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영업을 잘하기 위한 실전 테크닉 - 인쇄고객은 누구일까? 인쇄영업의 왕도는 무엇인가?

  • Published : 2012.09.01

Abstract

인쇄영업의 포인트는 경쟁력 있는 가격, 뛰어나 품질, 고객만족 서비스 등을 들 수 있다. 경쟁업체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보장하며,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보장한다면, 인쇄영업을 위한 최고의 무기를 갖췄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영업현장에서는 이와 같은 교과서적인 원칙에는 식상하다. 그런 의미에서 인쇄고객에 대한 성향 분석과 단계별 전략의 수립은 좀 더 현실적인 얘기가 될 수 있다. 시장과 고객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인쇄영업의 단계별 전략, 그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구체적인 솔루션 제시 등이 주목받는 이유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