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기두. (1998). 서비스 품질의 규정 요인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권수현. (2003). 미용서비스의 상업적 우정이 서비스 품질과 구전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국진. (2001). 외식산업 서비스 품질의 영향 요인과 상황 대처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선옥. (1997). 미용서비스 품질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배재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은정. (2004). 헤어미용 서비스 품질과 점포이미지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정균. (1996). 고객만족과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외 관계에 관한 연구: 관여도와 구매경험의 조정적 역할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준국. (2003). 고객재방문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미용 서비스를 중심으로.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창호. (1995).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와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류은주. (2000). 이.미용 공중위생관리법규. 서울: 청구문화사
- 박영재. (2004). 남성소비자에 대한 미용서비스 품질과 관계 마케팅.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은주, 장영용. (2002). 미용서비스의 과정적, 결과적 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10(4), 350-363
- 배영수. (2004). 서비스 접점에서 미용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오윤환. (1998).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윤관영. (2003). 고객의 미용실 선택에 관한 조사 연구.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명식, 전희정. (1998) 서비스 마케팅에서 충성도 제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실증적 연구. 소비문화연구, 1(1), 117-141
- 이유재. (1997). 고객만족형성과정의 제품과 서비스간 차이에 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8(1), 101-118
- 임혜영. (2003). 미용산업의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제미경, 김효정. (2000). 미용실 이용고객의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과 고객만족. 소비문화연구, 3(2),177-196
- 조판래. (2003). 점포속성과 소비자속성이 미용서비스 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한경아. (2003). 미용서비스 질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황선아. (2000). 미용실의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황혜경. (2004). 미용서비스의 불평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부산 거주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원격향장산업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Arker, D. A. & Myers, J. G. (1982). Advertising management (2nd ed.). New Jersey: Prentice-Hall
- Assael, H. (1984).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2nd ed.). Boston: Kent Publishing
- Bitner, M. J. (1990).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and employee responses. Journal of Marketing, 54(April), 69-82 https://doi.org/10.2307/1251871
- Bolton, R. N. & Drew, H. H. (1991).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March), 275-284
- Cronin, J. J. & Taylor, S. A. (1992).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56(July), 55-68
- Marquandt, I. A. (1989). The link between total quality improvement and market prientation in guiry. Massachusetts: Marketing Science Institute Conference
- Parasuraman, A., Berry, L. L., & Zeithaml, V. A. (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64(Spring), 12-40
- Reicheld, F. F. & Sasser, W. E., Jr. (1990). Zero defections: Quality comes to services. Harvard Business Review, 68, 105-111
- Rust, R. T. & Oliver, R. L. (1994). Service quality: Insight and managerial implication from frontier. New York: Sage Publication
- Singh, J. (1990). A typology of consumer dissatisfaction response styles. Journal of Retailing, 66(January), 57-99
- Swan, J. E. & Oliver, R. L. (1989). Postpurchase communications by consumers. Journal of Retailing, 65(Winter), 516-533
- Whyte, W. H., Jr. (1954). The word of mouth. Fortune (November), 140-143
- Woodside, A. G. (1989). Linking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9(April), 5-17
Cited by
- Mass Customization and the Level of Customers' Needs for Beauty Salon vol.20, pp.1, 2012, https://doi.org/10.7741/rjcc.2012.20.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