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혜련․구자숙․김효선․임주리․정수인․김민(2006). 가족친화 기업모델 및 사례연구. 여성가족부 연구보고서.
- 김안나․김미경․유계숙(2007). 가족친화적 기업모형개발 연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 김태홍․고인아(2001). 가족친화적인 고용정책의 현황과 활성화방안. 한국여성개발원 연구보고서.
- 문숙재․박민정(2010). 기업의 일-가정 균형문화의 확산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집. 316.
- 신종화․윤소영(2008).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여가정책 과제. 2008 여가정책 심포지엄 자료집.
- 김현기․진현진․안영률․김회성․황현중(2009). 가족친화 지수 측정 및 분석 결과보고서. 보건복지가족부.
- 유계숙․전혜정(2007). 가족친화기업 인증제 도입을 위한 지표 개발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5(9), 113-129.
- 윤소영․김하늬․고선강(2009). 맞벌이가정의 일-가정 균형을 위한 기업의 가족친화정책 실시, 활용 및 요구.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13, 1호, 1-22.
- 이준형․이은영․최득진(2005). 가족친화적 기업제도에 관한 연구. 국회여성가족위원회 연구보고서.
- 정영금(2002). 가족-일 통합을 위한 가족친화적 정책의 필요성과 방향.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6(2), 143-155.
- 정영금(2006). 일-가족 균형의 촉진요인 분석 및 교육내용 개발.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6), 131-145.
- 정영금․김희형(2009). 일-생활 균형을 위한 가족지원체계와 정책대안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7(6), 109-120.
- 정제련․정순철․강노원․정준영(2010). 2010년 기업 및 공공기관의 가족친화수준 조사보고서. 여성가족부.
- 가족친화지원센터(2011). 기업경쟁력-스마트워크시대를 말하다. 제1차 가족친화포럼 회원워크숍 자료집.
- 아시아경제(2009). "기(氣)를 살려라"… IT 업계에 부는 '홈퍼니' 바람. 2009. 5. 7.
- 여성가족부. www.mogef.go.kr
- 파이낸셜뉴스(2009). 직장인, "재택․탄력근무" 선호. 2009. 4. 26.
- Andreassi, J. K., & Thompson, C. A.(2008) Work- Family Culture: Current Research and Future Directions. Korabik K., D. Lero and D. Whitehead(2008) ed. Handbook of Work-Family Integration. N.Y.: Academic Press.
- Bond, T. J., Thompson, C. A., Galinsky, E., & Prottas, D.(2003). Highlights of the 2002 National Study of the Changing Workforce. N.Y.: Families and Work Institute.
- Friedman, D. E., & Johnson, A. A.(1997). Moving from programs to culture change. Parasuraman S. & J. H. Greenhaus(Eds.). Work and Family. N.Y.: Praeger.
- Poelmans, S., S. Patel, & B. Beham(2008). Stages in the Implementation of work-life policies. Poelmans S. and P. Caligiuri(ed). Harmonizing Work, Family, and Personal Life. N.Y.: Cambridge.
- Working Mother. 2009. 2010. Delaware: Pricewaterhouse-Coopers LLP.
Cited by
- A Typology of Work-Family Interaction of Married Employed Women with Preschool Children vol.22, pp.4, 2013, https://doi.org/10.5934/kjhe.2013.22.4.575
- Business and Workers' Needs for Flexible Work Arrangements : Focusing on the Case of a Customer Center Business vol.32, pp.3, 2014, https://doi.org/10.7466/JKHMA.2014.32.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