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서정희. 의료서비스에 관한 소비자만족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소비자생활연구 1993;12:53-71
- Janssen J. C. Consumer Marketing in Health Services : Essential for Success. Health care Marketing 1988;1(1):21-26를 양희정. 양.한방의료이용형태별 대상자 특성 및 고객만족도.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7에서 재인용
- 백혜란, 김광점. 의료기관의 소비자 만족도 향상요소 도출-Kano 모형에 기반한 의료서비스 품질 분류를 중심으로-. 병원경영학회지 2014;19(2):73-88.
- 강형미. 한방병원 입원 환자 및 보호자의 의료서비스 만족도-일개 대학 부속 한방병원 뇌졸중 환자 및 보호자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4
- 이규식, 이해종, 조경숙, 설동진. 국립대학병원의 환자 만족도 분석-7개 국립대학병원의 입원.외래간 비교-. 병원경영학회지 1998;3(1):165-191.
- Roland T. Rust, Anthony J. Zahorik, & Timothy L. Keiningham. Return on Quality (ROQ):Making Service Quality Financially Accountable. Journal of Marketing, 1995;59:58-70
- Gregory C. Pascoe. Patient Satisfaction in primary health care:A literature Review and Analysis. Evaluation and Program Planning, 1983;6:185-210 https://doi.org/10.1016/0149-7189(83)90002-2
- David K. TSE, Peter C. Wilton.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An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88;25(2):204-212 https://doi.org/10.2307/3172652
- 이정원, 김이순, 곽이섭, 김경철. 양한방 의료 서비스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동의생리병리학회지 2014;28(4):440-445
- 석소현, 김귀분. 한방병원 입원환자 및 보호자의 의료서비스 만족도. 동서간호학연구지 2006;12(1):68-77
- 윤서중, 유승흠, 김영훈, 이지전. 노인병원과 종합병원의 선택요인 및 환자만족도 분석. 병원경영학회지 2004;9(2):46-75
- 송균석. 의료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2003;29:165-191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 요양기관 현황 통계 자료집. 2012
- 박상준, 진천문, 김은정. 서비스품질 차원이 의료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환자와 보호자의 차이. 경영과학 2009;26(3):133-144
- 김미교. 병원 선택요인에 따른 의료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동의대학교 대학원. 2007
- 김제만. 한방병원 고객만족요인 분석. 대전대학교 대학원. 2000
- JE Ware, A Davies-Avery & AL Stewart. The measurement and meaning of patient satisfaction: a review of the literature. Health and Medical Care Services Review, 1978;1:2-15
- S Linder-Pelz-. Toward a theory of patient satisfaction. Social science & medicine, 1982;16(5):577-582 https://doi.org/10.1016/0277-9536(82)90311-2
- Judith A Hall, Michael C Dornan. Meta-analysis of satisfaction with medical care: Description of research domain and analysis of overall satisfaction levels. Social Science & Medicine, 1988;27(6):637-644 https://doi.org/10.1016/0277-9536(88)90012-3
- Diane Sturdy Greeneich, Carol Olson Long & Barbara Kemp Miller. Patient satisfaction update:Research applied to practice. Applied Nursing Research, 1992;5(1):43-48 https://doi.org/10.1016/S0897-1897(05)80085-0
- Michael P. Leiter, Phyllis Harvie & Cindy Frizzell.. The correspondence of patient satisfaction and nurse burnout. Social Science & Medicine, 1998;47(10):1611-1617 https://doi.org/10.1016/S0277-9536(98)00207-X
- 구순이.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1996;11(2):67-90
- 이현경, 장임원. 의료기술외적 병원써비스가 병원 이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예방의학회지 1988;21(2):442-450
- 이선희, 김지인, 조우현, 이지전. 국내 종합병원 환자만족도 조사현황 분석. 한국의료 QA학회지 1998;5(1):42-57
- 정충영. 병원고객 만족요인에 관한 분석. 경영연구 2000;15(2):31-50
- 이경아. 병원 선택요인 및 만족도 제고. 가천의과대학 대학원. 2006
- 김성진. 병원서비스의 질에 대한 평가모형-Hardware, Humanware, Software 차원에서의 접근-.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1995
- 변명화. 일개 대도시 보건소 양한방 진료실 이용 만족도.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9
- 길창덕. 양.한방 진료 선택을 위한 환자의 결정요인 분석 및 만족도 : 뇌졸중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5
- 양희정. 양.한방 의료이용형태별 대상자 특성 및 고객만족도.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