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희진 (2011), 대학 입학예정자를 위한 기초수학수준별 학습지도방안,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형빈․이헌수 (2009), 대학생들의 교양수학에 대한 인식과 교양수학의 긍 정적 인식변화를 위한 방안,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 교육학 연구, 23(4), 999-1014.
- 서금택(2008), 튜터링 프로그램이 튜터와 튜티의 이해력과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사고개발 4(1), p.49-51, p.59.
- 송명희 (2011), 특성화 고등학교의 동료멘토링 활동수업이 수학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상호 (2010),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진학 후 교양수학에서 겪는 어려움과 지도방안,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성아 (2011), 대학의 기초수학 튜터제도 연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정례․이성진․권혁홍․이경희 (2011), 수학기초학력 향상프로그램이 학업 성취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D대학교 공과대학 신입생을 중심으로-,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25(1), 167-184.
- 조은순(2005), 인터넷CEDA(Cross Examination Debate Association) 토론 수업에서 튜터활동에 따른 학습결과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1(3).
- 표용수․조성진․정진문․박진한 (2009), 교양수학 교과목에 대한 교수-학습 지도 개선 방안 -기초미적분학 교과목을 중심으로-,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 학교육학연구, 23(3), 823-848.
- 표용수․조성진․정진문․박진한 (2010), 교양수학 교과목에 대한 효율적 교수-학습지도 방안, East Asian Math. J., 26(2), 319-336.
- doopedia 두산백과, http://www.doopedia.co.kr/doopedia/master/master. do?_ method=view&MAS_IDX=101013000757932.
피인용 문헌
- 대학 기초수학 교과목 수준별 학습지도 개선 방안 vol.27, pp.1, 2012, https://doi.org/10.7468/jksmee.2013.27.1.019
- 대학 입학예정자를 위한 기초수학 특강의 학업성취도 분석 vol.29, pp.4, 2012, https://doi.org/10.7858/eamj.2013.027
- 개별지도가 대학수학 기초학력 부진 학생들의 수학 학업성취도와 수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vol.21, pp.3, 2012, https://doi.org/10.30807/ksms.2018.21.3.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