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국립현대미술관, 2007 미술관 연보, 2008.
- 김동석, 강병준, 삼성, 中 노트북 PC 시장 '빅5' 첫 입성, 전자신문, 2008년 8월 4일.
- 김종의, 소비자 행동, 형설출판사, 2003.
- 김준배, 황지혜, USIM, KT.SKT 내년 선보인다, 전자신문, 2009년 6월 28일.
- 박아름, 이경전, "U-Publication 시스템과 비즈니스 모델의 설계와 분석", 지능정보연구, 14권 3호(2008), 41-57.
- 신봉식, "Assumption-based Assessment of a Business Model : A Feasibility Study", 2006 춘계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2006).
- 윤은정, 이경전, "모바일 단말과 연동하는 IPTV 시대의 U-디스플레이 비즈니스 모델 설계", Telecommunications Review, 19권 2호(2009), 257-274.
- 윤훈현, 소비자 행동의 이해, 청목출판사, 2008.
- 이경전, 방석현, "고도정보연계사회 구축을 위한 SPB (Seamlessness-Privacy-Benefit) 패러다임", 2008 추계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2008).
- 이경전, 전정호, "모바일 RFID를 활용한 인사관리 방법 및 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2007 추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2007).
- 이경전, 전정호, "마케팅 메시지로서의 지식 : 유비쿼터스 개인 지식 관리 환경을 중심으로", 2008 춘계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2008).
- 이준웅, 이경전, "가치 혁신의 체계화 방법으로서의 UIF Map의 제안", 2009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2009).
- 이현석, 이경전, "서비스 공간에서의 유비쿼터스 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사례 연구", 지능정보연구, 14권 2호(2008), 45-62.
- 전정호, 박아름, 이경전, "웹 2.0 기반 노하우 공유 서비스의 지식 구조와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 H 사이트와 Instructables.com을 중심으로", 2008 춘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2008).
- 전정호, 이경전, "모바일 RFID 환경에서의 라이프 로그 비즈니스 모델 설계", 2008 추계 한국지식경영학회 학술대회논문집(2008a), 101-122.
- 전정호, 이경전, "모바일 RFID에 기반한 유비쿼터스 전시공간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사례 연구", 지능정보연구, 14권 4호(2008b), 47-68.
- 전정호, 이경전, "쿠폰 다운로드를 기준으로 하는 인터넷 광고비 모델의 설계 및 분석", 2009 경영정보학 춘계통합학술대회논문집(2009).
- 전정호, 이경전, 은성배, "ZigBee와 모바일 RFID를 결합한 유비쿼터스 전시공간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분석", 2009 경영정보학 춘계통합학술대회논문집(2009).
- 정재영, 고리 타분한 마케팅, 이제 2.0으로 진화하라, Global Standard Review, 2007년 11월 21일.
- Aaker, D., Managing Brand Equity, The Free Press, 1991.
- Baddeley, A., Working Memory, Oxford Univerity Press, 1986.
- Brown, J. and Duguid, P., The Social Life of Informati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0.
- Dodge, M. and Kitchin, R., "Outlines of a world coming into existence : pervasive computing and the ethics of forgetting", Environment and Planning B: Planning and Design, Vol. 34, No.3(2007), 431-445. https://doi.org/10.1068/b32041t
- Gurrin, C., Smeaton, A., Byrne, D., O'Hare, N., J.F.Jones, G. and O'Connor, N., "An Examination of a Large Visual Lifelog", Proceedings of the ASIA Information Retrieval Symposium, 2008 (AIRS 2008) (2008), 537-542.
- Hall, R., Theory and Practice of Advertising: A Textbook Covering the Development and Fundamental Principles of Advertising and Methods of Representative Advertisers, McGraw-Hill Book Company, 1926.
- Harada, T., Kawano, Y., Otani, S., Mori, T. and Sato, T., "Construction of Wireless Ad Hoc Network for Lifelog based Physical & Information Support System", Proceedings of the IEEE/RSJ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telligent Robots and Systems, (IROS) (2005), 89-95.
- Hemila, J., Information Technologies for Value Network Integration, VTT Research Notes 2149(2002).
- Jun, J. and Lee, K., "Design of Tag Match Advertising System and the Evaluation of the Business Model", Proceedings of the IEEE International Workshop in Ubiquitous Network Computing, 2008 (2008), 1533-1537.
- Lee, K. and Lee, J., "Design of Ubiquitous Referral Marketing : A Business Model and Method",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Vol.4082(2006), 103-112.
- Lee, K. and Seo, Y., "Design of a RFID-Based Ubiquitous Comparison Shopping System", Lecture Notes in Artificial Intelligence, Vol.4251(2006), 1251-1267.
- Lee, S., Kim, H. and Lee, G., "Ubigraphy: A Third-Person Viewpoint Life Log", Proceedings of the CHI'08 Extended Abstracts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2008), 3531-3536.
- Loudon, D. and Bitta, A., Consumer Behavior (2nd Edition), McGraw-Hill Book Company, 1984.
- Luh, C., "The Conditions of Retention", Psychological Monographs, Vol.31(1922), 1-87. https://doi.org/10.1037/h0093164
- Magretta, J., "Why Business Models Matter", Harvard Business Review, Vol.80, No.5(2002), 86-92.
- Mahadevan, B., "Business Models for Internet-Based e-Commerce",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Vol.42, No.4(2000), 55-69. https://doi.org/10.2307/41166053
- Matlin, M., Cognition, John Wiley and Sons, 2005.
- Miller, G., "The Magical Number Seven, Plus or Minus Two: Some Limits on Our Capacity for Processing Information", The Psychological Review, Vol.63(1956), 81-97. https://doi.org/10.1037/h0043158
- Minamikawa, A., Kotsuka, N., Honjo, M., Morikawa, D., Nishiyama, S. and Ohashi, M., "RFID Supplement for Mobile-Based Life Log System", Proceedings of the 2007 International Symposium on Applications and the Internet Workshop, (SAINT-W'07) (2007), 50.
- Mizuno, H., Sasaki, K. and Hosaka, H., "Indoor-Outdoor Positioning and Lifelog Experiment with Mobile Phones", Proceedings of the 2007 Workshop on Multimodal Interfaces in Semantic Interaction(2007), 53-57.
- Naik, P., Mantrala, M. and Sawyer, A., "Planning Media Schedules in the Presence of Dynamic Advertising Quality", Marketing Science, Vol.17, No.3(1998), 214-235. https://doi.org/10.1287/mksc.17.3.214
- Nicolis, J. and Tsuda, T., "Chaotic Dynamic of Information Processing: The "Magic Number Seven Plus-Minus Two" Revisited", Bulletin of Mathematical Biology, Vol.47, No.3(1985), 343-365.
- Reed, S., Cognition : Theory and Application (7th Edition), Wadsworth Publishing, 2006.
- Shachtman, N., Pentagon Kills Lifelog Project, WIRED, 2004. 04. 02.
- Timmers, P., "Business Model for Electronic Markets", Electronic Markets, Vol.8, No.2(1998), 3-8. https://doi.org/10.1080/10196789800000016
- Tulving, E.," Episodic Memory: From Mind to Brain", Annual Reviews in Psychology, Vol.53(2002), 1-25. https://doi.org/10.1146/annurev.psych.53.100901.135114
- Tulving, E. and Markowitsch, H., "Episodic and Declarative Memory : Role of Hippocampus", Hippocampus, Vol.8, No.3(1998), 198-204. https://doi.org/10.1002/(SICI)1098-1063(1998)8:3<198::AID-HIPO2>3.0.CO;2-G
- Weiser, M., "Some Computer Science Problem in Ubiquitous Computing", Communications of ACM, Vol.36, No.7(1993), 75-84. https://doi.org/10.1145/159544.159617
- Werkhoven, P., E Content Report 9-Experience Machines : Capturing and Retrieving Personal Content, ACTeN, 2004. 08.
- Wilson, E., Consilience the Unity of Knowledge, Knof,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