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농림수산식품부, 주요 축산물 소비량, pp. 104-105, 2008.
- 조수현,박범영,변종석,김진형,안종남,윤상기, "돈육 등심의 육안적 평가조건과 한국소비자들의 기호도 성향 분석," 한국동물자원과학회지, 제46권, 제3호, pp. 415-426, 2004. https://doi.org/10.5187/JAST.2004.46.3.415
- Ngapo, T. M., Dransfield, E., Martin, J. F., Magnussen, M., Bradall, L. and Nute, G. R., "Consumer perceptions: pork and pig production. Insights from France, England, Sweden and Denmark", Meat Sci., vol. 66, 125, 2003.
- Verbeke, W. and Vackier, I., "Profile and effects of consumer involvement in fresh meat", Meat Sci. vol. 67, 159-168, 2004. https://doi.org/10.1016/j.meatsci.2003.09.017
- Verbeke, W. and Ward, R. W. A., "Fresh meat almost ideal demand system incorporating negative TV press and advertising impact",Agricultural Economics, vol. 25, 359-374, 2001. https://doi.org/10.1111/j.1574-0862.2001.tb00215.x
- Bryhni, E.A., Byrne, D.V., Rodbotten, M. C., Claudi-Magnussen, C., Agerhem, H., Johansson, M., Lea, P., and Martens, M., "Consumer perceptions of pork in Denmark, Norway and Sweden", Food Quality and Preference, vol. 13, pp. 257-266, 2002. https://doi.org/10.1016/S0950-3293(02)00021-6
- Turrell, G., Hewitt, B., Patterson, C., and Oldenburg, B., "Measuring socio-economic position in dietary research: is choice of socio-economic indicator important?", Public Health Nutrition, vol. 6, 191-200, 2003.
- Grunert, K. G., Bredahl, L., and Brunso, K., "Consumer perception of meat quality and implications for product development in the meat sector - a review", Meat Sci., vol. 66, 259-272, 2004. https://doi.org/10.1016/S0309-1740(03)00130-X
- McCarthy, M., O'Reilly, S., Cotter, L., and de Boer, M., "Factors influencing consumption of pork and poultry in the Irish market", Appetite, vol. 43, 19-28, 2004. https://doi.org/10.1016/j.appet.2004.01.006
- Fortomaris, P., Arsenos, G., Georgiadis, M., Banos, G., Stamataris, C., and Zygoyiannis, D., "Effect of meat appearance on consumer preferences for pork chops in Greece and Cyprus", Meat Sci., vol. 72, 688-696. 2006. https://doi.org/10.1016/j.meatsci.2005.09.019
- 이문희,김태완,허순구,한일문,진상근,김일석, "소득과 연령에 따른 브랜드 돈육에 대한 경남지역 소비자의 구매행동," 한국축산식품학회지, 제26권, 제3호, pp. 380-385, 2006.
- 곽영태,고복남, "돼지고기 비선호 부위의 소비유형분석," 농업경영.정책연구, 제33권, 제2호, pp. 444-455, 6월, 2006.
- 최영화,정진도, "관계마케팅 요인이 백화점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집, 제8권, 제6호, pp. 1662-1672, 2007.
- 차주희, 우육과 돈육의 소비성향에 관한 조사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김석은, "축산물의 선호도와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제15권, 제3호, pp. 501-512, 6월, 2006.
- 박종수,조광호, "돈육의 소비행태와 소비촉진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조사," 농업경영.정책연구, 제29권, 제2호, pp. 283-297, 2002.
- 문장문, 돼지고기 소비에 관한 소비자 의향 조사, 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이문희,김태완,한일문,강양수,진상근,김일석, "브랜드 돈육에 대한 경남 소비자 구매특성과 인지도," 한국축산식품학회지, 제25권, 제3호, pp. 271-276, 2005.
- 최승철,연규영, "기능성신선육 구매행동 수량화분석," 농업경영.정책연구, 제29권, 제4호, pp. 659-674, 2002.
- 유영철, 돈육 브랜드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