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망에서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활용한 광고 관리시스템의 구현

Advertisement Management System utilizing On-Line Music Services in Communication Networks

  • 김승천 (한성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노광현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 황호영 (한성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투고 : 2010.10.19
  • 심사 : 2010.12.15
  • 발행 : 2010.12.31

초록

본 논문에서는 유무선 통신망 환경에서 지원되는 온라인 음악서비스를 활용하여 광고를 지원하는 새로운 광고관리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한다. 본 논문에서 소개하는 광고관리시스템은 현재 인터넷 및 이동통신망을 통해서 많이 이뤄지고 있는 음악서비스를 통해서 광고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주들이 원하는 소비자별 광고를 제공해 효과적인 광고가 이뤄지도록 하는 서비스로 사용자는 광고를 들음으로써 음악서비스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고, 광고주는 사용자별 광고가 이뤄지는 효과가 있으며 음악서비스 제공자는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모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가 될 것이다.

This paper introduces a new mobile advertisement management system (AMS) utilizing on-line music service in communication networks. The developed AMS delivers commercial advertisement through music service that is preferred in communication networks, which enable advertisers to perform a customer based advertisement and listeners to get a discount on their bills for music service. And eventually the proposed AMS can provide the effective commercial service to the advertisers and the effective clients recruit ways to music providers.

키워드

참고문헌

  1. 이양환,"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콘텐츠 현황 : 모바일 메시징과 음악 콘텐츠", 동향과 분석, 제9호 296호, 2009.07, pp1-16. pp1-9
  2. 강민정, 정상국, 임미숙, "모바일 콘텐츠 수용을 위한 IPTV 응용서비스 개발", 한국통신학회지 제 26권 제 4호, 2009. 3 pp. 38-45
  3. Kornelia van der Beek , Paula M. C. Swatman, Cornelia Krueger, "Creating Value from Digital Content: eBusiness Model Evolution in Online News and Music", Proceedings of the 38th Annual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HICSS"05), Jan. 2005.
  4. Jerry Zeyu Gao , Angela Ji, "SmartMobile-AD: An Intelligent Mobile Advertising System",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Grid and Pervasive Computing - Workshops, May 2008.
  5. 권지인, "국내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현황과 시사점", 방송통신정책, Vol.21 No.13, 2009.07, pp1-16.
  6. 송영화, 정하재, "통신.방송 융합서비스 주요 동향 및 이슈: 국내 위성 DMB 서비스 도입 현황을 중심으로", 19권 2호, 2004.04, pp1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