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명희, "총체적 학습사회 구현을 위한 e-Learning의 활용가능성 및 전략", 경영교육연구, 제8권, 제1호, 2005, pp. 23-38
- 강영환, "e-Learning환경에서 학습자의 만족도와 학습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경영교육연구, 제7권, 제2호, 2004, pp. 1-12
- 강인원, 최지호, 이성근, "사이버대학의 e-Learning 서비스에서 신뢰 차원이 학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제34권, 제4호, 2005, pp. 1143-1164
- 고민정, "대학 e-Learning 실태 및 기대수준에 대한 요구분석", 경영교육연구, 제10권, 제1호, 2007, pp. 10-24
- 권대봉, "정보기술을 활용한 학습", 경영교육연구, 제2권, 제1호, 1998, pp. 27-48
- 김권수, "e-Learning 지원센터의 전략적 역할 정립과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경영교육연구, 제8권, 제1호, 2005, pp. 10-32
- 김주헌, "경영학 교육에 있어서의 가상강의 도입과 그 효과", 경영교육연구, 제4권, 제1호, 2000, pp. 87-104
- 김진수, 김진우, "학습자 중심의 인터넷 기반강좌", 경영교육연구, 제4권, 제1호, 2000, pp. 69-86
- 김재식, 양희동, 엄혜미, 김재경, "기업 e-Learning 시스템 성과에 대한 이해관계자 인식 부합 관점의 연구", 경영정보학연구, 제15권, 제4호, 2005, pp. 27-60
- 김해룡, 이문규, "온라인 교육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평가 측정도구의 개발", 경영교육연구, 제5권, 제2호, 2002, pp. 7-25
- 송복섭, 권수갑, "교육의 혁신 e-Learning 개념 및 동향", 주간기술동향, 통권 제1305호, 2007
- 양윤선, "기업 e-Learning에서 튜터의 학습동기유발전략에 따른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 분석에 대한 연구", 경영교육연구, 제7권, 제1호, 2004, pp. 25-30
- 유일, "웹기반 원격교육의 학습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교육연구, 제6권, 제2호, 2003, pp. 7-27
- 유지연, "지식기반 사회에서의 e-Learning 현황 및 전망", 정보통신신정책, 제13권, 제16호, 2001, pp. 28-50
- 이문봉, 김종원, "e-Learning 시스템의 성공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제15권, 제4호, 2006, pp. 171-188
- 이석용, 서창갑, 김유일, "개인의 e-Learning 수용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제15권, 제2호, 2006, pp. 49-75
- 이수경, 권성연, 고기정, 임영택, "학습자특성 및 수강 경험에 따른 e-Learning의 학습행태 차이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지, 제10권, 제2호, 2007, pp. 49-64
- 이웅규, 이종기, "e-Learning에서의 학습 환경과 학습자 자기효능감이 학습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경영정보학연구, 제16권, 제1호, 2006, pp. 1-21 https://doi.org/10.1111/j.1365-2575.2006.00210.x
- 이인숙, "대학 집합 수업과 통합된 웹 기반 온라인 수업 학습자의 인식 및 학습유형 분석", 교육공학연구, 제15권, 제1호, 1999, pp. 197-218
- 정경수, 김경준, "기업의 e-Learning에 대한 학습효과 및 전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보시스템연구, 제15권, 제2호, 2006, pp. 1-29
- 전성빈, "정보통신기술과 원격교육", 경영교육연구, 제2권, 제1호, 1998, pp. 5-26
- 천윤필, "효과적인 e-Learning 수행을 위한 조직의 구성 및 역할에 관한 연구: 국내 일반대학의 e-Learning 지원조직을 중심으로", 경영교육연구, 제7권, 제2호, 2004, pp. 36-41
- 한태명, 이경순, "e-Learning을 통한 교육개혁 비전", 2004, 경영교육연구, 제7권, 제1호, pp. 16-19
- 한경석, 노미현, "데이터마이닝 가상강의 효과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분석", 경영교육연구, 제7권, 제2호, 2004, pp. 37-55
- Ampbell, R. and D. Monson, "Building a goal-based scenario learning environment", Educational Technology, Vol.34, No.9, 1994, pp. 9-14
- Barbour, M. K., "Principles of effective web-based content for secondary students: Teacher and developer perceptions",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21, No.3, 2007, pp. 93-114 https://doi.org/10.1080/08923640701299058
- Chan, M. S. and R. F. Waugh, "Factors affecting student participation in the online learning environment at the open university of Hong Kong",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21, No.3, 2007, pp. 23-38
- Conrad, D., "Building and maintaining community in Cohort-based online learning",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20, No.1, 2005, pp. 1-20
- Cynthia, K. R. and P. M. Jr. Peter, "What small business executives have learned about managing information technology", Information and Management, Vol.37, 2000, pp. 257-269 https://doi.org/10.1016/S0378-7206(99)00052-X
- Gibson, S. and K. Peacock, "What makes en effective learning experience for promoting faculty use of technology?",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21, No.1, 2006, pp. 62-74
- Gorsky, P., A. Caspi, and I. Tuni-Arad, "Use of instructional dialogue by university students in a distance education chemistry",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19, No.1, 2004, p. 1019
- Gunawardena, C. N. and F. J. Zittle, "Social presence as a predictor of satisfaction within a computer- mediated conferencing environment",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11, No.3, 1997, pp. 8-26 https://doi.org/10.1080/08923649709526970
- Kanuka, H. and T. Anderson, "Online social interchange, discard, and knowledge constructio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13, No.1, 1998, pp. 57-74
- Murphy, K. L. and M. P. Collins, "Development of communication conversations in instructional electronic charts",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12, No.1, 1997, pp. 177-200
- Schank, R. S., Goal-Based Scenarios. Technical Report. Evanston, IL: The Institute for the Learning Sciences, Northwestern University,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