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애란. (1994). 국내 및 외국 청바지의 구매의도에 따른 평가 기준에 대한 신념과 추구이미지 의복태도의 차이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8(2), 263−272
- 권기대, 정락채, 신정화. (2003). 공급체인상의 조직간 관계 적 특징이 신뢰에 미치는 영향−남성정장메이커와 대리 점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7(2), 229−238
- 김경원, 이은영. (1999). 소비자 평가에 기초한 의류 상표 자 산. 한국의류학회지, 23(8), 1075−1085
- 김봉관, 김태우. (2003). 브랜드 자산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스포츠화 구매자의 관여도 중심으로. 한국마케팅과학연구, 11, 59−77
- 김용만, 강석정. (1999). 브랜드 자산 가치의 구성요소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4, 53−85
- 김은아. (2004). 해외 명품 브랜드 자산 측정에 관한 실증 연구.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주호. (1999). 브랜드 자산 측정에 대한 실증연구 및 광고가 브랜드 자산 구축에 미치는 영향분석. 광고학연구, 10(1), 183−209
- 김혜정, 임숙자. (2002). 캐주얼 브랜드 자산의 측정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6(11), 1660−1671
- 나영은. (1992). 의복스타일 선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울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문달주. (2002). 브랜드 자산 및 성과 진단 모델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마케팅과학연구, 9(0), 77−97
- 문미아, 박혜선. (2000). 남자 중.고등학생의 자기이미지와 의 복추구이미지에 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5), 748−759
- 민경진, 홍금희. (2005). 여성 캐주얼 상표 확장에 대한 상표 개성과 상표 자산의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6), 753−763
- 백수경, 황선진. (2002). 한국과 미국 패션 제품의 가격과 객 관적 품질에 관한 비교연구−1990년대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6(3/4), 527−538
- 오정선. (1998). 상황적 자기이미지에 의한 의류시장 세분화.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승희, 임숙자. (1998). 국내 및 해외 브랜드 여성 제품에 대 한 소비자 반응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2(4), 493−502
- 이은경. (2006). 해외 유명 브랜드의 선호도와 충성도의 영 향요인에 관한 연구-개인적 특성과 제품의 특성을 중심 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은아, 김미숙. (2000). 주관적 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춘계 학술발표회, 41
- 이재우. (2002). 감정평가사의 업무역할확대: 브랜드자산 평 가를 중심으로. 월간 감정평가사, 6월호, 24−38
- 이정욱. (2000). 원산지와 의류상표 자산 가치가 소비자의 의류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과 미국의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4(5), 663−674
-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2005). 소비자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제3판). 서울: 법문사
- 이호정. (2003). 의류상품학개론 (개정판). 서울: 교학연구사
- 임정아. (2002). 캐주얼 의류 브랜드 자산 형성에 관한 연구- 광고, 판촉, 유통 집약도를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장은영, 이선재. (1994). 의류상품이미지에 의한 의복구매과 정모형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6(4), 471−484
- 장은영. (1997). 국내 및 수입 유명 의류에 대한 소비자 선호 요인 비교연구−여성복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1(1), 182−193
- 최윤정, 이은영. (2004). 패션명품의 상표 자산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7), 1007−1018
- 최정, 이은영. (2001). 가격 할인 빈도가 소비자의 의류상표 자산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6), 1025−1036
- Aaker, D. A. (1991). Managing brand equity. New York: The Free Press
- Aaker, D. A. (1996).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and markets.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38(3),102−120 https://doi.org/10.2307/41165845
- Aaker, D. A. & Biel, A. L. (1993). Brand equity and advertising: An overview. In D. A. Aaker & A. L. Biel (Eds.), Brand equity & advertising: Advertising's role in building strong brands (pp. 1-10). New Jersey: Hobe and London
- Chaudhuri, A. & Holbrook, M. B. (2001).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The role of brand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65, 81−93 https://doi.org/10.1509/jmkg.65.2.81.18255
- Gadner, B. B. & Levy, S. J. (1955). The product and the brand. Harvard Business Review, 33−39
- Garvin, D. A. (1984). What does product quality really mean? Sloan Management Review, Fall, 26
- Jacoby, J. (1971). A model of multi-brand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3), 25
- Kelly, U. U. (1966). Two functions of reference groups. In Proshansky, H. & Seidenbert, B. (Eds.), Basic studies in social psychology (pp. 210-214). New York: Holt
- Keller, K. L. (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 1−22
- Fishbein, M. & Ajzen, I. (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heory and research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 Lassar, W., Mittal, B., & Sharma, A. (1995). Measuring customer- 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2(4), 11−19 https://doi.org/10.1108/07363769510095270
- Nedungadi, P. (1990). Recall and consumer consideration sets: Influencing choice without altering brand evaluation. Journal of Cosumer Research, 17(3), 263−276 https://doi.org/10.1086/208556
- Park C. S. & Srinivasan, V. (1994). A survey-based method for measuring and understanding brand equity and its extendibility. Joumal of Marketing Research, 31(2), 271−288 https://doi.org/10.2307/3152199
- Simon, C. J. & Sullivan, M. W. (1993). The measurement and determinants of brand equity: A final approach. Marketing Science, 12(winter), 28−52 https://doi.org/10.1287/mksc.12.1.28
- Zeithmal, V. A. (1988). Consumer perception of price, quality and value. Journal of Marketing, 52(July), 2−22 https://doi.org/10.2307/1251446
Cited by
- The Influences on Consumers' Brand Preference and Repurchase Intention Through Strategic Visual Merchandising of Fashion Retail Store - Focusing on Global SPA Brands in Korea - vol.23, pp.4, 2014, https://doi.org/10.14774/JKIID.2014.23.4.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