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순심, 김선화. (2000). 여대생의 생활양식에 따른 의복선택기준에 관한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 (1), 51-74.
- 김지영. (2011). 외향성과 개방성 성격특성에 따른 의복선택기준과 선호 의복이미지: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3 (4), 139-151.
- 김효진, 이혜주. (2009). 웰빙 사회의 소비자 가치지향, 지각된 가치, 브랜드 선호도가 친환경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미용학회지, 15 (1), 327-341.
- 나영주, 김효원. (2012). 친환경 섬유의류 제품의 감성 선호도와 신뢰도 조사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4 (3), 430-437. https://doi.org/10.5805/KSCI.2012.14.3.430
- 문태영, 환승환. (2011). 골프웨어 소비자의 구매선택기준이 의복추구혜택과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2 (10), 4337-4347. https://doi.org/10.5762/KAIS.2011.12.10.4337
- 박은주, 표희수. (2006). 골프웨어 소비자들의 쇼핑가치가 의복선택기준과 점포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8 (5), 545-551.
- 박성화, 오경화. (2014). 패션소비자의 환경지식, 친환경 태도가 친환경 패션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6 (1), 91-100. https://doi.org/10.5805/SFTI.2014.16.1.91
- 박송애.(2011). 그린패션 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3 (2), 121-131.
- 신정원, 박은주. (1989). 의복선택기준 예측변인 연구. 한국복식학회지, 13, 123-134.
- 양재장, 김수옥, 함기영, 이용기. (2013). 친환경제품 구매자의 환경 가치, 신념, 그리고 개인적 규범이 친환경 행동에 미치는 영향. 환경정책, 21(3), 53-80.
- 이희영.(2010). 친환경 태도와 친환경 패션제품의 인지도 및 구매경험이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동덕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전윤희, 구인숙.(2013). 고등학교 학생들의 저탄소 녹색성장 인식과 친환경 의생활 태도. 패션비즈니스학회지, 17 (1), 42-63.
- 제은숙.(2012). 아웃도어 웨어 추구혜택에 따른 의복선택기준과 구매만족에 관한 연구), 패션비즈니스학회지, 16 (4), 1-12.
- 한동일, 김준화, 나영주.(2013). 친환경 태도와 친환경의류제품 구매에 따른 여성 소비자의 유형화 및 특성.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5 (5), 815-824. https://doi.org/10.5805/SFTI.2013.15.5.815
- 홍경희, 이윤정.(2010). 60-70대 여성 소비자의 인지된 연령에 따른 의복선택기준 및 패션 정보원 활용. 한국의류학회지, 34 (2), 200-211.
- 홍병숙, 이은진, 박성희.(2010). 친환경 유아동 속옷 소비자의 환경 친화적 태도와 의복추구혜택이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4 (4), 686-696. https://doi.org/10.5850/JKSCT.2010.34.4.686
- 최나영. (2012). 환경친화집단과 비환경친화집단의 친환경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 특성연구: 대전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4 (5), 791-802. https://doi.org/10.5805/KSCI.2012.14.5.791
- 최정구. (2010). 그린 소비자의 가치관이 환경 친화적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환경의식 관련변수의 매개 역할-.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 Laroche, M., Bergeron, J., & Guido, B. F. (2001), Targeting consumers who are willing to pay more for environmentally friendly products.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8 (6), 503-520. https://doi.org/10.1108/EUM0000000006155
- Pickett, G. M., Kangun, N., & Grove, S. J. (1993). Is There a General Conserving Consumer? A Public Policy Concern. Journal of public policy and marketing. 12 (2), 234-243. https://doi.org/10.1177/074391569101200208
- iaoyu, M. (2013). 친환경제품의 그린 마케팅전략과 그린 소비자 특성이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