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커버, 명품불패] 아시아 명품열풍엔 이유가 있다 (2008. 6.2). 주간한국, 자료검색일. 2008.7.22, 자료출처 http:/ /weekly.hankooki.com
- 홍수화, 김미영 (2006). 명품 관련 기존 연구의 분석. 복식문화연구, 15(1), pp. 81-97
- 김은혜 (2005). 스토리텔링 광고에 관한 연구: 명품브 랜드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 34
- 명품. 네이버 국어사전. 자료검색일 2008.7.17, 자료출처 http://www.naver.com
- Grossman, G. M., & Shapiroc (1988). Counterfeit-product trade.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78(3), pp. 59-75
- Vigneron, F., & Johnson W. L. (1999). A review and a concept framework of prestige-seeking consumer behavior.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Review, 9(1), pp. 315-331
- Shah David (2002). A new definition of luxury, Textile view, p. 52
- 김재문 (2002). 명품의 조건. LG주간경제, 677호, pp. 34-39
- 최선형 (2001). 패션명품에 대한 태도 연구. 복식문화연구, 9(6), pp. 842-854
- 이승희외 (2003). 패션명품상표에 대한 구매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11), pp. 1241-1251
- 이지형, 임숙자 (1997). 상표 이미지 일치가 상표 확장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1(6), pp.959-969
- 홍금희 (1997). 수입 캐주얼 상표태도에 따른 소비자 유형화와 상표이미지 및 의복만족도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자연과학논문집, 3, pp. 189-206
- 최선형 (2003). 지각된 제품특성과 과시적 소비성향이 패션명품 관여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7(2), pp. 209-218
- 이승희 외. (2003). 패션명품상표에 대한 구매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11), pp. 842-854.
- 최윤정, 이은영 (2004). 패션명품의 상표자산 구성요소 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7), pp. 1007-1018
- 손영석 (1984). 서울 청소년 남성의 외국 상표 인지도 및 선호도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pp. 99-104
- 이유리 (1994).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상표 지향 성.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67-70
- 박미정 (2001). 과시소비성향과 정장 수입상표선호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6 (1), pp. 3-14
- 김숙경 (1988). 청년기 수입의류 상표 선호도와 구매 태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pp. 81-86
- 박혜원 (1990). 외국상표 기성복의 구매실태에 관한 연구: 직수입 여성정장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대 학원 의류직물학과, pp. 72-75
- 고애란 (1994). 국내 및 외국 상표 청바지의 구매의도 에 따른 평가기준에 대한 신념과 추구이미지 및 의복 태도의 차이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8(2), pp. 263- 272
- 김미숙, 김태연 (1996). 국외상표의 정장의류에 대한 구매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0(3), pp. 481-492
- 이명희 (2000). 국내 및 외국 의류 상표수용태도와 가 치관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생활문화연구, 14, pp. 51-72
- 박혜원, 전경숙 (2005). 자민족중심주의. 패션선도력의 관계 및 명품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11), pp.1498-1506
- 황진숙, 양정하 (2004). 패션제품의 명품추구혜택과 상 표충성도의 관계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6), pp. 862- 871
- 조은아, 김미숙 (2005). 청소년의 과시소비성향에 따른 수입명품 및 유명상표 의류제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 행동. 한국의류학회지, 28(1), pp. 76-87
- 김선숙 (2005). 매스티지 명품에 관한 고찰; 추구가치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9(11), pp. 1381-1388
- 최일경, 고애란 (1995). 혜택 세분화와 인식도에 의한 진의류 브랜드이미지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9(5), pp. 699-712
- 엄경희 (2003). 구찌 브랜드이미지의 브랜드 인지도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0(3), pp. 113-120
- 엄경희 (2003).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 제품에 대한 브 랜드 이미지 평가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40-157
- 전수영 (2005). 버버리 패션명품소비자의 동조성과 개 성에 관한 연구. 복식, 55(3), pp. 136-149
- 김대영 (2004). 명품마케팅. 미래의 창, pp. 35-45
- 김대영 (2004). 명품마케팅. 미래의 창, pp. 51-52
- 전수영 (2005). 버버리 패션명품소비자의 동조성과 개 성에 관한 연구. 복식, 55(3), pp. 136-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