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경태원, 김상국, "BSC와 ANP기법을 이용한 직무 그룹별 정보시스템 우선순위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7호, pp.426-436, 2011.
- 고길곤, 이경전, "AHP에서의 응답일관성 모수의 통계적 특성과 활용 방안",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6권, 제4호, pp.71-82, 2001.
- 곽동철, 윤정옥, "대학도서관 평가 지표의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45권, 제2호, pp.309-324, 2011. https://doi.org/10.4275/KSLIS.2011.45.2.309
- 구환승, 류준호, "유니버설디자인의 평가방법에 있어서 AHP 기법의 적용 가능성",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7호, pp.138-146, 2012. https://doi.org/10.5392/JKCA.2012.12.07.138
- 김길자, 대학도서관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서비스질 요인 분석 및 고객만족도 조사(S여대 도서관을 중심으로),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김동숙, 라이브퀄 플러스(LibQUAL+)를 적용한 대학도서관 서비스 품질 평가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6.
- 김미선, AHP를 이용한 서비스생산성 측정,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김수연, SERVQUAL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모델(MAVIC) 개발에 관한 연구,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김용하, 이범, 최상규, 우성민, 황봉수, 김용태, 임병희, "ANP에 의한 고조파 필터설치의 우선순위 결정에 관한 연구", 대한전기학회 제36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A, pp.468-470, 2005.
- 김윤실, 전문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2.
- 김정희, 김태수, "도서관 서비스 품질 평가를 위한 전문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연구", 정보관리학회지, 제26권, 제3호, pp.69-87, 2009.
- 김지원, 학교도서관 서비스 품질 및 이용자 만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나세나, SERVQUAL 평가모형을 이용한 대학도서관 서비스 질 평가에 관한 연구 : 전남대학교 도서관을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남영준, 이수영, 장보성, "학교도서관의 BSC 성과지표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42권, 제2호, pp.277-294, 2008. https://doi.org/10.4275/KSLIS.2008.42.2.277
- 신충용, 조진성, "다기준 요소를 고려한 ANP 기반 이기종 무선 네트워크 자원관리 방안", 한국통신학회, 제36권, 제8호, pp.910-920, 2011. https://doi.org/10.7840/KICS.2011.36B.8.910
- 심용호, 변기섭, 이봉급, "AHP와 ANP 방법론을 이용한 그린 ICT정책의 전략적 우선순위 도출 방안", 한국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제12권, 제1호, pp.85-95, 2011.
- 오동근, 임영규, 여지숙, "이용자가 인식하는 공공도서관 서비스품질 결정요인 분석", 정보관리연구, 제40권, 제2호, pp.47-70, 2009. https://doi.org/10.1633/JIM.2009.40.2.047
- 윤성필, 임성욱, 손은일, 김창수, "SERVQUAL을 활용한 한국고속철도의 고객만족도 평가분석",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제9권, 제6호, pp.105-111, 2008.
- 이병호, 전인오, "서비스품질이 기업성과, 고객만족 및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1호, pp.275-298, 2012. https://doi.org/10.5392/JKCA.2012.12.01.275
- 이상복, "도서관의 이용자 중심 서비스 질 평가와 측정에 관한 이론적 고찰",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32권, 제3호, pp.265-279, 1998.
- 이수영, 학교도서관의 성과지표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08.
- 이영찬, 정민용, "연구개발 평가를 위한 ANP 모형",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제25권, 제5호, pp.67-75, 2002.
- 이영호, 이윤태, 박래웅, "AHP 모델을 이용한 u-스케어 서비스 우선순위 결정", 한국정보과학회논문지, 제29권, 제4호, pp.61-68, 2011.
- 임채연, 변대호, 서의호, 허성익, "집단계층적 분석과정: 평가척도와 일관성 비율 중심",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제2권, 제1호 pp.247-254, 1994.
- 이태수, SERVQUAL에 기반한 증권회사 고객의 투자컨설팅 만족도에 대한 연구, 금오공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이혁수, 서비스 품질의 측정 및 관리 방법, LG경제연구원, 1999.
- 장이석, AHP기법을 이용한 품질경영시스템 평가요인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8.
- 전제란, "AHP기법을 이용한 의료기관 성과요인의 우선순위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0호, pp.3733-3739, 2010. https://doi.org/10.5762/KAIS.2010.11.10.3733
- 정욱, "ANP모델을 이용한 연구개발 성과의 상대적 비교에 대한 연구", Journal of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제2권, 제33호, pp.89-96, 2010.
- 정은실, 대학도서관 문헌제공서비스의 현황과 실태,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최정택, 김성준, "민간치안서비스 고객만족요인 탐색을 위한 SERVQUAL의 적용", 한국공안행정학회보, 제36권, pp.413-443, 2009.
- 최철림, 송영재, "ANP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 매트릭스 구성과 각 품질 속성의 상대적 중요도 결정",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제, 제9권, 제11호, pp.171-179, 2011.
- 홍두화, 정민용, "AHP와 ANP를 이용한 기술기여도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학회지, 제8권, 제4호, pp.167-179, 2006.
- C. Cook and F. Heath, "Users' hierarchical perspectives on library service quality: A 'LibQUAL+' study," College & Research Libraries, Vol.62, No.2, pp.147-153, 2001. https://doi.org/10.5860/crl.62.2.147
- M. Donnelly and M. Wisniewski, "Measuring service quality in local government: the SERVQUAL approach," International Journal of Public Sector Management, Vol.8, No.7, pp.15-20, 1995. https://doi.org/10.1108/09513559510103157
- F. Zahedi,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a survey of the method and its applications," Interfaces, Vol.16, No.4, pp.96-108, 1986.
- J. M. Juran and F. M. Grynam, Quality Planning and Analysis: from Product Development Through Use, New York: McGraw Hill, 1993.
- L. M. Meade and S. Joseph, "Strategic Analysis of logistics and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s using the Analytical Network Process,"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E: Logistics and Transportation Review, Vol.34, No.3, pp.201-215, 1988.
- Parasuraman, A. Leonard L. Berry, and Valarie A. Zeithaml, "Under-Standing customer Expectations of Service," Sloan Management Review, Vol.32, No.3, pp.39-48, 1991.
- T. L. Saaty, Decision Making with Dependence and Feedback: The Analytic Network Process, Pittsburgh: RWS Publication. 1996.
- T. L. Saaty, "Axiomatic foundation of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Management science, Vol.32, No.7, pp.841-855, 1986. https://doi.org/10.1287/mnsc.32.7.841
- T. L. Saaty, Theory and applications of analytic network process, Pittsburgh: RWS publications, 2005.
- G. S. Sureschchander, C. Rajendran, and R. N. Anantharaman,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 A factor specific approach,"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Vol.16, No.4, pp.363-379, 2002. https://doi.org/10.1108/08876040210433248
- T. L. Satty, "Decision Making with the Analytic Network Process," International Series in Operations Research & Management Science, Vol.95, pp.1-26, 2006. https://doi.org/10.1007/0-387-33987-6_1
- A. G. Woodside, L. L. Frey, and R. T. Daly, "Linking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Vol.9, No.4, pp.5-17, 1989.
Cited by
- Effects on the System, Contents, and Service Quality of e-book User Purchase vol.14, pp.1, 2016, https://doi.org/10.14400/JDC.2016.14.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