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재열 (2005) '한류의 미래' 그것이 알고 싶다, 시사저널 1월 6일자, pp. 72-76
- 김영호. (2007) 역류하는 한류, 문화일보 2월 26일자 30면
- 김예란 (2004) 수동적 시청자에서 문화척 소비자로. 신문과 방송 2월 호 pp. 75-79
- 김지현 (2006) 잊혀진 제국 고구려, 사극으로 부활하다. 무비위크. 6월 28일자 pp. 92-94
- 김호석 (2005) 한목인 기질이 소프트 경쟁력원. 중앙일보. 1월 6일자 p. 5
- 문화관광부 (2003). 2003 언론보도자료. 9월 25일. 서울: 문화관광부
- 박은경 (2003). god, 스타덤과 팬텀. 서울: 한울
- 박지영 (2002) 스타 파워가 '한류의 힘'. 중앙일보. 8월 23일자, p. 19
- 원용진 (2000) 텔레비전 비평론. 서울: 한울
- 유광종, 김현기 (2005) '혐한류' '항한류' 왜 생기나, 중앙일보. 10월 21일자 p. 5
- 윤석진 (2004) '캔디렐라' 따라 울고 웃는다. 시사저널 9월 30일자. p 114
- 이명호 (2004) 욘사마 신드롬파 아줌마의 힘. 시사저널 12월 23일자 p. 97
- 최형규 (2007).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 2775222
- 허진. (2002) 중국의 한류 현상과 한국 TV 드라마 수용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16(1): 496-529
- 히라타 유키에. (2005). 한국을 소비하는 일본-한류,여성,드라마 서울:책세상
- Brown, M. E. (1990). Television and Women's Culture, London: Sage
- D'Acci. J. (1994). Defining women. Chapel Hill: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Press
- de Certeau, M. (1984). The practice of everyday life. Berkeley: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 Fiske, J. (1987). Television culture. London: Methuen
- Fiske, J. (1989). Understanding popular culture. London: Unwin Hyman
- Fiske, J. (1990). Introduction to communication studies. London: Routledge
- Gillespie, M. (2005). Media audiences. London: Open University Press
- Hall, S. (1981). Notes on Deconstrncting the 'Popular'. in Samuel, R.,(ed.) People's History and Socialist Theory. Loudon: Routledge and Kegan Paul
- Jenkins, H. (1992). Textual poachers. New York: Taylor & Francis
- Lacan, J. (1973). The four fundamental concepts of psycho-analysis.London: Penguin Books
- Lee, S. (2005). Genre analysis of Korean television dramas popular in Asia. Asian Communication Research 2(1), 48-69
- Li, X. (2005). S. Korea rides high on soft power. The Straits Times. Nov. 30, pp. 1-2
- Mcl.uhan, M. (1995). Essential McLuhan. Eric McLuhan and Frank Zingrone (eds.) New York: Harper Collins
- Newcomb, H.M. and P.M. Hirsch (1983). Televisiou as a cultural forum: Implications for research. Quarterly Review of Film Studies 8(3), 45-55 https://doi.org/10.1080/10509208309361170
- Ong, A. (2005, Dec. 20). A show of courage. The Straits Times. p. 11
- Ridgeway, C. (1992). Gender, interaction and inequality. London: Springer-Verlag
- Schatz, T. (1981). Hollywood genres. Bostou: McGraw-Hill
- Shim, D. (2006). Hybridity and the rise of Korean popular culture iu Asia. Media, Culture & Society 28(1), 25-44 https://doi.org/10.1177/0163443706059278
- Storey, J. (2006). Cultural Theory and Popular Culture: An Introduction. Athens: University of Georgia Press
Cited by
- The New Korean Wave in China: Chinese Users' Use of Korean Popular Culture via the Internet vol.10, pp.3, 2014, https://doi.org/10.5392/IJoC.2014.10.3.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