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경희대학교 강의평가 항목
- 김상조," 강의서비스가 만족, 신뢰 및 강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의 강의평가를 중심으로",마케팅논집, 제15권 제1호 통권 33호, pp.1-24, 2007.
- 김태영, 윤성필, 임성욱, 조인희,"Kano 분석과 I-D매트릭스 활용한 창조적 아이디어 창출 방법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Vol.10,No.3, pp.267-273, 2008.
- 김호권, "대학에서의 강의방법의 개선 영남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학생연구 14권 1호 1983'
- 류춘호, 이정호, "강의만족도에 영항을 미치는 교수 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추계학술대회논문집, pp.81-84, 2002.
- 박노국, 이상복"'Kano 품질특성 및 Timko 고객만족 계수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제안",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Vol.11,No.4 ,pp 237-245,2009
- 박무현, 도상호,"전공강좌 강의평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논총, 제23집 2호 pp. 159-171
- 박정윤 "상경대학 강의평가" 대학교육 영남대 1993
- 송종호, 이경탁 '교수의 신뢰성과 매력성이 수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2011.6.30.
- 서강대학교 강의평가 항목
- 서울대학교 강의평가 항목
- 서울시립대 강의평가 항목
- 숭실대학교 교무처'교수를 위한 학생들의 수다' 두리미디어,2009
- 신아름, 이상복 Kano모델을 기반으로 총체적 고객만족계수의 개발에 관한 연구, IE Interfaces, Vol.20, No.4 ,pp 479-487 , 2007.
- 유지철, 김용범, 서장훈, " 강의평가제에 관한 사례 연구 - 학생대상 설문조사에 근거한 교수 강의평가제 중심으로 -", 안전경영과학회지,Vol.5,No.2, pp239-253, 2009.
- 윤재욱, 이희영," Kano 품질속성 평가방법론들의 실증적 비교분석", 품질경영학회지, 제37권, 제4호, pp.31-42, 2009.
- 이대식, 이주연, 임희준, 김평국," 대학의 강의 평가를 통한 수업 개선 방안 연구 - 경인교육대학교 를 사례로 -", 한국교원교육연구,제24권 제2호 ,pp.81-117,2007.
- 이상석, 민상훈, " 계층분석과정에 의한 강의평가", 상업교육연구, 제5권 pp.225-244, 2002년 8월
- 인덕대학교 강의평가 항목
- 이혜림, 이훈병,"계층분석과정에 의한 강의평가요인의 중요도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제22권 제1 호, pp.49-68, 2005년 4월
- 임성욱, 박영택," Kano 모델을 기반으로 한잠재적 고객만족 개선지수" 한국품질경영학회 제38권 2호 pp.248-261, 2010
- 정진식, "대학 강의평가 수행에 관한 연구", 한국비블리아학회지, 제10집, pp.93-115,1999.12.
- Timko, M. "An experiment in continuousanalysis, Center forQquality of Management Journal, 2(4), 17-20,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