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경기도교육청 (2002). 학생신체검사결과
- 길미경 (1999). 비만관련 습관 및 비만도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요인 분석.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울
- 김민회 (2000). 비만 아동들의 자기 건강증진행위와 자기 효능과의 관계 연구.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울
- 김선희 (1991). 비만예방 프로그램의 개발 평가에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 김선희 (1998). 일개초등학교 비만아동을 위한 비만관리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울
- 김애리 (1999). 비만학생과 정상 체중 학생의 건강 통제위 성격과 우울에 대한 관계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울
- 김영희 (2003). 일 소도시 초등학교 비만아동의 비만도 감소를 위한 간호중재 효과.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광주
- 김윤둘 (1999). 비만 여고생의 자기조절 프로그램의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청원
- 김현아 (1994). 강릉지역 학동기 아동의 비만실태 및 그 자료를 위한 연구. 강릉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강릉
- 김현아, 김은경 (1996). 학령기 비만아동을 위한 체중조절 프로그램의 실시 및 효과 평가. 한국영양학회지, 29(3), 307-320
- 박재희 (2002). 초등학교 아동의 비만 실태 및 인식도 분석.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진주
- 이애랑, 문현경, 김은경 (2000). 서울시 일부 비만아동의 영양교육 후 영양지식 변화에 따른 식 습관, 식행동 및 체형인식도 차이에 관한 연구. 대한영양사회학술지, 6(2), 171-178
- 이윤나 (1995). 영양교육이 비만여중생의 체지방,혈청지질 및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 이정임 (2001). 비만아동의 자기효능감과 건강증진행위에 관한 연구. 경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대구
- 전미숙 (2003). 초등학교 비만아동을 위한 비만관리 프로그램개발 및 효과.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주
- 정승교 (1998). 행동수정 프로그램에 의한 과체중 여자중학생의 비만관리효과. 가톨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정혜선, 윤순녕, 전경자 (2002). 소규모 사업장의 고혈압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자기효능증진 프로그램의 효과. 산업간호학회지, 11(2), 158-163
- 주현옥 (1998). 아동의 비만관리를 위한 체중조절 프로그램 개발.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부산
- 최주연 (2000). 행동수정 프로그램이 비만아동의 체중감소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 Bandura, A. (1982). Self-efficacy mechanism in human agency. Am Psychol, 37, 122-147 https://doi.org/10.1037/0003-066X.37.2.122
- Bernier, M., & Avard, J. (1989). Self-efficacy, outcome, and attrition in a weight-reduction program. Cognit Ther Res, 10(3), 319-338 https://doi.org/10.1007/BF01173469
- Dietz, W. H. (1986). Prevention of childhood obesity. Pediatric Clinical North Am, 33, 823-833 https://doi.org/10.1016/S0031-3955(16)36075-8
- Edell, B. H., Edington, S., Herd, B., O'Brien, R. M., & Witkin, G. (1987). Self-efficacy and self-motivation as predictors of weight loss. Addict Behav, 12(1), 63-66 https://doi.org/10.1016/0306-4603(87)90009-8
- Frenn, M., Malin, S., & Bansal, N. K. (2003). Stage-based interventions for low-fat diet with middle school students. J Pediatr Nurs,18(1), 36-45 https://doi.org/10.1053/jpdn.2003.6
- Harrell, J. S., McMurray, R. G., Bangdiwala, S. I., Frauman, A. C., Gansky, S. A., & Bradley, C. B. (1996). Effects of a school-based intervention to reduce cardiovascular disease risk factors in elementary-school children: the Cardiovascular Health in Children (CHIC) study. J Pediatr, 128(6), 797-805 https://doi.org/10.1016/S0022-3476(96)70332-3
- Sahota, P., Rudolf, M. C., Dixey, R., Hill, A. J., Barth, J. H., & Cade, J. (2001). Evaluation of implementation and effect of primary school based intervention to reduce risk factors for obesity. BMJ, 323(7320),1027-1029 https://doi.org/10.1136/bmj.323.7320.1027
- Sherer, M., & Maddux, J. E. (1982). The self-efficacy scale: construction and validation. Psychological Reports, 51, 663-671 https://doi.org/10.2466/pr0.1982.51.2.663
- Trost, S. G., Kerr, L. M., Ward, D. S., & Pate, R. R. (2001). Physical activity and determinants of physical activity in obese and non-obese children. Int J Obes Relat Metab Disord, 25(6), 822-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