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근형, 윤상훈, "SNS 사용자 만족도의 영향요인 도출 및 서비스 형태별 비교분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2권, 제1호, pp. 125-143, 2012.
- 김상현, 박현선, "위치기반서비스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프라이버시 염려감소 선행요인, 신뢰 그리고 개인혁신성이 조절효과", 정보시스템 연구, 제 21권, 제2호, pp. 73-96, 2012.
- 김상현, 송영미, "모바일 웹 2.0 사용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9 집, pp. 365-389, 2010.
- 문현필, 옥석재, "모바일 서비스 사용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제14권, 제2호, pp. 133-154, 2005.
- 신현식, "인지된 유용성과 주관적 규범이 모바일인터넷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개인 혁신성향의 조절효과에 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제19권, 제3호, pp. 209-236, 2010.
- 오종철, "인터넷 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 UTAUT 모형에 대한 재평가", 경영학연구, 제39 권, 제1호, pp. 55-79, 2010.
- 윤상훈, 김근형, 오성렬, "SNS 서비스유형을 조절 변수로 한 사용자 만족도의 구조모형", 정보시스템 연구, 제21권, 제3호, pp. 23-44, 2012.
- 이동만, 림계화, 장서희, "UTAUT 이론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뱅킹의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과 중국의 비교연구", 정보시스템 연구, 제19 권, 제4호, pp. 111-136, 2010.
- 이문봉, "e-Learning 성공요인에 있어서 성별과 경험이 따른 차이 분석," 경제경영연구, 제6권, 제1호, pp. 131-142, 2011.
- 이문봉, "스마트폰 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6권, 제4호, pp. 139-149, 2011.
- 이문봉, "SNS 사용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7권, 제5호, pp. 61-73, 2012. https://doi.org/10.9723/jksiis.2012.17.5.061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 newsview.php?idxno=647224
- 이학식, 김장현, 김형식, "공평성 지각이 소비자 감정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적 역할", 마케팅 연구, 제24권, 제2호, pp. 21-49, 2009.
- 허태영,유영상, 김영명, "고객혁신성과 가치지향성 기반의 2단계 사전 고객세분화를 통한 시장 확산 전략," 기술혁신학회지, 제10권, 제1호, pp.73-97, 2007.
- D. F. Midgley and G. R. Dowling, "Innovativeness: The Concept and It's Measuremen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4, pp. 229-242, 1978. https://doi.org/10.1086/208701
- E. Abushanab and J. M. Pearson, "Internet banking in Jordan: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UTAUT) perspective," Journal of Systems and Information Technology, Vol. 9, No. 1, pp. 78-97, 2007. https://doi.org/10.1108/13287260710817700
- E. M. Rogers, Diffusion of Innovation, New York: Free Press, 1993.
- H-W. Wang and S-H. Wang, "User acceptance of mobile internet based on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investigating the determinants and gender differences," Social Behavior & Personality: An International Journal, Vol. 33, No. 3, pp. 415-426, 2010.
- Il Im, Seongtae Hong and M. S. Kang, "An International Comparison of Technology Adoption Testing the UTAUT model," Information & Management, Vol. 48, pp. 1-8, 2011. https://doi.org/10.1016/j.im.2010.09.001
- J. C. Lu, C. Y. Liu and K. Wang, Determinants of Accepting Wireless Mobile Data Services in China," Information & Management, Vol. 46, Issue 1, pp. 52-64, 2008.
- J. Lu, J. E. Yao, and C-S. Yu, "Personal innovativeness, social influences and adoption of wireless internet services via mobile technology,"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Vol. 14, pp. 245-268, 2005. https://doi.org/10.1016/j.jsis.2005.07.003
- O. Kwon and Y. Wen, "An Empirical Study of the Factors Affecting Social Network Service Us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 26, pp. 254-263, 2010. https://doi.org/10.1016/j.chb.2009.04.011
- R. E. Goldsmith and C. F. Hofacker, "Measuring consumer innovativenes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 19, No. 3, pp. 209-221, 1991. https://doi.org/10.1007/BF02726497
- R. Agarwal and J. Prasad, "A Conceptual and Operational Definition of Personal Innovativeness in the Domain of Information Technology,"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 9, No. 2, pp. 204-215, 1998. https://doi.org/10.1287/isre.9.2.204
- V. Venkatesh, M. G. Morris, G. B. Davis, and F. D. Davis,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MIS Quarterly, Vol. 27, pp. 425-478, 2003. https://doi.org/10.2307/30036540
- Y-S. Wang, M.-C. Wu and H-Y. Wang, "Investigating the determinants and age and gender differences in the acceptance of mobile learning,"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 40, No. 1, pp. 92-118, 2009. https://doi.org/10.1111/j.1467-8535.2007.00809.x
Cited by
- A Development of SNS Application for Location based Information Sharing using Smartphone vol.18, pp.6, 2013, https://doi.org/10.9723/jksiis.2013.18.6.001
- Why Do You Use A Podcast Service? : A UTAUT Model vol.23, pp.2, 2016, https://doi.org/10.21219/jitam.2016.23.2.153
- A Study on Social Media Market Competition based on User Gratification vol.19, pp.2, 2014, https://doi.org/10.9723/jksiis.2014.19.2.105
- A Study on WOM of SNS Using TAM : Focusing on Moderating Effect of Socioeconomic Environments vol.15, pp.1, 2012, https://doi.org/10.15719/geba.15.1.201402.3
- Technology Acceptance Modeling based on User Experience for Autonomous Vehicles vol.36, pp.2, 2012, https://doi.org/10.5143/jesk.2017.36.2.87
- O2O 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이용자 혁신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vol.29, pp.2, 2020, https://doi.org/10.5859/kais.2020.29.2.51
- OTT 이용자의 큐레이션 서비스 지속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vol.19, pp.4, 2021, https://doi.org/10.14400/jdc.2021.19.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