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도헌. Blended Learning 그것이 알고 싶다. 산업교육, 3, 54-57. 2003.
- 김병준. Goal orientation and sources of enjoyment and stress in youth sport.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 김보나. 대학에서 블렌디드 러닝과 전통적인 면대면 수업의효과 비교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김성옥. 스포츠 행동의 심리학적 기초. 서울 : 태근문화사2000.
- 김영재. 중학교 체육수업에 대한 학생 의식 조사 연구 : 체육교사 및 체육과목에 대한 학생 선호도 조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김영환, 손미. ICT를 활용한 교실 수업 전략의 탐색. 초등교육연구, 16. 1997.
- 김종민.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관리시스템(LMS)강의실 환경이 학습동기 및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원격대학 사이버 강의실의 웹 메뉴 기능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나일주, 홍성연. 가상학습공동체 형성과정모형 연구. 교육공학연구, 19(3), 101-122.
- 서대원, 한희정. 교실수업-사이버학습 연계의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 학습 사례 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17, 40-53. 2003.
- 송영수. 새로운 인재 양성 패러다임과 Blended Learning의 등장. 인사관리, 7, 18-21. 2003.
- 신희진. 씨앗 프로젝트 전개 속에서의 컴퓨터의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 중앙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우정희. 레지오 에밀리아의 다상징적 접근활동이 유아의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이인숙. 대학 집합수업과 통합된 웹기반 온라인수업 학습자의 인식 및 학습유형 분석. 교육공학연구, 15(1), 138-152. 1999.
- 임정훈. 강상교육, 사이버교육에 관한 개념적 고찰. 교육공학연구, 17(3), 165-194. 2001.
- 임정훈, ICT 활용 수업의 효과성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초등교육학연구, 19-42. 2002.
- 정승민, 온라인 학습공동체의 구성원리 : 성인교육학적 현장 읽기의 한 시도. 평생교육연구, 6(1), 135-162. 2000.
- 정인성, 임철일, 최성희, 임정훈, 평생교육을 위한 웹 기반 학습에서 상호작용 유형에 따른 효과 분석. 교육공학연구, 16(1). 2000.
- 정혜승,. 기업 내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성, 과제가치, 학습형태(집합교육, e-Learning, Blended Learning)가 학습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1-25. 2005.
- 조현진. 심상훈련이 무용동작의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5-21. 2000.
- 주영주, 하영자, 직무몰입과 학습효과 예측변인으로서의 동기변인 규명. 교육과학연구, 36(2), 153-167. 2005.
- 지옥정.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서울 : 창지사, 46-55. 1997.
- 최성희, 이인경. 문제중심학습의 실천적 모형 탐색 : 사례 연구. 교육학연구, 37(3), 247-277. 1999.
- 최소자 주제접근방법의 사례 연구 : 자동차 주제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 황위숙, 심상훈련이 초등학교 학생의 과녁 맞히기 수행에 미치는 영향, 2005.
- Barrows, H.A Taxonomy of Problem-based Learning Methods. Edical Education, 20, 481-486.1986.
- Chard, S. C. The Project Approach : A Practical guide for Teacher, 지옥정 역(1995). 프로젝트 접근, 1992, 1994.
- Dewey, J. Experience and Education. In The Later Works, 13, 1-62. 1938.
- Driscoll, M. Blended Learning. E-Learning, March, 54-56 2002.
- Forman, G.. Multiple symbolization in the Long Jump Project. In C. Edwards, L., Gandini & G. Forman(eds.). The Hundred Languages of Children(171-188). NJ. : Ables. 1993b.
- Fox, M. The Blended Promise. E-Learning, March, 27-30. 2002.
- Gaurom, E. F. Mental Training for Peak Performance. N.Y. : Sport Science Associates, 3-7. 1984.
- Heil, J. The Role of Imagery in Sport : As a "Training tool" and as a "Mode of Though", Paper Presented at the World Congress in Sport Psychology. Copenhagen., 1985.
- Katz, L. G. & Chard, S. C. Engaging Children's Minds : The Project Approach. Norwood, NJ : Albex. 1989.
- Liu, M. & Hsiao, Y. Middle school of Students as Multimedia Designers : A Project-based Learning Approach. Journal of Interactive Learning Research, 4., 2002.
- Mantyla, K.. Blended e-learning : The Power is in the MIX. ASTD. 2001.
- Moursund, D. G.(1999). Project-based Learning Using Information Technology(Selected Chapters). Eugene, OR : ISTE.
- Murphy, S. & Smith, M. A., Writing Portfolios : A dirge from teaching to Assessment. Ontrio : Pidgin Publishing Unlimited. 1992.
- New, R. Reggio Enuba, Its Visions and Its Challenges for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 In L. Kats & B. Cesarone(eds.). Reflection on the Reggio Emilia Approach(33-40). ERIC/EECE' A Monograph Series, No.6. 1994.
- Richards, C.. A Project-Based Learning Approach to the Integration of Internet Resources in Education. Teaching and Learning, 22(2), 62-73. 2001.
- Singh, H. & Reed, C. Achieving Success with Blended Learning. A White Paper. 2001.
- Smith, J. M. Blended Learning An Old Friend Gets a New Name Greater Washington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on, 42-51.
- Trepanier-Street, M. What's so new about the Project Approach?. Childhood Education, 70(1), 25-28. 1993. https://doi.org/10.1080/00094056.1993.10520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