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인적자원부 (2007).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08-'12).
- 류희찬. 조완영 (1999). 증명의 필요성 이해와 탐구형 기하 소프트웨어의 활용, 대한수학교육학회논문집 9(2), 서울: 대한수학교육학회.
- 박성익 외 (2003). 영재교육학원론, 서울: 교육과학사.
- 신동선. 류희찬 (1999). 수학교육과 컴퓨터, 서울: 경문사.
- 신유경. 강윤수. 정인철 (2008), GSP가 증명학습에 미치는 영향 : 사례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1(1), 공주: 한국학교수학회.
- 우정호 (2000). 수학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부.
- 이종영 (1999). 컴퓨터 환경에서의 기하 지도의 문제점과 교수학적 처방의 예, 대한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1(1), 서울: 대한수학교육학회.
- 전영국. 주미 (1998). 기하문제해결에서의 GSP를 활용한 탐구학습 신장, 대한수학교육학회논문집 8(2), 서울: 대한수학교육학회.
- 정인철. 김택수. 황운구 (2007). 테크놀러지 활용수업에서 경험적 인식과 수학적 사고에 관한 연구-중학교 3학년 기하 단원을 중심으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0(2), 공주: 한국학교수학회.
- 정인철. 오세열 (2001). 수학교육에서의 테크날러지,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4(1), 공주: 한국학교수학회.
- 한동숭. 조지연 (2003). GSP를 활용한 기하교육 연구사례,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6(1), 공주: 한국학교수학회.
- 한인기 (2005). 사인의 덧셈정리에 대한 다양한 증명방법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19(3), 서울: 한국수학교육학회.
- 한혜숙. 신현성 (2008). 증명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성향과 GSP를 활용한 증명학습,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1(2), 공주: 한국학교수학회.
- Chazan, D. (1993), High school geometry students' justification for their views of empirical evidence and mathematical proof,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2A, pp.359-387.
- Johnson, D. L (1997), Intergrating technology in the classroom: The time has come, Computers in the Schools 13(1), pp.1-5. https://doi.org/10.1300/J025v13n01_01
- Marrades, R. & Gutie'rrez, A. (2000). Proofs produced by secondary school students learning geometry in a dynamic computer environment,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44, pp.87- 125. https://doi.org/10.1023/A:1012785106627
- NCTM (1989). The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Author.
- NCTM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Author.
- Nelson, R. B, (1993). Proofs without Words I: More exercises in visual thinking, Washington, DC: The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 Nelson, R. B. (2000). Proofs without Words II: More exercises in visual thinking, Washington, DC: The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 Patton, M Q. (2002). Qualitative research & evaluation methods. Thousands Oaks, CA: Sage Publications, Inc.
- Renzulii, J. S. & Reis, S. M (1997). The schoolwide enrichment model: A how-to guide for educational excellence(2nd ed), Creative Learning Press.
- Scher, D. (1996). Folded paper, dynamic geometry and proof: A three-tier approach to the conics, The Mathematics Teacher 89(3), pp.188-193.
- Schoenfeld, A. H. (1988). Mathematics, Technology and higher order thinking, In Nickerson, R. S. & Zodhiates, P. P.(ed),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
- Zheng, T. (1998). Impacts of using calculator in learning mathematics, The 3rd Asian Technology Coference on Mathematics (ATCM'98). Accessed (18, Jun, 2009) at Electronic proceedings of ATCM '98 on the World Wide Web: http://www. atcminc.com/mPublications/EP/EPATCM98/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