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강태용(2002). 학습기술 훈련이 고등학생의 학습 습관,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권두승(2000). 전문대학 졸업생의 실태 및 산업체요구 조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 김경화(2001). 자기조정 학습전략 훈련의 효과분석,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동일(2005). 학업상담을 위한 학습전략 프로그램, 학지사
- 김석수(2006). 좋은 리포트 어떻게 쓸 것인가? 경북대학교 교수학습센터 공부법 특강 시리즈 자료집
- 김아영(2002). 학업동기 척도 표준화 연구, 교육평가연구 15(1), 157-184
- 김영진(2003). 아동·청소년 지도자를 위한 학습상담연구, 양서원
- 김은영(2006). 대학생 동기조절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류철섭(2001). 초인지 독해전략 훈련이 영어 독해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석사학위논문
- 박성미(2001). 구조적 및 적응적 일치이론에 근거한 학과적응 분석,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성은(2001). 상황화된 인지 교수방법의 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 변영계.강태용(2001). 대학생들의 학습기술 훈련방안 탐색, 고등교육연구 12(2), 95-116
- 변영계.강태용(2003). 대학생들의 학습기술 향상을 위한 학습기술 측정에 대한 연구, 교육연구, 13, 19-37
- 이은화(2007). 리포트작성전략, 부산대학교 교수 학습지원센터
- 이은화.강한나(2006). 대학생들의 학습기술 활용실태 및 학습기술 훈련에 대한 요구 조사, 아시아교육연구 7(4), 277-300
- 정명화.신경숙.박성미(2005). 전문대학생의 학과적응 증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효과, 교육학연구 43(1), 1-20
- 최항석(2001). 성공적인 성인학습의 전략적 습관, 한국성인교육학회 4(2), 81-96
- Ben-David, A., & Lechtentritt, R.(1999). Ethiopain and Israeli student's adjustment to college: the effect of the family, social support and individual coping styles. Journal of Comparative Family Studies 30, 297-313
- Brown, A. L., Campione, J. C., & Day, J. D. (1981). Learning to Learn: On Training Students to Learn from Texts, Educational Research 10(2), 14-21 https://doi.org/10.3102/0013189X010002014
- Dawis, R., & Lofquist, L. H.(1984). A psychological theory of work adjustment. Minneapolis: Univ. of Minnesota Press
- Dimon, G.(1994). The effect of reading/ study skills courses on high-risk student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The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 Felder, R. M. & Silverman, L. K.(1988). Learning and Teaching Styles in Engineering Education, Enginerrring Education 78(7), 674
- Gall, M. D., Gall, J. P., Jacobsen, D. R., & Bullock, T. L. (1990). Tools for Learning, Alexandria, Virginia: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 Gettinger, M., & Seibert, J. K.(2002). Contributions of study skills to academic competence, School Psychology Review 31(3), 350-365
- Jones, B. F. (1983). Integration Learning Strategies and Text Research to Teach High Order Thinking Skills in Schools. Paper presented at Annual Meeting of the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Montreal, Canada
- London, M.(1997). London's Career Motivation Theory: An Update on Measurement and Research.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5, 61-80 https://doi.org/10.1177/106907279700500105
- Pintrich , P. R. & DeGroot, E. V. (1990).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1), 33-40 https://doi.org/10.1037/0022-0663.82.1.33
- Weinstein, C. E. & Mayer, R. E. (1986). The Teaching of Learning Strategies, In M. Wittrock ed. The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3rd. ed), New York: Macmill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