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영범, "Training 및 Detraining이 비만아동의 신체구성과 혈액성분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 논문, 1997.
- 교육과학기술부, "유치원교육과정해설(1)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2008.
- 정인태, "유아체육교육", 서울: 양서원, 2000.
- 이순례, "유아와 함께 하는 신체활동", 한국어린이육영회 연수원, 1998.
- 한국교육개발원, "유아체육 놀이 프로그램 개발연구", 1997.
- 김재규, "유치원 및 유아체능단 유아의 체격과 체력 비교", 인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0.
- 박귀수, "규칙적인 신체활동이 비만유아들의 체력 및 신체조성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 정명곤, "유산소성 운동이 비만아동의 혈액성분과 신체 조성 및 활동량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 신인순, 이정호, 임웅, "알기 쉬운 유아체육프로그램", 서울: 홍경출판사, 2004.
- 이경희, "줄넘기와 스위스 볼 운동이 유아의 신체조성, 성장관련 인자 및 골대사 지표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8.
- 이창영, "줄넘기 트레이닝이 비만초등학생의 신체조성과 혈중지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 29, 471-480, 2007.
- 유활란, "아동기의 비만 원인이 비만정도 및 체력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7.
- 허원진, "유아체육프로그램이 비만 아동의 비만도 및 기초체력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스포츠과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6.
- 주간한국, "다이어트스쿨" 소아비만. 10월, 2002.
- 조근종, "체육측정평가", 서울: 대한미디어, 1995.
- 강윤주, 홍장호, 홍영진, "서울시내 초, 중, 고등학생들 의 최근 18년간 비만도변화 추이 및 비만아 증가 양상", 한국영향학회, 30(7), 832-839, 1997.
- 이혜영, "유아기의 체력과 체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4.
- 임성혜, "유아를 위한 통합적 대상 통제운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전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5.
- 윤은영, "유아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5.
- 윤애희, 박정민, "유아 체육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창지사, 1999.
- 김성재, "발달적 게임과 교육체조를 통합한 유아 동작 활동의 적용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7.
- 이은희, "움직임 개념에 기초한 유아동작교육 프로그 램 개발 및 효과",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9.
- 이영자, 이기숙, 이정욱, "유아 교수․학습방법", 서울: 창지사, 2004.
- 하정한, "음악 줄넘기에 운동 빈도에 따른 초등학생의 체력 및 신체 조성 분석",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 Roemmich, J. N., Clark, P. A., Weltman, A, & Rogol, A. D. "Alterations in growth and body composition during puberty. I. Comparing Multicompartment body composition models". Journal of Applied Physiology, 83(3), 927-935, 1997. https://doi.org/10.1152/jappl.1997.83.3.927
- Pica, R., "Physical fitness and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61(3), pp. 12-19, 2006.
- Ulrich, D. A., "The Test of Gross Motor Development: Examiner's Manual". Austin, TX: Pro-Ed, 2002.
- Kopelman, P. G., "Obesity as a medical problem." Nature, 404, pp. 635-643, 2000. https://doi.org/10.1038/35007508
- Urich, D. A., "Test of Gross Motor Development: Examiner's Manual(2nd ed.)", Austin, Tx: Pro-Ed, 2000.
- Matronia, C. A., "Relationship of direct instruction and practice development of motor skills". ERIC Document No. ED. 239774, 1982.
- Wessel, J. A., & Kelly, L. E., "Achievement -based curriculum development in physical education", Philadelphia, PA: Lea & Febiger, 1986.
- Smith, M., Carlisle, C., Cole, S. K., & Steffen, J., Teaching fundamental motor skills in the primary school: An examination of the effectiveness of a developmental physical education curriculum. Physical Education Review, 14(2), pp. 52-56, 1991.
- Hatzitaki, V., Zisi, V., Kollias, I., & Kioumourtzoglou, E., "Perceptual-motor contributions to static and dynamic balance control in children". Journal of Motor Behavior, 34(2), pp. 161-170, 2002. https://doi.org/10.1080/00222890209601938
- Bobbio, T., Gabbard, C., & Caçola, P., "Interlimb coordination: An important facet of gross-motor ability". Retrieved on Dec. 17, 2009 from http://ecrp.uiuc.edu/v11n2/bobbio.html.
- Wiart, L., & Darrah, J., "Review of four Tests of Gross Motor Development". Developmental Medicine & Child Neurology, 43, pp. 279-285, 2001. https://doi.org/10.1017/S0012162201000536
- Baechle, T. R., & Earle, R. W., "Essentials of strength training and conditioning". Human Kinetics Publisher, pp. 170-178,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