자재 공급업체 장기지향성이 SCM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4.
- Bourdieu, P. and Wacquant, J. D., "An Invitation to Reflexive Sociology,"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Chicago, 1992.
- Brown, J. J., and Reingen, P. H., "Social ties and word-of-mouth referral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14, 1987, pp. 350-362. https://doi.org/10.1086/209118
- Coleman, J., "Social capital in the creation of human capital",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Vol. 94(Supplement), 1888, pp. 95-120.
- Dollinger, M. J., "Entrepreneurship, Strategies and Resources," Boston, Irwin, 1995.
- Donath, J. S. and Boyd, D., "Public displays of connection," BT Technology Journal, Vol. 22, No. 71, 2004
- Drucker, P.,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 Practice and Principles," London and New York, 1985.
- Gartner, W. B. & Mitchell, T.R. & Vesper,K. H., "Acting as if Differentiating Entrepreneurial from Organizational Behavior,"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Vol. 16, No. 3, 1992, pp. 13-31.
- Granovetter, M. S., "The strength of weak ties," American Economic Review, Vol. 78, 1973, pp. 1360-1480.
- Helliwell J, and Putnam RD., "The Social Context of Well-Being," Philosophical Transactions of the Royal Society(London), Series B[Internet], Vol. 359, No. 31, 2004, pp. 1435-1446. https://doi.org/10.1098/rstb.2004.1522
- Hisrich, R. D., & Brush, C., "The woman entrepreneur: Management skills and business problems,"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Vol. 22, No, 1, 1984, pp. 30-37.
- Kao, R. W. Y., "Entrepreneurship: A wealth-creation and value-adding process", Simon & Schuster (Asia) Pte. Ltd, 1995, p.71.
- Kirzner, I. M. K., "Perception, Opportunity and Profit; Studies in The Theory of Entrepreneurship," Chicago :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79.
- Kline, P. B.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3rd ed.)," NY: Guilford Press, 2010.
- Kuratko, DF, and Hodgetts, RM., "Entrepreneurship: A Contemporary Approach (Second Edition)," Fort Worth, Texas: Dryden Press, 1992.
- Lin, N., "Social capital, A theory of social structure and action,"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1.
- Lumpkin, G. T. and Dess, G. G., "Clarifying the Entrepreneurial Orientation Construct and Linking its Performanc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Vol. 2, No. 1, 1996, 135-172.
- Matsuno, K. and Mentzer, J. T, "The Effects of Strategy Type on the Market Orientation-Performance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Vol. 64, 2000, pp. 1-16.
- McClelland, D. C., "Achievement and entrepreneurship: A longitudinal study,"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 1, 1965, pp. 389-392. https://doi.org/10.1037/h0021956
- Miller, D. "The Correlates of entrepreneurship in three types of firms," Management Science," Vol. 26, No. 7, 1983, pp. 770-791.
- OECD, OECD INSIGHT : Brian Keeley Human Capital : How what you know shapes your life, OECD, 2007.
- Ohyama A., Braguinsky S., Kleeper S., "Schumpeterian Entrepreneurship," DRUID Summer Conference, 2009.
- Pavia, T. M., "Product Growth Strategies in Young High-Technology Firm,"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Vol. 7, 1990, pp. 297-309. https://doi.org/10.1016/0737-6782(90)90077-R
- Paxton, P., "Social Capital and Democracy: An Interdependent Relationship,"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Vol. 67, No. 2, 2002, pp. 254-277. https://doi.org/10.2307/3088895
- Putman, R. D., "The Prosperous Community: Social Capital and Public Life," The American Prospect, Vol. 13, 1993, pp. 35-42.
- Putman, R. D., "Bowling Alone : America's Declining Social Capital," Journal of Democracy, January 1995, pp. 65-78.
- Resnick, P., "Beyond bowling together: Sociotechnical capital," In J. Carroll (Ed.), HCI in the new millennium, New York: Addison-Wesley, 2001, pp. 647 -672.
- Riordan, C. M, Gatewood R. D. & Bill, J. B., "Corporate Image : Employ Reactions and Implications for Managing Corporate Social Performance," Journal of Business Ethics, Vol. 16, 1997, pp.401-412. https://doi.org/10.1023/A:1017989205184
- Schumpeter, J. A., "The theory of economic development," Cambridge, MA, Harvard University Press, 1934.
- Shane, S., "Economic Development Through Entrepreneurship: Government, University, and Business," 2006, Edward Elgar Pub., 2005.
- Timmons, J. A., "New Venture Creation : Entrepreneurship for the 21st Century," Fourth edition, McGraw-Hill, Boston, 1994.
- U.S. Department of State/Bureau of International Information Programs, Principles of Entrepreneurship. 2013.
- Vance, H. F., "Defining a forum for entrepreneurship scholars,"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Vol. 18, No. 1, 2003, pp. 1-11. https://doi.org/10.1016/S0883-9026(02)00117-9
- Venkatraman, N. and Ramanujam, V., "Measurement of Business Performance in Strategy Research : A Comparison of Approache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Vol. 11, No. 4, 1986, p. 806.
- Walker & Ruekert, "Marketing's Role in the Implementation of Business Strategies : A Critical Review and Conceptual Framework" Co, Journal of Marketing, Vol. 51, No. 3, 1987, pp. 15-31. https://doi.org/10.2307/1251645
- Zahra, S. A., "Predictors and Financial Outcomes of Corporate Entrepreneurship : An Exploratory Study,"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Vol. 6, 1991, pp. 25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