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민선, 김효근, '개인의 인지구조 특성이 식스 시그마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정보학연구, 제16권, 제3호, 2006, pp. 117-142
- 김정욱, 박정훈, 남기찬, 박수용, 김병욱, '실시간 기업구현을 위한 비즈니스 민첩성의 결정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제30권, 제4호, 2005, pp 83-97
- 김효근, 이한희, 서현주, '성과측정연구의 새로운 도전-BSC를 넘어서', 경영관련학회 통합 학술대회 자료집,2002
- 디지털타임스, '경영혁신화두 BSC 구축 전략 (1) - 폭발하는 BSC', 2005a, 2005. 1. 21
- 디지털타임스, '경영혁신화두 BSC 구축 전략 (5) 공기업 도입 현황', 2005b, 2005. 11. 29
- BSC연구회, 한국형 BSC 성공사례 11, 삼성경제 연구소, 2006
- 로버트 S. 캐플란, 데이비드 P. 노튼, 전사적 전략경영(SEM)을 위한 SFO, 한언출판사, 2001
- 문종성, 박주석, 'IT BSC, CMM, Six Sigma의 비교 분석을 통한 인과 관계 도출에 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춘계학술대회, 2004
- 서경훈, 천홍말, 변지석, 'BSC 도입 프로젝트 수행 시 고려해야 할 주요 성공요인',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06, pp. 975-984
- 안영진, '한국에서의 식스시그마, 성공과 실패',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제14권, 제3호, 2004, pp. 101-120
- 안지은, 한인구, 서보밀, '균형성과표를 이용한 B2B 전자시장 성과평가 모형 구축', Information Systems Review, 제8권, 제1호,2006, pp. 63-80
- 이명환, 김홍기, 김성희, 박상진, 초고속 시대의 경영전략-실시간기업, 21세기북스, 2005
- 임남홍, 강영은, 'RTE에서의 의사결정 지원 - BPM 관점에서 접근',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2004, pp. 675-682
- 조 시게유키, 후지쯔의 성과주의 리포트, 들녘, 2005
- 채명신, 김상태, 이효섭, 'BSC와 BPM의 연계를 통한 공공 부문의 경영 혁신의 사례', 한국 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2005, pp. 229-232
- 프라빈 굽타,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6 시그마 BSC, McGrawHilI, Nemo Books, 2005
- 허원창, 배혜림, 강석호, 'RTE를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모형', 한국경영과학회 춘계 학술대회 자료집.2004
- Adams, C. and C. Robert,, You Are What You Measure, Manufacturing Europe, 1993
- Breyfogle III, F.W. and M, Becki, 'Bottom-Line Success with Six Sigma', Quality Progress, 2000, pp. 101-104
- Cooper, N. P., 'Do Teams and Six Sigma Go Together?', Quality Progress, June, 2003, pp. 25-28
- Crom, S., 'Implementing Six Sigma in Europe', Quality Progress, October 2000, pp. 73-75
- Eckes, G., Making Six Sigma Last: Managing the Balance Between Cultural and Technical Change, John Wiley & Sons, Inc., 2001
- Harry, M. J. and R. Schroeder, Six Sigma: The Breakthrough Management Strategy Revolutionizing The World's Top Corporation, Doubleday, New York, 2000
- Hasan, H. and H.R. Tibbits, 'Strategic Management of Electronic Commerce: An Adaptation of the Balanced Scorecard', Internet Research: Electronic Networking Applications and Policy, Vol.10, No.5, 2000, pp. 439-450 https://doi.org/10.1108/10662240010349453
- Ittner, C. D. and D. F. Larcker, 'Innovations in Performance Measurement: Trends and Research Implications', Journal of Management Accounting Research, Vol.10, 1998, pp. 205-238
- Kaplan, R. and D. Norton, ''The Balanced Scorecard-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Harvard Business Review, Vol.70, No.1, 1992, pp. 71-79
- Kaplan, R. and D. Norton, The Balanced Scorecard-Translating Strategy into Acti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Boston, MA, 1996
- McNair, C., R. Lynch, and K. Cross, 'Do Financial and Nonfinancial Performance Measures Have to Agree?', Management Accounting, 1990, pp. 28-36
- Sharifi, H. and Z. Zhang, 'A Methodology for Achieving Agility in Manufacturing Organizations: An Introduc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Vol. 62, 1999, pp. 7-22 https://doi.org/10.1016/S0925-5273(98)00217-5
- Yang, C. C., L. Y. Cheng, and C. W. Yang, 'A study of implementing Balanced Scorecard (BSC) in Non-Profit Organizations: A Case Study of Private Hospital', Human Systems Management, Vol.24, 2005, pp. 285-300
- Gartner, 'Now Is the Time for RTE', 2002. (http://www.gartner.com/pages/story.php.id.2646.s.8.jsp)
- D사 내부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