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곽철완. 2005. 학교도서관 활성화 사업에 대한 효과분석과 만족도 조사연구. 서울: 교육인적자원부.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07. 연차보고서 2006-2007. 서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08. 연차보고서 2007-2008. 서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09. 연차보고서 2008-2009. 서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10. 연차보고서 2009-2010. 서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 김영석. 2007. 우리나라의 효율적인 공공도서관 확충 방안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38(1): 29-48.
- 장윤금. 2010.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략적 추진과제 운영 평가 및 발전방안 연구. 서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 정형숙. 2006.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업적 자아개념 및 학습습관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학과.
- 조미아. 2006. 창의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독서교육의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 조현성. 2006.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중장기 발전방안. 서울: 문화관광정책연구원.
- 최상희. 2009. 공공도서관의 독서 프로그램 운영 현황분석. 한국정보관리학회, 2009(-): 203-210.
- 한윤옥. 2008. 독서교육과 자료의 활용. 서울: 한국도서관협회.
- Lance, K. C., Hamilton-Pennell, M. J. Rodney, and J. Marcia. 2000. Information Empowered: The School Librarian as an Agent of Academic Achievement in Alaska Schools. Revised Edition. Anchorage, AK: Alaska State Library.
- Lance, K. C., M. J. Rodney, and C. Hamilton-Pennell. 2002a. How School Librarians Help Kids Achieve Standards: The Second Colorado Study. Spring, TX: Hi Willow Research and Publishing.
- Lance, K. C., M. J. Rodney, and C. Hamilton-Pennell. 2002b. How School Librarians Improve Outcomes for Children: The New Mexico Study. Sante Fe, NM: New Mexico State Library.
- Lance, K. C., M. J. Rodney, and C. Hamilton-Pennell. 2005. Powerful Libraries Make Powerful Learners: The Illinois Study. Canton, Il: Illinois School Library Media Associations.
- Lance, K. C., M. J. Rodney, and B. Russell. 2007. How Students, Teachers, and Principals Benefit from Strong School Libraries: The Indiana Study. Indianapolis, IN: Association for IndianaMedia Educators.
- Lance, K. C., M. J. Rodney, and B. Schwarz. 2009. How Idaho Librarians, Teachers, and Administrators Collaborate for Student Success. Idaho: Idaho Commission for Libraries.
- Miller, J., J. Want, and L. Whitacre. 2003. Show me Connection: How School Library Media Center Services Impact Student Achievement. Jefferson City, MO: Missouri State Library.
- Rodney, M. J., K. C. Lance, and C. Hamilton-Pennell. 2002. Make the Connection: Quality School Library Media Programs Impact Academic Achievement in Lowa. Bettendorf, IA: Mississippi Bend Area Education Agency.
- Rodney, M. J., K. C. Lance, and C. Hamilton-Pennell. 2003. The Impact of Michigan School Librarians on Academic Achievement: Kids Who Have Libraries Succeed. Lancing, MI: Libraries of Michigan.
- Smith, E. G. 2001. Texas School of Libraries: Standards, Resources, Services, and Students' Performance. Austin, TX: EGS Research & Consulting.
- Sullivan, A. K. and H. R. Strang. 2003. "Bibliotherapy in the Classroom: Using Literature to Promote the Development of Emotional Intelligence." Child Education, 79(2): 74-80.
- Todd, R. J., C. C. Kuhthau, and OELMA. 2004. Student Learning through Ohio School Libraries: The Ohio Research Study. Columbus, OH: Ohio Educational Library Media Association.
피인용 문헌
- 청소년의 도서관이용이 민주시민역량에 미치는 영향 vol.23, pp.4, 2011, https://doi.org/10.14699/kbiblia.2012.23.4.199
- 공공도서관 독서마라톤 프로그램이 독서량과 도서관 이용빈도에 미치는 영향 vol.44, pp.2, 2011, https://doi.org/10.16981/kliss.44.2.201306.97
- 청소년 독서유효성 영향요인 연구 vol.45, pp.3, 2011, https://doi.org/10.16981/kliss.45.3.201409.271
- 청소년의 도서관 인식 및 정보원 이용에 관한 조사연구 vol.49, pp.3, 2011, https://doi.org/10.4275/kslis.2015.49.3.351
- 도서관에 대한 인식과 정보 이용 분석 연구 - 청소년과 대학생의 차이를 중심으로 - vol.26, pp.3, 2011, https://doi.org/10.14699/kbiblia.2015.26.3.291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독서문화진흥사업에 대한 실증적 평가 연구 vol.50, pp.4, 2011, https://doi.org/10.16981/kliss.50.4.201912.273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독서문화진흥사업 평가와 스마트 시대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vol.31, pp.2, 2020, https://doi.org/10.14699/kbiblia.2020.31.2.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