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옥기. 정순영. 이환철 (2008). 중학교 수학 7-나, 서울: 두산동아
- 강정미 (2005). 삼각형의 결정조건 지도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고상숙. 정승진 (2001). 그래핑 계산기를 이용한 삼각형의 SsA 합동조건 탐구. 대한수학교육학회 춘계 수학 교육학 연구발표대회 논문집, pp. 407-422
- 교육인적자원부 (2007). 수학 4-가, 서울: 천재교육
- 교육인적자원부 (2004a), 수학 5-나, 서울: 천재교육
- 교육인적자원부 (2004b). 수학익힘책 5-나, 서울: 천재교육.
- 권석일 (2006). 중학교 기하 교재의 '원론' 교육적 고찰.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권오남. 박경미 (1997). 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교육. 청람수학교육 6, pp.23-38. 한국교원대학교수학교육연구소
- 금종해. 이만근. 이미라. 김영주 (2008). 중학교 수학 7-나, 서울: 고려출판
- 김수현. 최윤상 (2007). 삼각형의 결정과 합동의 분석. 한국학교수학학회논문집 10(3), pp.341-351
- 김응태. 박한식. 우정호 (2003). 수학교육학개론,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 박교식 (2007). 삼각형 다시보기, 서울: 수학사랑
- 박규홍 외 (2008). 중학교 수학 7-나, 서울: 두레교육
- 박선용. 권석일 (2004). '삼각형의 결정조건'에 대한 논의의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14(4), pp.435-447
- 박윤범 외 (2008). 중학교 수학 7-나. 서울: 대한교과서
- 우정호 (2004).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 우정호 (2007).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 이영하. 허민. 박영훈. 여태경 (2008). 중학교 수학 7-나, 서울: 지학사
- 임재훈 (2005). 삼각형의 결정조건과 합동조건에 대한 교수학적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15(2), pp.131-145
- 이종우(편) (2008). 기하학의 역사적 배경과 발달, 서울: 경문사
- 조태근. 임성모. 정상권. 이재학. 이성재 (2008). 중학교 수학 7-나, 서울: 금성출판사
- 최노성 (2002). 삼각형 결정조건. 수학사랑 36, pp.142-143
- 황석근. 이재돈 (2008). 중학교 수학 7-나. 서울: 한서출판사.
- Clairaut, A. C. (장혜원 역) (2005). 클레로의 기하학 원론, 서울: 경문사
- Demana F., & Waits B. K. (1987). Problem solving using microcomputers, The college mathematics journal, 18, pp.236-241. https://doi.org/10.2307/2686386
- Eggleton, P. J. (2001). Triangles a la fettuccine: A hands-on approach to triangle-congruence theorems, Mathematics Teacher 94(7), pp.534-547.
- Heath, T. L. (1956). The Thirteen Books of Euclid's Elements, Vol I. New York: Dover Publications, Inc.
- Hirschhom, D, B. (1990). Why is the SsA triangle congruence theorem not included in textbook-, Mathematics Teacher 83, pp.358-361.
- Polya, G.. (1981). Mathematical discovery. New York: John Wiley & Sonns, Inc.
- Toeplitz, O. (1963). The Calculus. Chicago: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