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박우미. (2000). 신체에 대한 의식과 만족도에 대한 한국과 미국 여대생의 비교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5), 736-747
- 박혜정, 전경숙. (2004). 물질주의와 해외 명품브랜드 구매태도 -소비자 자국주의의 조절효과-. 한국의류학회지, 28(9/10), 1197-1207
- 이승희, 신초영. (2002). 여대생의 패션복제품 구매행동에 관 한 탐색적 연구-물질주의와 쇼핑가치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6(11), 1537-1546
- 이윤경, 황선진. (2000). 소비자의 물질주의 특성과 제품의 가격, 구매시점광고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진의류 할인판매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4(6), 884-894
- 임숙자, 이미현. (2001). 청소년의 물질주의 가치관이 의복행동 에 미치는 영향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10), 1719-1727
- 아주 비싸거나, 아주 싼 것만 찾는다. (2005, 5. 30), 동아일보. 자료검색일 2005, 6.27, 자료출처 http://www.donga.com/
- 여대생 절반 미용성형. (2004, 4. 29) 동아일보. 자료검색일 2005, 8. 8, 자료출처 http://www.donga.com
- 전경숙, 박혜정. (2005). 패션성형과 소비자 독특성 욕구가 명 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2), 231-241
- 프로슈머 혁명. (2005. 5, 30). 동아일보. 자료검샘일 2005, 6. 27, 자료출처 http://www.donga.com/
- 한국 여성 78% '내 외모에 불만'. (2004, 3. 7) 한국일보. 자료검색일 2005, 8.8, 자료출처 http://www.hankooki.com
- Belk, R. E. (1985). Materialism: trait aspects of living in the material worl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December), 265-280 https://doi.org/10.1086/208515
- Durvasula, S., Lysonski, S., & Vlatson, J. (2001). Does vanity describe other cultures? A cross-cultural examination of the vanity scale. Journal of Consumer Affairs, 35(1), 180-199 https://doi.org/10.1111/j.1745-6606.2001.tb00108.x
- Gutman, J., & Mills, M. (1982). Fashion life style, self-concept, shopping orientation, ill Id store patronage: An integrative analysis. Journal of Retailing, 58(2), 64-86
- Hirschman, E. (1990), Secular immortality and American idealogy of affluenc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June), 31-42 https://doi.org/10.1086/208534
- Hwang, J., & Norton, M. (1994). Body cathexis, self esteem, and clothing of men and women aged 55 years and older. Proceedings of International Textile and Apparel Association, U.S., 98
- Kahle, L. R, Beatty, S. E., & Homer, p,(1986). Alternative measurement approaches to consumer valu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3), 41)5-409
- Mitchell, A. (1983). The nine American lifestyles: who we are and where we're going, New York: Macmillan
- Netemeyer, R. G, Burton, S., & Lichtenstein, D, R (1995). Trait aspects of vanity: Mea surement and relevance of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1 (March), 612-626 https://doi.org/10.1086/209422
- Richins, M. L., & Dawson, S. (1992). A consumer values orientation for materialism and its measurement: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December), 303-316 https://doi.org/10.1086/209304
- Schor, J. B. (2004). Born to buy. New York: Scrib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