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과학기술부(2008),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5-수학,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신생인쇄조합.
- 교육과학기술부(2008),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III,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신생인쇄조합.
- 김부윤.정영우(2010). Byproduct mathematization에 관한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제20권 제2호, 145-161.
- 권은정(2009). 호도법 개념의 효과적인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남진영.임재훈(2008). 라디안에 대한 교수학적 분석.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제18권 제2호, 263-281.
- 박건․신용호․이동수․추상목(2010). 미분적분학. 울산:울산대학교출판부.
- 박규홍.고성군.김성국.김유태.박재용.육상국.임창우.한옥동(2003). 중학교 수학 9-나 교사용 지도서. 서울:두레교육(주).
- 양승갑.박영수.박원선.배종숙.성덕현.이성길.홍우철(2003). 중학교 수학 9-나. 서울:(주)금성출판사.
- 이영옥(2010). 삼각비와 삼각함수의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재학.정상권.박혜숙.홍진곤.박부성.김정배.김상훈(2009). 고등학교 수학. 서울:(주)금성출판사.
- 이종희(2001). 각 개념에 대한 수학교육적 분석. 대한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제3권 제1호, 25-44.
- 황선욱.강병개.김수영(2009). 고등학교 수학. 서울:(주)좋은책신사고.
- D. Downing(2006). 이야기로 아주 쉽게 배우는 삼각함수. (이정국 역), 서울:이지북.
- E. Maor(2004). 사인 코사인의 즐거움. (조윤정 옮김). 서울:파스칼북스.
- H. Eves(2005). 수학사. (이우영․신항균 옮김). 서울:경문사.
Cited by
- 수학적 연결성을 고려한 수 체계의 지도에 관한 연구 vol.25, pp.2, 2010, https://doi.org/10.7468/jksmee.2011.25.2.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