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희경, 강승구 (1999). 향수 및 향수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교차태도. 광고학 연구, 10(2), p. 64.
- 국제미용건강신문 (2009. 9. 1). 향수란 무엇인가.
- 권기영 (2003). 향수 광고에서 보여지는 신체 이미지 및 패션 연구. 대학가정학회지, 41(11), p. 40.
- 박기안, 신건철, 김준석 (2006). 마케팅, 무역경영사, p. 427.
- 김수진 (2009). 여성소비자들의 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광고 소구유형과 광고모델 유형을 바탕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2.
- 이현숙, 양진희 (2009). 화장품 광고에 표현된 메이크업 디자인에 관한 연구-2003-2007년 Season Look을 중심으로-. 한국인체예술학회지, 10(2), p. 64.
- 김경랑 (2004). 메이크업 이미지에 대한 선호도가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조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선숙, 손영미 (2005). 현대 메이크업의 이미지 표현에 관한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5(1).
- 강혜순 (2002). 메이크업에 있어 시즌 컬러의 유행 경향 분석-MAC과 Bobbi Brown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안소진, 구자명 (2004). 수입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이미지와 메이크업 특성에 관한 연구- 2001년-2004년 2월까지 패션잡지를 중심으로-. 한국인체예술학회지, 5(2).
- 김은희 (2003).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메이크업 이미지 변천에 관한 연구-태평양 화장품 장업지에 나타난 메이크업 이미지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자료검색일 2009. 10. 22. 1위: 보그-정기구독자 3,870명, 2위: 엘르-정기구독자 3,420명, 4위: 코스모폴리탄- 정기구독자 3,120명 http://kin.naver.com/qna/detail.nhn?dlid=5&dirId=50402&docId=26507112&qb=7Yyo7IWY7J6h7KeAIOylnOychA==&enc=utf8§ion=kin&rank=1&sort=0&spq=1&pid=f2nQiloi5U4ssZRQfsNsss--056319&sid=S2PaQ4rLY0sAADCbJxw
- 자료검색일 2010. 1. 31. 향수 검색어 순위- 1위:불가리 2위:안나수이.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7, NHN(주)
- 김민경 (2005). 실용색채활용. 예림.
- KBS 한국색채연구소 (1991). 실용한국표준색표집.
- 권기영 (2003). 향수 광고에서 보여지는 신체 이미지 및 패션 연구. 대학가정학회지, 41(11), pp. 39-40.
- 이미숙, 강유희 (2008). 샤넬과 크리스티앙 디오르의 향수 이미지 비교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4(4), p. 358.
- 국제미용건강신문 (2009. 9. 1). 향수란무엇인가.
- 이미숙, 강유희 (2008). 샤넬과 크리스티앙 디오르의 향수 이미지 비교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4(4), p. 357.
- 이경화, 류은정, 김경화 (2000). 여대생의 향수 소비에 관한 연구-향수 사용도에 따른 소비자집단별 특성을 중심으로-. 복식, 50(6), p. 144.
- 권기영 (2003). 향수 광고에서 보여지는 신체 이미지 및 패션 연구. 대학가정학회지, 41(11), p. 36.
- 차창곤 (2005). 광고에 나타나는 감성소구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연구-스포츠 지면광고와 패션 지면광고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8.
- 조현진 (2005). 태평양화장품 잡지광고 디자인 트렌드 분석-1995-2004년 '여성동아'잡지광고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9.
- 박충환, 오세조, 김동훈 (2006). 시장지향적마케팅 관리. 박영사. pp. 323-324.
- 이미화 (2005).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녹차음료 감성소구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23.
- 박충환, 오세조, 김동훈 (2006). 시장지향적마케팅 관리. 박영사. p. 303.
- 김수진 (2009). 여성소비자들의 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광고 소구유형과 광고모델 유형을 바탕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11.
- 김경랑 (2004). 메이크업 이미지에 대한 선호도가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조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구본수 (2005). 광고 메이크업이 소비자 상품구매에 미치는 영향-의류 INDIAN 모드의 광고 모델 메이크업을 중심으로. 중부대학교 인문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9.
- 김경랑 (2004). 메이크업 이미지에 대한 선호도가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조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6.
- 김선숙, 손영미 (2005). 현대 메이크업의 이미지 표현에 관한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5(1).
- 오철수 (2006). 현대 메이크업에 나타난 로맨틱 메이크업의 미적 고찰. 조선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인영, 이숙연, 강근영, 류지원 (2009) Make Up Design Advanced, 훈민사.
- allure. 2009. 두산매거진. 09, 05, 11, 05.
- 안소진, 구자명 (2004). 수입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이미지와 메이크업 특성에 관한 연구- 2001년-2004년 2월까지 패션잡지를 중심으로-. 한국인체예술학회지, 5(2), p. 276.
- 윤성희, 강근영 (2006).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트렌드 이미지 분석연구-2006년 맥화장품과 바비브라운의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지, 2(2), p. 426.
- 자료검색일 2009. 10. 26, 자료출처 NAVER 백과사전.
- 윤성희, 강근영 (2006).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트렌드 이미지 분석연구-2006년 맥화장품과 바비브라운의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지, 2(2), p. 424.
- 김선숙, 손영미 (2005). 현대 메이크업의 이미지 표현에 관한 연구. 한국패션 디자인학회지, 5(1), p. 74.
- 오철수 (2006). 현대 메이크업에 나타난 로맨틱 메이크업의 미적 고찰. 조선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5-6
- allure, 2009, 두산매거진, 05, 09, 05, 11, 11, 10, 05, 05, 11, 09, 07, 09, 10, 09
- allure, 2007, 두산매거진, 11
- allure, 2008, 두산매거진, 10
- vogue, 2009. 두산매거진, 06, 04, 09, 10, 06
- 헤어그라피, 2009, (주)TETE, 10
- 자료검색일 2009, 10. 02, 자료출처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detail&rev=6&query
- 자료검색일 2009, 10. 02, 자료출처 http://blog.naver.com/artsongclio?Redirect=Log&logNo=80044858525
- 이현주, 전연숙, 조진아, 한정아 (2005). THE MAKE-UP. 예림.
- 이혜주 (2006). 베이스 메이크업 디자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 자료검색일 2009. 9. 30, 자료출처 http://www.annasuikorea.com
- 자료검색일 2009. 9. 30, 자료출처 http://cafe.naver.com/annasuicafe.cafe
- 자료검색일 2009. 10. 28, 자료출처 http://blog.naver.com/eg1616/150024264175
- vogue, 2002 두산매거진, 06, vogue, 2003 두산매거진, 09, cosmopolitan, 2004, 중앙 MMB, 10, elle, 2005, 에이치이엠코리아, 07, cosmopolitan, 2006, 중앙 MMB, 06
- 자료검색일 2009. 10. 9, 자료출처 http://imagesearch.naver.com
- elle, 2006, 에이치이엠코리아, 10, elle, 2008, 에이치이엠코리아, 09, cosmopolitan, 2009, 중앙 MMB, 02, vogue, 2009 두산매거진, 10
- elle, 2000, 에이치이엠코리아, 03, vogue, 2004 두산매거진, 08, elle, 2006, 에이치이엠코리아, 11, cosmopolitan, 2007, 중앙 MMB, 09, cosmopolitan, 2007, 중앙 MMB, 11.
- vogue, 2009 두산매거진, 03, vogue, 2009 두산매거진, 10.
- 자료검색일 2009. 10. 9, 자료출처 http://kr.annasui.com/ko-kr
- 자료검색일 2009. 10. 9, 자료출처 http://www.bulga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