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의 항로설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oposal of the Ship's Routing on Gwangyang Harbor

  • 정중식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 정재용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 김철승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Jeong Jung-Shic (Division of Marine Transportation System,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 ;
  • Jong Jae-Yong (Division of Marine Transportation System,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 ;
  • Kim Chol-Seong (Division of Marine Transportation System,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
  • 발행 : 2005.12.31

초록

광양항은 부산항과 더불어 우리나라 컨테이너 화물 처리 Two Port System의 한축으로 개발 중인 동북아 중심항만(Hub Port)으로서 향후 2011년까지 총 33개의 컨테이너 선적 등이 개발 추진 중에 있어 해상교통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거대선$\cdot$위험화물운반선$\cdot$고속여객선의 통항이 빈번하여 대형사고의 발생우려가 상존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광양항을 이용하는 선박의 입출항 항로 등에 대한 해상교통환경을 면밀히 분석$\cdot$평가하고, 통항로 및 항행보조시설 등의 적정성 검토를 통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안전한 해상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항로를 설정한다.

In the present maritime traffic conditions of Gwangyang harbor, there exists many hazardous factors which may lead to huge accidents including marine oil pollution. To mitigate the danger to vessels in Gwangyang harbor and to secure the safety of maritime environment, we established one way traffic between No.3 Route and No.4 Route, Designed of deep water line on No.3 route, Extended one-way route for Myo-Do Passage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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