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대구교육대학교
References
- 곽정훈 (2008). 다중지능 적용 교수. 학습전략을 통한 곱셈 개념 지도에 관한 연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주현 (2000). 과학영재의 다중지능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현진 (1999). 다중지능 측정도구의 타당화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류성림 (2004). 초등 수학영재의 다중지능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3(1). 35-50.
- 서울대학교교육연구소 (1996). 종합적성. 진로진단검사 활용안내서. 서울:대교.
- 송인섭 외 (2001). 영재 교육의 이론과 방법. 서울: 학문사.
- 우동하 (2010). 관찰과 추천에 의한 영재교육 대상자의 판별. 대구: 대구교육대학교 부설교육연수원.
- 임청환 (2009). 다중지능. 과학. 수학교육 뉴스레터, 제27호. 1-10. 대구: 대구교육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전경원 (2000). 한국의 새천년을 위한 영재 교육학. 서울: 학문사.
- 정종진 (2001). 다중지능 사정(査定)에 대한 고찰. 초등교육연구논총, 17(1). 161-198. 대구: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
- 정황순 (2001).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의 적용이 창의성, 정서지능 및 다중지능에 미치는 효과. 원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한국교육개발원 (1997). 수학영재 판별 도구 개발 연구(II)-검사 제작 편. 수탁연구 CR 97-50. 서울:한국교육개발원.
- Armstrong, T. (1994). Multiple intelligences in the classroom. Association for Supervision & Curriculum Development. 전윤식.강영심 역(1997). 복합 지능과 교육.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 Gardner, H. (198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New York: Basic Books. 이경희 역(1993). 마음의 틀. 서울: 문음사.
- Gardner, H. (1993). Multiple intelligences: The theory in practice. New York: Basic Books. 김명희.이경희 역(1998). 다중지능의 이론과 실제. 서울: 양서원.
- Gardner, H. (2006). Multiple intelligences. New York: Basic Books. 문용련.유경재 역 (2007). 다중지능. 서울: 웅진씽크빅.
- Nelson, K (1997). Developing student's multiple intelligences. Unpublished document.
- Robinson, A., Shore, B. M., & Enersen, D. L. (2007). Best practical in gifted education. Prufrock Press, Inc. 이경화.김혜진.김옥분 역 (2008). 경험에 기초한 영재교육- 가정.교실.학교에서의 전략. 서울: 시그마프레스.
- Shearer, C. B. (1995). An investigation into the validity, reliability and clinical utility of the Hillside Assessment of Perceived Intelligences. Ph. D. Dissertation, The Union Institute.
- Sternberg, R. J. (1990). Metaphors of mind: Conceptions of the nature of intelligence. Cambridge, MA: Cambridge University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