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상숙 (1999).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한 삼각함수 학습효과: 질적 연구 방법에 의한 학습과정분석, 대한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1(2), 483-512.
- 고상숙 (2003). 수학적 탐구력 신장을 위한 테크놀로지의 활용의 효과,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2(5), 647-672.
- 고상숙․고호경 (2003). 학생들이 그래핑 계산기 사용시 나타나는 상호작용 특성에 관한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 학술대화논문집, 767-795.
- 고상숙․이윤경 (2005). 그래핑 계산기를 이용한 함수의 개념적 이해,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8(2), 203-222.
- 고상숙․정승진 (2001). 그래핑 계산기를 이용한 삼각형의 SSA합동 조건 탐구, 대한수학교육학회 학술대화논문집, 407-422.
- 고호경 (2003a).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한 협동학습에서 학생들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2(5), 607-622.
- 고호경 (2003b). 함수의 그래프에서 학생의 개념 발달과정에 대한 특성, 한국학교수학논문집, 163-175.
- 김남희․나귀수․박경미․이경화․정영옥․홍진곤 (2011).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서울: 경문사.
- 김진환․조정수 (2010). CAS의 도구 발생과 수학 지식의 발견 관점에서 고찰한 일차함수의 합성 성질 탐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24(3), 611-626.
- 박용범․탁동호 (2004).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교수학적 환경에서 대수적 연산오류지도에 관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18(1), 223-237.
- 박희정․김경미․황우형 (2011). CAS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 수업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25(2), 403-430.
- 이유빈․조정수 (2010).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한 함수단원의 수업과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수학적 태도의 변화, 한국수학교육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27-143.
- 이헌수․박종률․이광호 (2009). 그래핑 계산기와 CBL을 활용한 1차 함수 탐구-초등 영재아를 중심으로 한사례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2(3), 347-364.
- 조정수 (2010). 중등 학교수학의 교수-학습과 그래핑 계산기 활용과의 관계에 대한 고찰, EAMJ, 26(2), 165-177.
- 최나니․하정임 (2003). H/H 그래핑 계산기를 사용한 기간에 따른 학생들의 수학적 태도 및 이해과정, 대한수학교육학회 학술대회논문집, 847-861.
-
阿蘇和壽(2008). 關数グラフアートへの取組, Proceeding of the 12th
$T^{3}$ Japan Annual Meeting, 36-41. -
阿蘇和壽(2010). 關数グラフアート-新たなる出發, Proceeding of the 14th
$T^{3}$ Japan Annual Meeting, 24-29. -
宇津野仁(2007). 2年連續グラフアート最優秀賞受賞までの軌 跡, Proceeding of the 11th
$T^{3}$ Japan Annual Meeting, pp.142-147. -
宇津野仁(2009). 2年連續グラフアート最優秀賞受賞までの 軌跡のその後,Proceeding of the 13th
$T^{3}$ Japan Annual Meeting, 70-71. -
梅野善雄(2001). TI-89を利用した關数のグラフ描畵, Proceeding of the 5th
$T^{3}$ Japan Annual Meeting, 102-107. -
梅野善雄(2005). 誰でも作れる グラフ.アート 入門, Proceeding of the 9th
$T^{3}$ Japan Annual Meeting, 194-195. -
梅野善雄(2007). 媒介變數を利用したグラフ.アートの作成, Proceeding of the 11th
$T^{3}$ Japan Annual Meeting, 130-135. - 公庄庸三(2007). 關数グラフアート. 한일 Graphing Calculator 硏究會. 25-72.
-
小出岳夫(2002). グラフ電卓で図を描こう, Proceeding of the 6th
$T^{3}$ Japan Annual Meeting, 72-73. -
佐伯昭彦(2010). 關数グラフアートの教育的な意義について, Proceeding of the 14th
$T^{3}$ Japan Annual Meeting, 80-83. -
杉山眞澄(2000). 形をグラフで表現する, Proceeding of the 4th
$T^{3}$ Japan Annual Meeting, 116-119. -
勢.子公男(2007). グラフアートコンテストに向けた生徒の活動 報告, Proceeding of the 11th
$T^{3}$ Japan Annual Meeting, 124-129. - Hongliang Shi․Shiqi Li (2006). 그래핑 계산기가 고등학교 학생의 탐구에 미치는 영향, 한국수학교육학회 학술대회논문. 4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