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류은정 (2002). 인터넷 쇼핑몰의 의복품질과 서비스품 질 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52(5), pp. 187-196
- Babin, B. J., William, R, D., & Mitch, G. (1994). Work and/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March), pp. 644-656 https://doi.org/10.1086/209376
- 홍동표, 문성배, 유선실. 박용우, 정부연, 김재경, 김민 창 (2004). 국내 인터넷 쇼핑시장 분석 및 전망 정보 통신정책연구원 (KISDI)
- 홍희숙 (2002). 인터넷 쇼핑몰 점포속성 지각이 의류제 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및 비구매 요인에 관한 연 구. 대한가정학회지, 40(4), pp. 27-44
- 이명수, 박종희, 김도일 (2001) 인터넷상에서 지각된 플로우와 실용적 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6(1), pp. 61-84
- 류은정, 조오순 (2005). 인터넷 쇼핑가치가 의류제품의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쇼핑몰 속성지각과 위 험지각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3(2), pp. 209-221
- 박은주, 강은미 (2005) 인터넷 패션쇼핑몰에서 쇼핑가 치, 인터넷 패션쇼핑몰 속성, 감정 및 구매의도가 구매 여부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3(7), pp. 117- 129
- 구양숙, 이승민 (2001). 온라인상의 패션제품 구매의도 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점포 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6), pp. 1100-1111
- 흥금희 (2003) 소비자의 기술준비성이 의류제품의 인 터넷 쇼핑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의류학회지, 27(8), pp. 913-923
- 전준구 (2004). 2004 KNP 보고서. 한국광고단체현합회, pp. 1-76
- 조영주, 임숙자, 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위험지각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7(7), pp, 1247-1257
- Block, P. H., & Bruce, G. D. (1984). Product involvement as leisure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1, pp. 197-202
- Hoffman, D. L., & Novak, T. P. (1996a).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 -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Journal of Marketing, 60 (July), pp. 50-68 https://doi.org/10.2307/1251841
- Eighmey, J. (1997). Profiling User Responses to Commercial Web Site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7(May-June), pp. 59-66
- 박철 (2000). 인터넷 정보탐색 가치가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15(1), pp, 143-162
- 류은정 (2002) 인터넷 소비가치가 인터넷 의류 쇼핑 몰의 서비스 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52(3), pp. 161-169
- 황진숙 (2003) 인터넷 의류구매 대학생의 가치가 의 복추구 혜택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7(1), pp, 154-161
- Jarvenpaa, S. L., & Todd, P. A. (1997), Consumer Reactions to Electronic Shopping on WWW.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2), pp. 59-88
- McQuitt, S., & Robin T. P. (2000). Selling Home Entertainment on the Internet.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7(3), pp. 231-236
- Breitenbach, C. S., & Doris, C. Van Doren (1998). Value-added marketing in digital domain: enhancing the utility of the Internet.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5(6), pp. 131-142
- 신종학 (2002).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 측정요 언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7(1), pp. 71-96
- 김희철, 김민철 (1999).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품질요 인에 관한 탐색 적 연구. 국제상학. 14(3). pp. 293-306
- 류은정 (2002) 의복 관여도에 따른 인터넷 쇼핑몰의 의복품질과 서비스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52(5), pp. 187-196
- 김효신, 이선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 품 구매의도 결정요인. 복식, 51(6), pp. 117-128
- 전달영. 경종수 (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가치 와 쇼핑몰 애호도의 결정요인-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31(6), pp. 1681-1705
- 이문규 (2002), e-SERVQUAL ; 인터넷 서비스 품질 의 소비자 평가 측정도구. 마케팅 연구, 17(1), pp. 73-95
- 김명소 (1999). 인터넷 사용 시의 flow 경험과 전자상 거래를 통한 구매의도와의 관계모형 개발. 한국심리학회지, 12(1), pp, 197-225
- 이은진, 홍병숙, (1999), PC통산 빛 인터넷 이용자의 통신판매를 통한 의류제품 구매성향. 한국의류학회지, 23(7), pp. 1007-1018
- 신수연, 김민정 (2003).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구매 만족도 - 20-30대 남 . 녀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1(4), pp. 487-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