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광수 . 최원일 . 공희숙 (2004) 소비자 행동특성이 이미테이션 브 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12(1 ), 177-202
- 김병서 (1987) '자아표현과 인상관리 연극적 시회분석론'. 경문사, 서울
- 문경자 (2000) '부르디외 사회학 입문'. 동문산, 서울
- 박미정 . 엄숙자 . 이승희 (2002) 과시적 소비성향과 정장수입브랜드 선호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6(1), 3-14
- 안강호 .이학식 (1992) '소비자 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서울
- 이동원 . 함인희 . 박선웅 . 장미혜 (2001) 의복의 소비문화와 계급정 체성. 가족과 문화, 13(1), 133-155
- 이상률 (1996) '문화와 소비: 소비재와 소비행위의 상징적인 성격에 대한 새로운 접근'. 문예출판사, 서울, pp.1-334
- 이선영 . 김정화 . 이정순 (2004) 패션 명품에 대한 의식 및 구매 태도 -대전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생활과학회지. 13(6), 927-934
- 이승희 . 이랑 . 정소연 (2003) 패션 명품 브랜드에 대한 구매 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11), 1241-1251
- 정수용 (1983) '유한계급론'. 동녘, 서울, pp.1-378
- 최샛별 (2004) '현대문화론'.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서울, pp.1-342
- 최선형 (2001) 패션명품에 대한 태도 연구. 복식문화연구, 9(6), 842-854
- Barber, B. (1957) 'Social Stratification'. Harcourt, Brace & Co, New York, pp.1-540
- Baudrillard, J. (1998) 'The Consumer Society: My the and Structures'. Sage, London, pp.1-208
- Blumer, H. (1969) Fashion: from class differentiation to collective selection. Sociological Quarterly, 10(Summer), 275-91 https://doi.org/10.1111/j.1533-8525.1969.tb01292.x
- Bocock, R. (1993) 'Consumption'. Routledge, New York, pp.1-131
- Davis, F. (1992) 'Fashion Culture, and Identity'.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Chicago & London, pp.1-226
- Giacalone, R.A. (1989) Image control: the strategies of impression management. Presonnel. 66(5), 52-55
- Giacalone, R.A and Rosenfeld, P. (1991) 'Applied Impression Management'. Sage, London, pp.1-254
- Grossman, G.M. and Shapiro, C. (1988) Counterfeit-product trade.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78(March), 59-75
- Jones, E.E. and Pittman, T.S. (1982) Toward a General Theory of Strategic Self-presentation. Ed. by J. Suls(Ed.), 'Psychological Perspectives on the Self Vol 1'. Hillsdale, NJ: Erlbaum. pp.231-262
- King, C.W. (1981) Fashion Adoption: A Rebuttal to the Trickle Down Theory. Ed, by George B.S., 'Perspectivesof Fashion'.Minueapolis: Burgess. pp. 31-39
- Leary, M.R (1995) 'Self-Presentation: Impression Management and Interpersonal Behavior'. Westview, Boulder, pp.1-343
- Leary, M.R and Kowalski, R.M. (1990) Impression management: a literature review and two-component model. Psychological Bulletin. 107(1), 34-47 https://doi.org/10.1037/0033-2909.107.1.34
- Leary, M.R, and Schlenker, B.R (1981) The Social Psychology Shyness: A Self-presentational Model. Ed. by J. T. Tedeschi, 'Impression Management Theory and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Academic Press, New York, pp.335-358
- Mason, R.S. (1981) 'Conspicous Consumption: A Study of Exceptional Consumer Behavior'. St. Martin's Press, New York, pp.1-252
- McKendrick, N. (1982) The Commercialization of Fashion. Ed. by Neil McKendrick, John Brewer, J. H. Plumb. 'The Birth of a Consumer Society'. Indiana University Press, Bloomington, pp.34-98
- Robinson, D.E. (1961) The economic of fashion demand.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75(3), 376-394 https://doi.org/10.2307/1885130
- Schlenker, B.R. (1980) 'Impression Management: The Self-concept, Social Identity, and Interpersonal Relations'. Brooks/Cole, Monterey, pp.1-286
- Schneider, D.J. (1981) Tactical Self-Presentation: Toward a Broader Conception. Ed. by J.T. 'Iedeschi, 'Impression Management Theory and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Academic Press, New York, pp.23-40
- Simmel, G. (1997) 'Simmel on Culture: Selected Writings'. Sage, London, pp.1-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