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병서, 김계수(2003), 사회과학 통계분석, SPSS 아카데미,
- 고윤전, 이형일 (2010), 아이폰 초기사용자 동행관찰을 통한 스마트폰 이용행태 변화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제28권 1호(2010년 1월), 111-120
- 김길선(2007), 기술경영과 혁신전략 , M. A. Schilling의 역서, Mc-Graw Hill출판사, chapter4.
- 김연신, 김주호, 왕운 (2010), 휴대폰의 고객가치가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제28권 제1호, 2010. 1, 25-38
- 김연신, 김주호, 왕운,"휴대폰의 고객가치가 고객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Journal of Commodity Science and Technology, Vol.28, No.1 (january,2010), pp 25-38.
- 양윤선, 신철호 (2010), 휴대폰 사용자 인터페이스 특성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_기술수용이론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제28권 제2호, 2010. 3, 1-16
- 전영서(2006), 공개SW 활성화정책 파급효과 실증 연구,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6. 11
- 한상만, 손용석, 이영승(2004), 네트워크외부성이 소비자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_디지털카메라를 중심으로, 소비자학 연구, 제15권 제3호, 2004. 9, 1-25
- 현정석 (1998), 기술시장의 네트워크 외부성 발생 원천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전문경영인학회지, 제1권 제1호, 281-308
- 현정석, 현진석 (2000), 첨단기술시장에서 네트워크 외부성과 전환비용의 구조모형: 소비자관점, 경영학연구, 제29권 제1호, 2000. 2, 63-87
- Burnham, T. A., J. K. Frels, et al (2003), "Consumer Switching Costs: A Typology,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1(2): 109-126. https://doi.org/10.1177/0092070302250897
- Carton, D. W. and M. Waldman (2002), "The Strategic Use of Tying to Preserve and Create Market Power in Evolving Industries," Rand Journal of Economics, 33(2): 194-220. https://doi.org/10.2307/3087430
- Catherine Tucker(2008), Identifying Formal and Informal Influence in Technology Adoption with Network Externalities, Management Science, Vol. 54, No. 12, December 2008, pp. 2024-2038 https://doi.org/10.1287/mnsc.1080.0897
- Churchill, Gilbert A. and Surprenant Carol (1982), "An Investigation into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atisfac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4 (November), pp 491-504
- Cremer, J.(2000). Network Externalities and universal service obligation in the internet, European Economic Review, 44, 1021-1031. https://doi.org/10.1016/S0014-2921(00)00041-6
- Engel, James F., Roger D. Blackwell, and Paul W . Miniard (1995), Customer Behavior.8th ed., Illinois: Dryden.
- Gilly, Mary C. and Besty D. Gelb(1982), "Post-purchase Consumer Processes and Comp laining Consumer," Journal of Consumer Resea rch, 9(December), pp 323-328. https://doi.org/10.1086/208927
- Gupta, S., D.C. Jain, M. S. Sawhney, (1999), Modeling the Evolution of Markets with Indire ct Network Externalities: An Application to Digital Television, Marketing Science, 18(3), 396-416 https://doi.org/10.1287/mksc.18.3.396
- Katz, Michael L. and Shapiro, Carl (1985), "Network Externalities, Competition and Compa tibility", American Economic Review, 75(3): 424-440.
- Lacey, Russell (2007), "Relationship Drivers of Customer Commitment,"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15(4), 315-333. https://doi.org/10.2753/MTP1069-6679150403
- Noam, E. M.(1994). Beyond liberalization III: Reforming universal service, Telecommunications Policy, 18(9), 687-704. https://doi.org/10.1016/0308-5961(94)90023-X
- Oliver, Richard L.(1980),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to Satisfaction Decis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pp 460-469 https://doi.org/10.2307/3150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