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4.07.01

Abstract

Keywords

종계부화분과위원회

제20대 분과임원 구성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11일 대전충남양계농협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AI발생으로 그동안 미루어졌던 분과 임원 선임이 진행되었다. 위원장을 제외하고 이사 9명, 분과위원 29명을 선임되었다. 한편, 친환경 종축 농가에 대한 직불금 지급기준(안)에 대해 토의가 진행되었다.

채란분과위원회

위원장에 이상호 전 계란자조금관리위원장 선출

채란분과위원회(위원장 이상호)는 지난 5월 28일 본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신임 위원장에 이상호 전 계란자조금관리위원장(산골농장 대표)을 선출하였다. 이상호 신임위원장은 본회 감사, 이사 및 계란자조금관리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대통령표창과 농림부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이상호 위원장은 “유통구조 개선과 채란인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하림의 계란유통진출 사업과 관련 TF팀을 구성해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 이상호 위원장

육계분과위원회

각종 현안 논의 및 보고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지난 18일 대전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축산업 허가제교육보수교육 안내와 본회 알선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생산자단제 정의를 명확히해 농가와 관련된 일은 계열사의 개입을 차단하고 의견이 왜곡되지 않고 정확히 반영될 수 있도록 민법 및 축산법 개정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도태 산란계 명칭 변경 예정

산업 활성화 위해 용어 순화키로

본회는 닭고기 수출과 관련 오해 소지가 있는 폐계 또는 노계라는 기존 명칭을 성계로 변경해 달라는 닭고기수출협의회의 요청에 따라 앞으로 양계속보 등에 관련 명칭을 변경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가금학회(APPC 2014)

양계농가 프로그램 참여 모집

‘차세대 가금학, 그리고 가금산업’ 주제로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0회 아시아태평양가금학회’가 개최된다. 이 가운데 가금농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구성키로 하고 다양한 교육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