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문봉 (1993). Lakatos의 수리철학의 교육적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안중 (1982). 메논의 요약 및 해설, 한국교육, 9(1).
- 김안중 (1993). 교육을 보는 눈이 달라져야 한다, 교육개발 통권, 84.
- 김안중 (1995). 교사가 빠진 교육개혁, 교육개발 통권, 96.
- 김연식.정영옥 (1997). Freudenthal의 수학화 학습-지도론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7(2), 1-23.
- 김영래 (2003). 칸트의 교육이론, 서울; 학지사.
- 김용인 (2007). 복소함수론 강의, 서울: 경문사
- 김웅태.박한식.우정호 (2007). 수학교육학개론, 서울대학교 출판부.
- 김재우.오원근 (2002). 소집단 토론이 결합된 소크라테스 질문법을 통한 물리학습 지도 모형, Sae Mulli, 45(4), p.229-236.
- 이강서 역, G. Martin (2004). 세 현인 이야기 1: 대화의 철학 소크라테스, 경기도 파주시: 한길사.
- 이동환 (2008). 기하학적 측면에서 복소수의 지도가능성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18(1), 51-62.
- 이홍우 (1978). 지식의 구조와 교파, 경기도 파주시: 교육 과학사.
- 이홍우 역, W. Boyd (1996). 서양교육사, 경기도 파주시: 교육과학사.
- 이홍우 역, J. Bruner (2002). 교육의 과정, 교육신서 5, 서울: 배영사.
- 주미경.권오남 (2003). 학생들의 미분방정식 개념에 대한 수학적 은유의 분석: 개념적 모델의 이중성에 대한 사회문화적 관점, 학교수학, 5(1), 135-149.
- 황혜정.나귀수.최승현.박경미.임재훈.서동엽 (2007). 수학교육학신론, 서울: 문음사.
- H. Freudenthal (1993). Thought on Teaching mechanics: Didactical Phenomenology of the Concept of Force,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25, 71-87. https://doi.org/10.1007/BF01274103
- P. Mendez (2001). A History of Mathematical Dialogue in Textbooks and Classrooms, The Mathematics Teacher 94(3), 170-173.
- L. Nelson (1949). 'The Socratic Method', Socratic Method and Critical Philosophy: Selected Essays, New York: Dover Publications.
- G. Polya (1987). On learning, teaching and learning teaching, In F. R. Curcio (ed), Teaching and Learning: A Problem-Solving Focus, Reston, VA: NCTM.
- A. Whitehead (1951). The aims of education, The MacMillian Company, New York. Company,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