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30개 브랜드 명품백 우리가 만듭니다. (2007, 9. 30). 중앙일보. 자료검색일 2011, 3. 19, 자료출처 http://article.joinsmsn.com
- 권익현. (2000). 마케팅-관리적 접근. 서울: 경문사, pp. 172-183.
- 구인숙. (2008). 직업여성의 핸드백 착용실태와 디자인 선호도 분석. 패션비즈니스, 12(4), 1-14.
- 김경아. (2008). 한국적 이미지를 글로발화한 문화상품디자인 콘텐츠 개발: 함대문양을 활용한 텍스타일 아트 핸드백.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8(1), 1-14.
- 김경희. (2007). 명품 브랜드의 상징 색체 이미지에 관한 연구-루이비통과 구찌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5(2), 111-122.
- 김지연, 황상민. (2009). 한국 사회의 명품소비자의 유형과 소비특성: 가치 소비로서의 명품소비심리. 주관성연구, 19, 43-59.
- 김지영, 고은주. (2010).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디자인 특성에 따른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4(2), 252-265.
- 루이비통그룹 '불가리' 인수. (2011, 2. 10). 한국섬유신문, p. 3.
- 박옥련, 류미애. (2008). 라이프스타일 집단별 혼례용 패션명품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행동 연구. 패션비지니스, 12(5), 67-76.
- 박혜신. (2010). 패션명품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6(2), 252-262.
- 박희랑, 한덕웅. (2006). 한국 여성의 명품구매행동을 설명하는 통합 모형. 한국심리학회지, 7(2), 195-226.
- 송지성, 조은이. (2001). 20대 직장 여성을 위한 핸드백 디자인의 시각적 정체성. 디자인학연구집, 7(1), 447-488.
- 윤성욱, 한지희. (2008). 고객가치에 근거한 명품소비자의 시장 세분화에 관한 탐험적 연구. 소비자연구, 19(4), 135-159.
- 윤태호, 정인희. (2008). 글로벌화의 진행과 명품 패션산업의 향방. 2008 한국유통학회 동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 71-80.
- 이승희, 이랑, 정소연. (2003). 명품브랜드에 관한 구매행도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11), 1241-1251.
- 이유순. (2009). 전략적 사고로의 패션 마케팅 2009. 서울: 한국섬유산업연합회.
- 이진. (2011). 20-30대 여성의 명품 핸드백 구매행동 연구.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장지혜, 조규화. (2005).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브릿지 라인 수입 핸드백 수입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패션비지니스, 9(5), 96-113.
- 정흥순, 김은하. (2001). 핸드백의 역사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생활과학논집, 187-207.
- 조현주, 최선형. (2009).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매스티지명품 브랜드자산 평가와 마케팅 전략 제안-패션잡화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32, 51-60.
- 지식경제부. (2009). 한국패션마켓 트렌드 2009. 서울: 지식경제부 한국패션협회.
- 최선형. (2001). 패션 명품에 관한 태도. 복식문화연구, 9(6), 842-854.
- 패션큰사전. (1999). 서울: 교문사.
- Etzel, Michael J., & Walker. B. J. (1974). Advertising strategy for foreign product.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4, 18-39.
- Han, H. T. (2006). Marketing, handbags & purchase, rule of origin, product quality, prestige, brands, prices study. Dissertation of Lynn University.
- Kim, C. S., & Lee, J. (2011). A Survey of upscale consumer' preference for the luxury handbag brands and image. Proceedings of 2011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ashion Design and Apparel Industry (pp. 123-125). NPUST, Taiwan: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 Moffett, M. H. (2003). Fashion fauz pas: Gucci & LVMH. Thunderbird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45(2), 225. https://doi.org/10.1002/tie.10064
- Rath, P. M., Peterson, J., Greensley, P., & Gill, P. (1994). Introduction to fashion merchandising. New York.: Delmar Publisher Inc.
- Stone, E. (2004). The dynamics of fashion (2nd ed.). New York: Fairchild Publications.
Cited by
- A Study on the Design Changes and the Acceptance of Identity on Luxury Brand Bags -Focusing on the Fashion Collections of Louis Vuitton, Gucci, and Chanel- vol.20, pp.6, 2016, https://doi.org/10.12940/jfb.2016.20.6.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