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인적자원부 (2007).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호 [별책 8].
- 김수환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교학사.
- 김해경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더텍스트.
- 도종훈.최영기 (2003). 수학적 개념으로서의 등호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2(5), 697-706.
- 양승갑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금성출판사.
- 우무하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박영사.
- 우정호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두산동아.
- 유희찬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미래엔컬처그룹.
- 윤재한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더텍스트.
- 이강섭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지학사.
- 이동원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법문사.
- 이만근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고려출판.
- 이준열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천재교육.
- 정상권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금성출판사.
-
최영기 (2000).
$(-8)^{\frac{1}{3}}$ 에 내재된 수 체계 확장의 의미와 오류해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39(2), 145-150. - 최용준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천재교육.
- 황석근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교학사.
- 황선욱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좋은책신사고.
-
Choi, Y. G., & Do, J. H. (2005). Equality involved in
$(-8)^{\frac{1}{3}}$ and 0.999.... For the learning of mathematics, 25(3), 14-17. - Churchill, R. V., & Browon, J. W. (1990). Complex variables and applications. MaGraw-Hill.
- Silverman, H. (1975). Complex variables. Boston : Houghton Mifflin.
Cited by
- 유리수 지수 정의에 대한 교사 이해 분석 vol.60, pp.1, 2011, https://doi.org/10.7468/mathedu.2021.6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