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기획-비싼 가격 모바일 콘텐츠산업 활성화‘장벽'

  • 권경희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 발행 : 2005.05.01

초록

이동통신 가입자의 90%가 넘는 이들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는 통계와 이동통신업체들의 무선인터넷 수익률이 날로 높아 가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무선인터넷이 활성화를 이루고 있지만 정작 모바일 콘텐츠업체들은 여전히 배고픈 실정이다. 이는 통신요금이 아직까지 비싸 이용자들이 접속만 했다가 정보이용을 포기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무선인터넷의 경우 음악이나 게임, 영화 등을 다운로드 할 때의 요금 문제가 활성화에 걸림돌로 작용, 관련 콘텐츠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