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반성식, 서상구, 이현숙, Donna J. Kelley, 이용삼, "한국의 기업가정신연구: 2008년 글로벌기업가정신연구(GEM)를 중심으로," 한국창업학회 2009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pp. 1-60, 2009.
- 백윤정, "여성창업가의 배태조직경험과 사회자본, 그리고 직장가정갈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영연구, 제20권, 제2호, pp. 175-203, 2005.
- 이상석, "여성기업의 창업동기, 성공요인,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제28권, 제4호, pp. 45-64, 2006.
- 이윤재, 창업보육기업의 기업가 특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이장우, 장수덕, "벤처기업 성공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벤처경영연구, 제1권, 제2호, pp. 69-95, 1998.
- 이장우, 허재진, Zhao, J., "중국 벤처기업의 성과요인: 한국 벤처기업과의 비교연구," 경영연구, 제22권, 제3호, pp. 313-343, 2007.
- 이정섭, 여성기업 현황 및 지원정책의 발전방안, 중소기업연구원, 2007.
- 중소기업청, "'09년 여성기업활동촉진기본계획," 2009.1.
- 통계청, 사업체기초통계조사 잠정결과, 2008.9.
- 한정화, 백윤정, "여성벤처기업의 창업동기와 경영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중소기업연구, 제25권, 제3호, pp. 329-355, 2003.
- 황미애, 여성창업가의 특성이 경영성과와 사회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7.
- Baum, J. R., "The Relation of Traits, Competencies, Motivation, Strategy, and Structure to Venture Growth," Frontiers of Entrepreneurship Research, 1995.
- Covin, J. G. and Slevin, D. P., "Strategic Management of Small Firms in Hostile and Benign Environments,"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10, No. 1, pp. 75-87, 1989. https://doi.org/10.1002/smj.4250100107
- Lerner, M. Brush, C. and Hisrich, R., "Israeli Women Entrepreneurs: An Examination of Factors Affecting Performance," Journal Business Venturing, Vol. 12, No. 4, pp. 315-339, 1997. https://doi.org/10.1016/S0883-9026(96)00061-4
- Matsuno, K., Mentzer, J. T., and Ozsomer, A., "The Effects of Entrepreneurial Proclivity and Market Orientation on Business Performance," Journal of Marketing, Vol. 66, No. 3, pp. 18-32, 2002. https://doi.org/10.1509/jmkg.66.3.18.18507
- McClelland, D. C., The Achieving Society, Princeton, NJ: Van Nostrand, 1961.
- Morris, M. H., Miyasaki, N. N., Watters, C. E. and Coombes, S. M., "The Dilemma of Growth: Understanding Venture Size Choices of Women Entrepreneurs,"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Vol. 44, No. 2, pp. 221-244, 2006. https://doi.org/10.1111/j.1540-627X.2006.00165.x
- Sebora, T. C., Lee. S. M. and Sukasame, N., "Critical Success Factors for E-commerce Entrepreneurship: An Empirical Study of Thailand," Small Business Economics, Vol. 32, No. 3, pp. 303-316, 2009. https://doi.org/10.1007/s11187-007-9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