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계수(2004), 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SPSS 아카데미 : 189.
- 김형준, 김혜정(2008), 전략경영론, 형설출판사, : 148-149
- 김홍범(1998), "한국벤처기업의 성공전략과 성공요건에 관한 문헌연구", 벤처경영연구, 1(2) : 97-127.
- 문영자(2000), "e-비지니스 전략과 기업성과간 IS 성숙도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용재(2006), "e-비지니스 발전단계에 따른 경쟁전략과 e-비지니스 성과와의 관련성 분석",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1997
- 손주선(2000), "e-비지니스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양영익. 김창수(2007), "한국제조기업의 시장지향성이 제품혁신, 마케팅 능력,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영연구, 제22권, 제2호, pp.223-254.
- 원종화, 이도화(2001), "벤처기업네트워킹활동이경영성과에 미치는영향", 기업가정신과벤처연구, Vol 4 No. 1 : 35-62.
- 윤종록, 김형철, 김광숙(2008), "벤처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 광주∙전남지역의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한국비즈니스 리뷰, 제1권 제1호, pp.39-67.
- 이재학, 김인규, 이미순, 박철(2011), "녹색벤처기업의 마케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애로요인에 관한 연구",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Vol. 14 No.2 : pp.49-69.
- 조한국.원성수(2009), "지역 중소 벤처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분석", 자역발전연구, 제9권 제1호, pp.161-185.
- 장수덕(2007), "기업가의 사회적 역량과 신뢰의 상호작용이 벤처기업의 매출액 성장률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 연구, Vol. 8 No.1 : 198-217.
- 조형래(1994), "창업인의 특성, 제품혁신성과 벤처기업 성과간의 상황적관계", 한국과학기술원박사학위논문.
- 채서일(1990),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법문사, : 575.
- 채서일(2001),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학현사, : 250.
- Begley, T. M. and D. P. Boyd(1987),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association with performance in entrepreneurial firms and smaller and business",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2 : 79-93. https://doi.org/10.1016/0883-9026(87)90020-6
- Bollinger, L., K. Hope and J. M. Utterback(1983), A review of literature and hypotheses on new technology-based firm, Research policy, 12, 1-14. https://doi.org/10.1016/0048-7333(83)90023-9
- Cooper, Robert G.(2000), "Winning with New Product : DOING RIGHT,"Ivey Business Journal Vol 64 No.6, : 54-64.
- Cooper, Robert G. and E.J. Kleinschmidt(1986), "An Investigation into the Nes Product Process : Steps, Deficiencies, and Impact,"Journal of Product Innvatiion Management, Vol.3, : 71-85. https://doi.org/10.1016/0737-6782(86)90030-5
- Cui, A.S., Griffith, D.A., and Cavusgil, S.T.(2005), "The Influence of Competitive Intensity and Market Dynamism on Knowledge Management Capabilities of Multinational Corporation Subsidiaries", 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 Vol. 13 N0.3, : 32-53. https://doi.org/10.1509/jimk.13.3.32
- Deshpande, R., J. U. Farley, and F. E. Webster Jr(1993), "Corporate Culture, Customer Orientation, and Innovativeness in Japanese Firms : A Quadrad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Vol.57, No.1 : 23-37 https://doi.org/10.2307/1252055
- Fitzsimmons, J. R. and E. J. Douglas(2001), "Entrepreneurial intentions: the influence of organization and individual factors,"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Vol.26 : 431-440
- Gatignon, Hubert and Mean-Marc Xuereb(1997), "Strategic Orientation of the Firm and New Product Performanc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34, No.2 : 77-90 https://doi.org/10.2307/3152066
- Krell, T. and Gale, J.(2005), "E-business Migration : A Process Model", Journal of Organization Change Management, Vol.18, No. 2 : 117-131. https://doi.org/10.1108/09534810510589552
- Lai, V. S. and Wong, B. K.(2005), "Business Types, E-strategies, and Performance",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 48, No. 5 : 80-85.
- Lumpkin, G. T., Droege, S. B., and Dess, G. G.(2002), "E-Commerce Strategies : Achieving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and Avoiding Pitfalls", Organizational Dyn-amics, Vol. 30. No. 4 : 325-340. https://doi.org/10.1016/S0090-2616(02)00065-7
- MacMillan, I. C., L. Zemann and P. N. SubbaNarasimha(1987), "Criteria distinguishing successful from unsuccessful ventures in the venture screening process",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2 : 123-137. https://doi.org/10.1016/0883-9026(87)90003-6
- Miller, D. and Friesen, P. H.(1986), "Porter's Generic Strategies and Performance : Anpirical Examination with American Data", Organization Studies, Vol. 7, No. 1 : 37-55. https://doi.org/10.1177/017084068600700103
- Schwarz, E. J., M. A. Wdowiak, D. A. Almer-Jarz, and R. J. Breitenecker(2009), "The Effects of Attitudes and Perceived Environment Conditions an Students' Entrepreneurial Intent," Education Training, Vol.51, No.4 : 272-291. https://doi.org/10.1108/00400910910964566
- Van Gelderen, M., M. Brand, M. Van Pragg, W. Bodewes, E. Poutsma, and A. Van Gils(2008), "Explaining Entrepreneurial Intentions by Means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Career Development International, Vol.13, No.6 : 538-559. https://doi.org/10.1108/13620430810901688
- Wang, C. K. and Ang, B. L.(2004), "Determinants of Venture Performance in Singapore",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Vol. 42, No.l : 347-363. https://doi.org/10.1111/j.1540-627X.2004.00116.x
- Zahra, S. A. and Covin, J. G.(1993), "Business Strategy, Technology Policy and Company Performance",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14, No. 6 : 451-478. https://doi.org/10.1002/smj.425014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