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모란, "한국사회의 혼인거래에 관한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4.
- 노윤구, "신혼여행상품 구매후 인지부조화 경험 차이에 관한연구", 한국관광산업학회 2004 국제관광학술대회, pp.457-470, 2004.
- 여행신문(2008. 12. 10).
- 박배균, "세계도시 이미지형성과 지식기반경제 육성전략: 싱가포르의 장소마케팅에 대한 비판적 고찰", 대한지리학회지, 제42권, 제2호, pp.280-294, 2007.
- 박석희, 신관광자원론, 일신사, 2000.
- 박시사, 이성은, "제주항공의 저가항공사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제20권 제1호, pp.35-48, 2006.
- 서울신문, 세대공감 알콩달콩 신혼일기, 2011.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1110021005
- 신동일, "관광지 이미지 포지셔닝 우위평가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0.
- 안택균, "여행업의 브랜드이미지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1.
- 오민재, 이승곤, 이후석, "드라마 촬영지 관광객 동기유형별 관광이미지 포지셔닝연구." 관광학연구, 제30권, 제4호, pp.293-315, 2006.
- 이무성, "신혼 여행객 유치활성화 방안", 관광연구저널, 제19권, 제2호, pp.155-178, 2005.
- 이영관, "관광마케팅의 시장세분화 전략에 관한 연구: 해외신혼여행제품을 중심으로", 한양대학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 이장춘, 최신관광자원학, 대왕사. 2007.
- 이준호, "추구편익에 따른 국외신혼여행상품 시장의 세분화에 관한연구", 관광품질시스템연구, 제3권, 제3호, pp.79-241, 1997.
- 이태희, 김성일, 홍성권, 강미희. "다차원척도법을 이용한 자연휴양림 포지셔닝," 한국임학회, 제88권, 제2호, pp. 133-141, 1999.
- 이향정, 김철원, 박유미, "항공사의 포지셔닝차별화에 따른 스키마처리과정에 관한연구." 관광학연구, 제30권, 제2호, pp.399-423, 2006.
- 이훈영, SPSS를 이용한 데이터분석, 청람, 2006.
- 원철식, 박성훈, "제주도의 신혼여행지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호텔리조트카지노연구, 제4권, 제2호, pp.491-507, 2005.
- 예명숙, 조명환, "외국인관광객의 관광지 포지셔닝 연구", 관광학연구, 제13권, 제1호, pp.24-40, 2007.
- 정승언, "호텔의 지각된 인적서비스의 질에 대한 고객이미지 분석", 호텔경영연구, 제10권, 제1호, pp.240-254, 2001.
- 한필구, 이은주, 김정매, 정병호, 강병구, "관광지 이미지를 이용한 국가간 포지셔닝에 관한연구", 관광연구, 제23권, 제2호, pp.449-467, 2008.
- 홍성권, 김재현, 이석호, 장호찬, "신혼 여행지 의사결정 형태와 관여변수", 관광학연구. 제30권, 제5호, pp.299-318, 2006.
- J. L. Crompton, C. Botha, and S. Kim, "Developing a Revised Competitive Position for Sun/Lost City, South Africa,"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37, No.3, pp.341-352, 1999. https://doi.org/10.1177/004728759903700404
- M. Echtner and J. R. Brent Ritchie, "The Measurement of Destination Imagem," An Empirical Assessment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13, No.1, pp.3-13, 1993. https://doi.org/10.1177/004728759303100402
- C. A. Gunn, "Vacationscape," Designing Tourist Regions, Austin TX: Bureau of Business Research.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1972.
- D, Gursoy, M. Chen, and H. J. Kim, "The US airlines relative positioning based on attributes of service quality," Tourism Management, Vol.26, No.1, pp.57-67, 2005. https://doi.org/10.1016/j.tourman.2003.08.019
- J. D. Hunt, "Image as a factor in Tourism Development,"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13, No.2, pp.1-7, 1975.
- S, S, Kim, H, Chun, and J, F. Petrick, "Positioning analysis of overseas golf tour destinations by Korean golf touris," Tourism Management, Vol.26, No.6, pp.905-917, 2005. https://doi.org/10.1016/j.tourman.2004.04.005
- S. S. Kim, Y. Guo, and J. Agrusa, "Preference and positioning analyses of overseas destinations by mainland chinese outbound pleasure tourists,"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44, No.2, pp.212-220, 2005. https://doi.org/10.1177/0047287505278979
- P, Kotler, Marketing Management. 6th ed., Englewood Cliffs, NJ:Prentice-Hall Inc. 1989.
- C. K. Lee. and B. A. Collins, "Family decision making and coalition pattern,"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Vol.34. No.9/10, pp.1181-1198, 2000. https://doi.org/10.1108/03090560010342584
- E. J. Mayo and L. P. Jarvis, "The Psychology of Leisure Travel," Effective Marketing and Selling of Travel Service, 1981.
- N. Morgan and A. Pritchard, Tourism Promotion and Power Creating Images, Creating Identites. Chichester: Wiley. 1988.
- R. J. Mykletum, J. C. Crotts, and A. Mykletum, "Positioning an Island Destination in the Peripheral Area of the Baltis: A Flexible Approach to Market Segmentation," Tourism Management, Vol.22, No.5, pp.493-500, 2001. https://doi.org/10.1016/S0261-5177(01)00004-8
- S. Pike and C. Ryan, "Destination Positioning analysis through a comparison cognitive, affective, and conative perceptions,"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42, No.4, pp.333-342, 2004. https://doi.org/10.1177/0047287504263029
- A, Ries, and J. Trout, Marketing Warfare, NY : McGraw-Hill, 1986.
- M, Uysal, J. S. Chen, and D. R. Williams, "Increasing State Market Share through a Regional Positioning," Tourism Management, Vol.21, No.1, pp.89-96, 2000. https://doi.org/10.1016/S0261-5177(99)00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