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1.05.01

Abstract

Keywords

천하제일사료

기본에서 새 출발하는 대한민국 축산

천하제일사료(대표 윤하운)는 지난 7일과 8일 양 일간 대전 소재 중앙연구소에서 80여 명의 지역부장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구제역과 AI로 인하여 작년 11월 이후 처음으로 갖게 된 이번 교육의 주된 주제는 구제역으로 무너진 ‘우리의 축산기반을 어떻게 하면 빨리 정상으로 복구’시키느냐에 초점을 모았다. 

천하제일사료가 자랑하는 중앙연구소는 입식 준비 농가의 방역상태를 점검하는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축사의 청정도 검사(주요 질병 병원체 존재 유무 확인)와 매몰지역의 수질검사는 물론이고, 사료 급이 라인 안전성 검사 및 입식 검사(입식 가축의 주요 질병과 건강검사)등을 의뢰할 수 있다. 천하제일의 기술연구소는 국내 최고 검사속도를 자랑하며, 샘플 도착 후 2~4일 안에 그 결과를 받아볼 수가 있다. 

또한 천하제일사료는 입식 시 농가 점검 서비스뿐만 아니라, 현재 남아있는 고객의 농장 생산성 향상을 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까지도 힘쓰고 있다.

(주)체리부로

‘2011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 상생 경영 수상

㈜체리부로 김인식 회장은 지난 3월 17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2011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에서 상생 경영 대상을 수상하였다. 

중앙 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지식경제부가 후원한 ‘2011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은 각 분야에서 과감한 추진력과 창의적 혁신으로 블루오션을 창출한 기업과 공공기관 최고경영자(CEO)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위원장 황인태 중앙대 교수)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되었다.

4월 사장단회의 개최

㈜체리부로는 지난 12일 전라남도 장성군에 위치하고 있는 ㈜금계 수옥 지점에서 체리부로 전 계열사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사장단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2011년도 1분기 주요 관리 지표 분석, 2분기 경영 목표 추진계획, 개선과제 및 경영전략 등을 주요 안건으로, 급격한 시장환경 및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전략을 위주로 보고, 발표 및 토의가 이루어졌다.

㈜금계 직판장 오픈

(주)금계(대표 이현택)는 지난 3월 15일 전남 장성군 삼계면에 새로이 직판장을 신축하고 오픈 행사를 가졌다. 

친환경 사육농가의 수익증대와 친환경 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 직판장에서는 (주)금계에서 생산되는 가공제품, 삼계 및 오리 제품과 (주)체리부로의 닭고기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꽃샘추위와 바람이 부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체리부로 김인식 회장, 이선기 부회장, 이현택 사장을 비롯해 장성군의회 의원, 농협중앙회 장성군 지점장, 삼계면장, 동화 면장, 사육농가 대표, 영업협력업체 대표를 비롯하여 인근 주민 50명이 참석해 직판장의 개장을 함께 축하하였다.

올텍

제27회 국제동물건강영양심포지엄 개최

올텍은 미국 켄터키 렉싱턴에서 오는 5월 22∼27일 제27회 국제 동물건강 영양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텍의 27번째 국제 동물건강 영양 심포지엄은 여러 가지 이슈들에 대한 해결책들을 함께 토론하는 자리이며, 동물건강과 사료산업을 위해 게임 체인저로서 탐구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텍 심포지엄은 세분화된 축종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기회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산생물자원

두산베어스 찾아 바비큐 전달

두산 생물자원(대표 박근효)은 구제역 및 AI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위로하고자 거래처 및 대리점 임직원과 함께 두산 베어스 잠실구장을 찾아 3월 18일 한화전 시범경기를 관람하며 ‘백두가족’의 단합 의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이날 두산 생물자원 광천 동부 대리점은 두산 베어스 선수들에게 승리를 기원하며 돼지 바비큐를 기증했으며, 손시헌 주장은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한편 두산생물자원은 어려움에 처해있는 축산농가 자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두산동아 도서를 지원하는 등 향후 축산업계의 빠른 재도약을 위해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주)트루라이프

컨설팅 사업본부 외부 워크숍 개최

대한민국 축산업의 수익파트너 (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인천시 강화군 소재 고벵이 펜션에서 ‘컨설팅 사업본부 외부 워크숍’을 실시했다.

컨설턴트(Farm Consultant)의 활동능력을 배가하고 농장 컨설팅 활성화를 위한 의견 교환 및 상호 단합 차원에서 이루어진 워크숍은 컨퍼런스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단합 및 화합을 다지는 조별 경연 등으로 이루어졌다.

컨퍼런스(Conference)는 컨설턴트 개개인이 고객농가 활동사례를 발표 및 공유하고 토론 및 코칭하는 회의체로 매주 월요일마다 컨설턴트가 전원 참석한다.

트루라이프 농장 컨설턴트는 단순한 사료판매가 아닌, 농장을 직접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컨설팅하여 고객 농가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16명의 컨설턴트가 책임 보증하는 (주)트루라이프 농장경영컨설팅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주)에스씨아이

특허청, 액화폐사축처리방식 특허권 보호

특허청은 (주)에스씨아이(대표 구동환)의 액화폐사축처리방식(산을 이용한 사체처리방식)을 모방한 ‘(주)G사’의 특허 청구항을 무효화 시켰으며, ‘(주)G사’의 항소 또한 기각 처리했다. 이로써 세계유일의 액화폐사축처리방식임을 다시한번 확고히 하였다. (주)에스씨아이는 그동안 기술도용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으며, 대표이사 구동환 박사는 “특허침해는 분명한 범법행위이고, 범죄이다. 모방제품으로 소비자인 농가가 피해를 떠안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제품선택 시 유의를 당부했다.

(주)에스씨아이의 ‘액화폐사축처리기’는 산을 이용한 액화가수분해방식으로 사체를 처리한다. 침출수 및 기타 오염물질을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세균 및 바이러스를 100% 사멸시킬 수 있는 신기술 친환경 동물사체처리기이다. 현재 전국에서 정부지원사업이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