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강은미.안종태(2015), "작업장 혁신과 조직 성과간의 관계에 있어서 노조지원의 조절 효과," 기업경영연구, 59, 43-59.
- 강형모.김광용(2008),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의 품질과 편익이 고객과의 결속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지, 7(1), 1-22.
- 권미경(2013), "항공사 종사원의 코칭리더십, 서비스 태도와 혁신행동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권인수.최영근(2011), "심리적 임파워먼트 및 리더-부하 교환관계와 조직시민행동의 관계에서 조직지원인식의 매개효과," 대한경영학회지, 24(4), 2415-2437.
- 김남형(2012), "컨설팅 대응정도와 성공요인을 매개로 컨설팅 성과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김두열.김태성.이현수(2011), "경영컨설팅 서비스 품질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9(6), 243-253. https://doi.org/10.14400/JDPM.2011.9.6.243
- 김문준(2015), "경영진의 컨설턴트 역량과 조직성과 간의 관계에서 변혁적 리더십의 조절 효과에 대한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15(1), 195-210.
- 김보성(2008), "감정노동이 종사자의 서비스 제공수준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승녕(2013), "균형인사 정책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과 사회적 지원이 조직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석우(2010), (사회과학 연구를 위한) SPSS AMOS활용의 실제, 학지사.
- 김익성(2009),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e-쿠폰제 컨설팅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경상논총, 27(4), 41-67.
- 김혁수, 김철원(2002), "BSC를 이용한 호텔 업적 평가에 관한 연구," 産業經營硏究, 25(2), 109-131.
- 김후진(2014), "경영컨설팅서비스와 경영컨설턴트 역량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창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나정미(2010), "항공사 지상직 영성종사자들의 유리천장 지각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문형준.김태형.임춘성(2010), "컨설팅역랑개발 모델 개발 및 적용,"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 93-106.
- 박춘래.황서진.이충섭(2011), "경영컨설팅과 기업성과의 관계 및 컨설팅활용도 매개 효과," 산업경제연구, 24(6), 3371-3388.
- 배용섭(2013), "경영컨설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컨설턴트 역량에 관한 실증연구," 단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송거영.유연우.홍정완(2014), "컨설팅 특성 요인이 중소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정부지원 컨설팅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12(7), 205-215. https://doi.org/10.14400/jdc.2014.12.7.205
- 양현교(2009), "호텔직원의 조직후원인식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임파워먼트와 조직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 윤일선(2014), "경영컨설팅의 서비스품질이 중소기업의 인지된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도명(2011), "중소기업의 혁신활동 영향 요인과 혁신활동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이임규.나운환.류정진(2013), "경영컨설팅이 직업재활시설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재활복지, 17(4), 103-126.
- 이영숙(2011), "카지로 고객의 불량행동이 감정부조화와 감정노동전략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이윤원.황서진.이충섭(2012), "컨설턴트 역량과 경영컨설팅 완성도의 관계 및 조절 요인 분석," 산업경제연구, 25(1), pp.315-337.
- 이준재.윤승현(2009), "호텔 연회.컨벤션 관리자의 감성리더십과 구성원 에피키시, 팀 시민행동 관계연구," 관광레저연구, 21(4), 389-406.
- 이진화(2007), "보육교사의 정서노동과 개인 및 기관의 정서변인, 직무만족도, 소진과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이창국(2012), "호텔 레스토랑의 고객 불평 요인이 종사원 직무스트레스 및 직업몰입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장동인.이광현.송상호(2011), "컨설턴트의 역량이 컨설팅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수진기업의 지지도에 대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고객만족경영연구, 13(3), 39-64.
- 장영(1996), "경영컨설팅 유형별 성과에 대한 상황적 분석," 한국과학기술원 박사학위논문.
- 전기수(2009), "중소벤처기업 경영컨설팅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정승환(2002), "호텔기업의 정보화가 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정창훈(2014), "서울특별시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와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정태용(2014), "경영컨설팅 요인이 기업의 혁신활동과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2011), 컨설팅 산업 현황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2013), 중소기업 컨설팅지원 산업 성과분석 연구용역 보고서.
- 중소기업청(2008), 2008 중소기업 컨설팅 산업 백서.
- 천명섭.정승언(1996), "직장스트레스와 사회적 지원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내외통제성향에 따른 효과차이," 생산성논집, 10(2), 265-289.
- 천성수(2009), "사회적지원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조직유효성과의 관계: 충청남도 지역 구급대원을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채준원(2011), "컨설팅 유형에 따른 중소기업의 컨설팅 서비스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최명규(2013), "중소기업 경영컨설팅의 서비스 품질이 인지된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최석봉.김규덕(2012), "조직문화 유형, 협력적 노사관계, 조직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조직지원인식의 조절적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5(3), 1675-1701.
- 최현주.박계홍(2014), "조직사회화가 팀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 동일시와 상사 (팀장)에 대한 신뢰의 조절효과," 商業敎育硏究, 28(4), 257-288.
- 최창호(2013), "고객과 컨설턴트 간의 유대 관계가 컨설팅 프로젝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Alan Weise(2007), Million Dollar Consulting, McGraw-Hill, New York.
- Barcus III, S. W., and Wilkinson, J. W.(1994), Handbook of Management Consulting Services, McGraw-Hill, New York.
- Bassellier and Benbasat. (2004), "Business Compete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Professionals: Conceptual Development and Influence on IT-Business Partnerships," 28(4).
- Beehr, T.A.(1985), "The Role of Social Support in Coping with Organizational Stress", Human Stress and Cognition in Organizations, Wiley, New York, 375-398.
- Ciampi, F. (2009), "Exploring Knowledge Creation Pathways in Advanced Management Consulting," Information Age Publishing, 9. 3-39.
- Cohen, S and Wills, T. A.(1985), "Stress, Social Support, and the Buffering Hypothesis," Psychological Bulletin, 98(2), 310-357. https://doi.org/10.1037/0033-2909.98.2.310
- Cohen, W., and Levinthal, D.(1990), "Absorptive Capacity: A New Perspective on Learning and Innovation,"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35, 128-152. https://doi.org/10.2307/2393553
- Cohen,D. V.(1992), "Resisting The Right Stuff :Barriers to Business Ethics Consultation," Academy of Best Papers Proceedings, 1992, 155-159.
- Cutrona, C. E.(1986), "Objective Determinants of Perceived Social Suppor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0(2), 349-355. https://doi.org/10.1037/0022-3514.50.2.349
- Eisenberger, R. Huntington, R. Huchison, S. and Sowa, D.(1986),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Journal or Apploed psychology, 71(3), 550-507.
- House, J. H.(1974), "Occupational stress and coronary heat disease: A review and theoretical integration,"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r, 15, 12-27. https://doi.org/10.2307/2136922
- House, J. S.(1981), Work stress and social support, MA: Addison-Wesley.
- Kaplan, R. S. and D. P. Norton(2000), "The Strategy-Focused Organization: How Balanced Scorecard Companies Thrive in the New Business Environment," HBSP Corp.
- Kerzner, H.(1984), Project Management, Van Nostrand Reinhold, New York.
- Kubr, M.(1997), How the Select and Use Consultants, 2nd, ILO, Geneva.
- MacMillan, I. C., Z. Block, and P. N. Subba Narasimha(1986), "Corporate Venturing Alternatives, Obstacles Encountered, and Experience Effects,"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 177-191. https://doi.org/10.1016/0883-9026(86)90013-3
- Mayer, Roger C., James H. Davis, and F. David Schoorman.(1995), "An integrative model of organizational trust,"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3), 709-734. https://doi.org/10.5465/amr.1995.9508080335
- Pierce, J. L. and Delbeck, A. L.(1977), "Organizational Structure, Individual Attitude, and Innovation,"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 26-37.
- Pinto, J. K. and Prescott, J. E.(1990), "Planning and Tactical Factors in the Project Implementation Process,"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207-327.
- Schwarzer R, Knoll N, Rieckmann N.(2004), "Soziale Unterstutzung," in: Kaptein A, WeinmanJ.(Eds.), Health Psychology, Malden: Blackwell, 158-18.
- Schein, E. H.(1988), Process Consultation: Its Role in Organization Development, 2nd edition, Reading Massachusetts,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New York.
- Schneider. J. K. Wheeler, and J. F. Cox.(1992), "A Passion for Service: Using Content Analysis to Explicate Service Theme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7(5), 705-716. https://doi.org/10.1037/0021-9010.77.5.705
- Shapiro, E. C., Eccles, R. G. and Soske, T. L.(1993), "Consulting: Has the Solution Become Part of the Problem?," Sloan Management Review, Summer, 89-95.
- Simon Alan and Vanya Kumar(2001), "Clients' Views on Strategic Capabilities Which Lead to Consulting Success," Management Decision, 39(5), 362-372. https://doi.org/10.1108/EUM0000000005472
- Van de Ven A.H.Hudson R. and Schroeder D. M.(1984), "Designing New Business Start-Ups: Enterpreneurial, & Ecological Considelations," Journal of Management, 10(1).
- Williams, A. P. O. and S. Woodward (1994), The Competitive Consultant-A Client-oriented Approach for achieving Superior Performance, The Macmillan Press Ltd, 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