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가영현 (2010). "중국 대도시 20.30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화장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 김명선 (2008).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분석 및 대응전략에 관한 연구, 「경기관광연구」.
- 김현조 (2009). 여행상품 서비스품질과 관광 통역안내사 역할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일본 인바운드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문창현 (2012). 방한외국인 개별자유여행(FIT) 시장 특성과 이에 따른 광주시 문화관광 대응전략. 광주연구, 17(2), pp.89-109.
- 서 헌 (2006). 관여에 따른 카지노 이용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석강훈 (2008). "스포츠 관광객의 편의추구와 라이프스타일을 통한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계명대학교), pp.20-21.
- 성현선, 최현규, 임재국 (2008). 관광학의 이해 (서울: 석학당), pp.98.
- 송기옥 (2006). 외식업체 전략적 제휴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제12권 제3호, pp.134-150.
- 송요섭, 「소비자행동론」, 법문사, 1993
- 신상용 (2011). 개별 문화관광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계획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 여호근, 박경태 (2007). 녹차밭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지」, 제13권 제2호, pp. 110-122.
- 윤 준 (2008). 관광지 마케팅믹스와 관광이미지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원희 (2007). 외국인 개별여행자(FIT)의 시장특성과 정책방향. 서울: 한국관광문화연구원.
- 이창한 (2006). "DMB서비스 마케팅의 소지자 행동에 관한 연구: DMB서비스 사용에 대한 태도의 영향요인의 역할을 중심으로"(창원대학교, 석사학의논문), pp.26.
- 이유재, 「전게 논문」, pp.116-120.
- 장명희 (2007). 장소마케팅믹스와 방문자만족 및 재방문간의 관련성,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장 문 (2011). 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한국 의료관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44-59.
- 정민체 (2009). 역사문화유적지의 교육성.브랜드 가치.선택속성이 관광만족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장진희 (2010).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중국관광객 여행상품 선택속성: 中國廣州市民을 대상으로"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2010), 13. pp.2.
- 정성애 (2009). 訪韓日本人個別旅行者의 旅行經路에 대한 탐구. 「관광학연구」, 33(7), pp. 119-137.
- 조장현, 권종현(2004). 유럽관광지 매력속성의 기대수준과 만족수준 평가 및 재방문 / 추천과의 관계연구, 「관광학연구」, 제19권 제2호, pp.19-34.
- 주오민지에 (2008).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중국잠재관광객들의 한국 관광이미지 및 관광지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경은 (2011). 중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정책 대응 방향. 한국관광정책, 46, pp.32-39.
- 최나리 (2005). 해수욕장의 방문동기, 관광만족 및 재방문의도 연구: 부산지역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관광연구」, 제20관 제2호, pp.165-181.
- 최란희 (2009). "20-30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IPTV의 이용동기와 이용의도에 관한연구"(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18.
- Assael. H. L. (1988). Com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2nd ed).
- C. Meral (2000). "Change in value orientations of Turkish youth from 1989 to 1995." The Journal of Psychology 134, no. 3: 297-305.
- D. Akiva & W. Klug (1999). "The different and the same: reexamining eat and west in a cross-cultural analysis of values." Social Behavior & Personality 27, no. 5: pp. 467-473.
- 丁建.李林芳 (2004). 广州市民出境旅游行爲, 「地理研究」, pp.705-714.
- 徐汎, 「中國旅游市場概論」, 中國旅游出版社, 2004
- 楊宏浩.戴斌 (2009). 出境旅游市場影響因素理論与實証分析, 「行業研究」, pp13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