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경희, "기업의 공익광고가 기업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김양균 외, "치과 병․의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병원경영학회지, 8(2003) : 49-71.
- 김용만, "프로스포츠 리그의 타이틀 스폰서십이 기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 40(2001)
- 김준래, "기업이미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김태우, "브랜드자산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박기남, 김기운, "지각된 웹 서비스품질이 기업이 이미지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2(2001) : 1-27
- 박순선, "중국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일본 가전제품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박중환, 이정실, "패스트푸드점의 이미지와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12(2002) : 85-100
- 서원희,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신정은, "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이진우, "고객만족의 원인 변수와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 서비스산업을 대상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이현호,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샵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에 따른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장화, "기업공익광고가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학고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정원홍,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서 기업이미지 및 고객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하봉준, "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이미지 요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9
- Aaker, D.,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 Free Press, 1991.
- Ajzen. L and M. Fishbein,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1975.
- Andreassen,T.W., Lindesta, B.,, " Customer Loyalty and Complex Service,"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9(1999) : 7-23.
- Engel & Blackwell, Consumer Behavior, 4th ed., Hindale, Dryden Press, 1982.
- Garvin, D. A., Managing Quality, New York: The Free Press. 1988.
- Groonroos, C., Strategic Management and Marketing in the Service Sector, Swedish School of Economics and Business Administration, Sweden: Helsingfors. 1982.
- Spears, N., and Singh, S. N., Measuring attitude toward the brand and purchase intentions.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6(2004) : 53-66 https://doi.org/10.1080/10641734.2004.10505164
- Zeithaml, V. A.. Consumer Perception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52(1988) : 2-22. https://doi.org/10.2307/125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